본문 바로가기
영어 (English)/영어 공부 (Learning English)

Phone English Class 민병철 유폰(Uphone) 학습 후기

by ★√★ 2020. 7. 10.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태어나서 처음 해본, 전화 영어, 영어로 있어보이게 애기하면, Phone English Class 를 해본 후기 말씀 드리겠습니다. (다른 컨텐츠는 이용한적이 없고, 이것만, 2번째 수강하는 Case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컨텐츠도 한번 체험해보고 비교 해봐야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민병철유폰 아니면, 유폰이라고만 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첫줄에 보시면, 5년 연속 전화영어 선호도 1위라고 나와있는데, 그만큼 사람들이 좋아한다는 걸로 이해 할 수 있겠네요.

네이버 검색 화면 캡처


일단 금액은 그때 그때 마다, promotion 따라 다르며, 어떤 분은 돈을 내고 하고, 어떤 분은 연계로 해서 돈을 내지 않고 하는 경우도 있어서 가격 리뷰는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수강신청은 전화 하면 바로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줍니다. 정말 친절합니다. 즉, 신청 방법은, 너무나도 쉽게 알고 진행 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이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입과 수강신청 할 과목을 고르고, 소위 커리큘럼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을 마치고 나면, 레벨테스트를 합니다. (사실 레벨테스트를 무료로 먼저 해보시고 가입하셔도 됩니다.)

그 후 레벨 테스트가 끝나고 자신의 레벨이 정해지면, 담당 선생님이 배정이 되는데요. 대부분(모든)의 선생님이 필리핀에 사시는 분입니다. 근데 중요한 거는, 처음에 레벨 테스트 했을 때, 필리핀 사람인줄 몰랐어요. 그정도로, 발음 괜찮아요!
(근데, 전략적으로 레벨 테스트 하시는 분들을 엄청 잘하시는 분으로 해 놓을 수 도있다는 점 감안하세요. 왜냐하면 어떤 선생님은, 좀, 발음이 좋지 않았거든요.)

그렇게 선생님이 정해지면 수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요일과 시간을 정할 때 10분 간격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Free Talking 커리큘럼(일주일 2번, 각 20분 수업) 이였습니다. 주제를 던져주고 그것에 대해서 자유롭게 토의 하는 것입니다. 사실 말이 Free Talking 이지, 일단 주제는 있고, 그 주제에 대해서 애기할 질문들이 이미 공유가 됩니다. 즉, 답변을 준비하고, 마음의 준비를 하실 수 있다는 거죠.

만약 이게 싫으시면, 상담원에게 말하거나, Comment 사항에, 기재하면, 요청한 방향대로 수업을 리딩해 주십니다. 이 부분은 걱정하지 마세요^^.

거의 모든 수업이 아래 사진 처럼, Step1,2,3,4 로 이뤄질거 라고 예상합니다. 일단 제가 이용한 Free Talking 커리큘럼은 이 4가지 Step으로 이뤄져 있었습니다.

 

 

민병철 유폰 관련 메뉴사진 참조

 


Step 1 - 주제 관련 한 단어 공부

 

민병철 유폰 관련 메뉴사진 참조

 

 

Step 2 - 전화영어, 주제와 관련 질문 내용

 

민병철 유폰 관련 메뉴사진 참조

 

Step 3 - Correction & 대화 녹음 파일 제공

 

민병철 유폰 관련 메뉴사진 참조

 


Step 4 - Writing (주제에 맞는 자신만의 작문)

 

민병철 유폰 관련 메뉴사진 참조

 



이제 거의 막바지 수업이고, 제가 느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담원(한국인) 들이 정말 친절하다.

2. 수업 10분전에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된 수업에 대해서는 쿠폰으로 줘서 언제든지 다음에 시간 될때 들을 수 있다.

3. 필리핀 선생님이지만, 원어민 정도는 아니지만, 나름 발음이 괜찮다. 그리고 선생님과 호흡이 좋지 않으면 언제든지 바꿔 주십니다. (바꾸는데, 돈 안듭니다.)
근데, 정말 이상하고 성의 없는 선생님이 걸리면, 망설이지말고, 바로 바꾸셔야합니다.

4. 주당 2~3회 꾸준히 영어를 쓸 수가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겠죠. (이건 모든 전화 영어의 장점일듯)

5. 마지막으로, 초반 레벨 테스트 이후로, 수업 종료 1,2 주 전에 Conprehension TEST 를 합니다. 종합 테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인점수 처럼 먼가 나오는 건 아니고, 종합 테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매체를 통해서 전화 영어 체험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다른데는 화상영어를 한다고 하는데, 그것도 Try 이 해 볼 생각입니다. 아마, 그 시점은 좀 나중이지 않을까 예상은 하지만요. 왜냐하면, 전화 영어아니더라도, 공부할 컨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무튼! 제 Posting이 전화 영어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