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공기청정기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feat. 공기청정기의 구동 원리)

by ★√★ 2021. 4. 3.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공기청정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와 황사 때문인지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공기청정기-효율적으로-사용하는-방법-썸네일

 

 

미세먼지로 부터 자유롭기 위해 꼭 필요한 공기 청정기

 

: 공기 청정기는 실내의 공기의 질을 측정 및 해당 공기를 정화 시켜주는 기능을 하는 가전 제품입니다. 코로나와 황사 때문에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코로나나 황사 때문이 아니더라도, 임신한 아내를 위해서 꼭 사야되는 품목 중에 하나로써 에어콘 처럼 가정에서 대부분 가지고 있는 가전 제품으로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 걱정 때문에 창문을 열어 환기하기 어려운 날은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맑게 할 수 있으며,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환기하기에 부담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공기청정기가 실내 공기를 맑게 해주는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 미세먼지나 코로나 관련 내용을 더 자세히 보실려면 유튜브에서 관련 검색어를 검색해보세요.

 

공기청정기 구동 원리


: 이렇게 필요한 공기청정기의 구동 원리를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집안의 공기와 먼지 그리고 세균을 없애고,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을 분해하여서 무독성 물이나 이산화탄소로 만들어 주는 역활을 합니다. 공기청정기의 효과는 단순히 먼지를 거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세균이나 알레르기요인까지 걸래내고 있으며, 이로인해 실내의 공기가 좋아져 실내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기관지 건강을 어느정도는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 더 자세한 공기청정기 구동원리를 알고 싶으시면 유튜브에서 '공기청정기' 를 검색해보세요

 

 

공기청정기 효과적인 사용법

 

: 그러면 이렇게 우리 생활에 유용한 공기 청정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구매할때 평수나 공간의 면적을 기준으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기준이 없으면 어떤 크기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해야 할지 감이 안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존에 설정된 공기청정기의 정화 능력이 있는데, 이 정화 능력을 무조건 최대 용량까지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고 권장하는 적정 용량 대로 사용하면 최대 70%까지 미세먼지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중에 하나가 바로 미세먼지와 냄새를 잡으려고 공기청정기를 틀어서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즉 요리를 할 때 공기청정기를 틀어서 냄새와 요리를 할 때 발생하는 미세 먼지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이런 행동이 틀린 건 아니지만 이렇게 되면 요리를 할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기름때로 인해 필터가 오염이 될 수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면 요리를 할 때, 평소의 2배에서 ~ 50배에 해당하는 미세먼지 및 눈에 보이지 않은 기름때가 나오기 때문에 요리를 하면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필터에 들러 붙어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 요리 할 때 기름때가 얼마나 나오는지는 유튜브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하시면 관련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청정기 오래 효과적을 사용하시려면, 요리할 때에는 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미세먼지의 상태를 보고 요리를 할 때는 환기를 하거나 후드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도 수반되어야 하는 일이 필터청소 or 세척과 노후화된 필터 교체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몇 몇 분들은 등안시 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적으로 고가의 공기 청정기를 구매하고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므로 귀찮더라도 필터청소 or 세척과 노후화된 필터를 교체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필터청소 하실 때 주의해야 하실 점은 엘지 퓨리케어 처럼 종이나 천으로 되어 있는 필터의 경우에는 물로 세척을 하시면 안됩니다. 필터에 붙은 먼지와 이물질을 빗자루로 털어주고 물티슈를 이용하여 겉을 닦아주셔야지 물로 세척을 하면 필터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 주기는 1년에 한 번씩 갈아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 하지만 제조사의 권장사항이기도 하고 필터의 가격이 대충 10~20만원 사이이기 때문에 사실 부담되는 가격이라서 저는 2년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공기청정기 구동 원리 및 공기청정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대로 이제는 공기청정기를 줄여서 공청기라고 애기할 정도로 너무나도 흔하고 필수 가전제품이 되고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 꼭 자신이 생활하는 공간에 적당한 제품을 사고 유지보수도 확실하게 해서 깨끗한 공기와 같이 생활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