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도 유튜버 될 수 있어/유튜버 기초 (General & Basic)

초꼬마 유튜버 성장기 - 구독자 3명이 제 채널을 좋아합니다. 이거 실화?!

by ★√★ 2020. 8. 11.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이후, 처음으로, 댓글이 달리고, 구독했다라는 메일을 받아서, 제가 어떻게 유튜버를 시작하고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제가 운용하는, 유튜브 채널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블로그에 있는 자료인 노팅힐 대본 해석본을 기반으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PE62TimzIVyKB7HllICY9w?view_as=subscriber

 

데이비 Davey

Dream To Be A Langauge Master 라는 말 처럼, 여러가지 언어를 좋아하고 잘하고 싶은 데이비의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

- 먼저 제가 받은 구독과 댓글 관련 메일에 대해서 소개 드릴려고 합니다. 아래 메일은 누군가가, 제 채널을 구독했다고 해서 받은 메일입니다. 일단 구독을 한 다는 것에 대해서, 공개 상태로 해야지만, 저 한테 메일이 오는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앞에 구독하신 2분의 구독 여부는 제가 메일을 못 받았거든요. 

 

 

 

 

- 그리고 아래 메일은, 제가 올린 영상에 댓글을 달아주신 사항에 대한, Notice 메일입니다. 처음 메일 받고 나서는 너무나도 깜짝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내 영상은 누가 봐줄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을 했는데, 일단 보시는 분들이 있다는 거에 너무 감사하고 신기했거든요. 그리고 구독자가 무려.... 3명이나 되니깐요. 정말 요즘에는 그냥 보고, 맘에 안들면 넘기고 넘기고 하는데, 구독자가 3명이라는 것도 너무나도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이런 마음 계속 이어 나갈 수 있게 더 열심히 해야 되겠습니다. 

 

 

 

 

 

- 처음 유튜브를 시작했을 때는, 정말 주제 잡기도 애매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영어를 좋아하고 언어를 좋아하지만, 너무나도 많은 언어 컨텐츠가 유튜브에 있고, 그 영상의 Quality가 굉장이 높은게 많더라구요. 심지어, 큰 언어관련 학원에서도, 어느 정도는, 무료로 공개를 해서, 진행을 하는 걸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이런 저런 바람에 휘둘이지 않고, 제가 생각해서, 제가 자신있게 할 수 있는 주제인 "영어" 로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물론, 컨텐츠는 중복될 수 는 있지만, 어느정도는 차별화 시키고 싶었어요. 영상을 보여주는 건, 저작권 침해의 위험이 있어서, 그냥 텍스트로 만든 영상만 올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아직 이 부분은 잘 몰라서, 그냥 제가 만든 것만 올리기로 마음 먹었거든요. 그게 제일 맘 편한 거 같습니다. 

 

- 일단 주제를 정했으면, 컨텐츠를 만들어야 되는데, 이 부분은 어느 정도는 수월했습니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가 하고 싶은 주제에 대한 자료를 포스팅 했기 때문입니다. 이걸 제 목소리와 추가 검토를 검토를 거쳐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 여기에서 하나의 어려움 점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영상 편집 Skill 입니다. 정말.. 영상 편집에 대해서 1 도 몰라서, 정말 난감했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Movie Maker로 사진 붙여넣기 식의 영상만 해봤지, 이런 움직이는 영상은 잘 몰랐거든요. 아주 기본지식만 가지고 있어서, 무식하게 뛰어든거죠. 그래서, 많은 시간 (모르니까, 많이 걸린 거 같습니다.)이 걸려서, 하나 하나 배워나가고, 정말 기본적인 영상 편집 지식으로 지금 근근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공부는 하고 있으니, 앞으로는 더 퀄리티 높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영상 편집 잘 모르시면, 아래 유튜브(짹PD) 보시면 많이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Font 자료도 제공해주시고, 정말 유용한 유튜브 채널입니다. 

아! 제가 사용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다빈치 코드 입니다. 관련 홈페이지 링크도 아래 남겨 드리겠습니다. 

- 짹PD 블로그 

 

https://www.youtube.com/channel/UCCTHXX_K8woNPcuz3WI2szg

 

짹PD

안녕하세요. YOUTUBE Video Director '짹PD' 입니다. 영상과 촬영에 대한 모든 것을 함께 알아가요!

www.youtube.com

- 다빈치 리졸브 (Davinci Resolve)

 

https://www.blackmagicdesign.com/kr/products/davinciresolve/

 

DaVinci Resolve 16 | 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Studio 16은 기존 ResolveFX의 주요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편집자 및 컬러리스트들이 만족스러워 할 여러 가지의 신규 플러그인을 탑재했습니다. 비네트 추가, 드롭 쉐도우, 피사체 제거

www.blackmagicdesign.com

- 지금도 정말 많이 부족하지만, 그냥 하나 하나 찍는다고 생각하고 진행하려고 합니다. 언젠가는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유튜버가 될거라는 기대감으로 계속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아직 주저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저와 함께 도전하고, 같이 운영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머, 구독자가 없어도, 이것 저것 하면서 배우지 않을까요?! 아니면 혹시 나중에, Influencer가 될지도..^^ 꿈꾸는 건 돈이 안드니깐요. 그럼 여기에서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사항 있으시면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같이 공부하고 같이 성장하시죠!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