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건강

난유 효능 부작용 (feat. 먹을 때 알아야 할 점)

by ★√★ 2021. 5. 1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난유 설명 난유 효능 및 부작용과 난유 먹을 때 알아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난유는 난황(난유)으로 만든 헬스 오일을 말합니다. 난황 성분은 레시틴, 중성지질,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목차

     

     

    난유 설명 및 효능

    난유
    난유-출처-난유백세


    : 일단 난유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난유를 검색을 해보면 우유를 못먹는 병이라고 나오는데 실제적으로 난유는 그런 뜻도 있지만 다른 뜻으로는 달걀의 노른자를 눕리 후 가열하여 착유한 기름을 난유라고 합니다.

     

     난유를 처음 들어 보셨고 한 번도 드시지 않은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난유는 옛날부터 많은 사람들이 먹은 건강식품으로써 기원전 710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이런 난유는 주 성분은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난황(난유) 레시틴, 오 레인산, 리놀렌산 등 불포화지방산, 아라키돈산, DHA,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난유의 이런 성분들 때문에 난유가 고혈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난유는 그냥 음식으로 먹는 말고도 질병 치료, 질병 예방 목적으로 민간 약제로 쓰였다고 합니다. 난유는 중약대사전에서 중풍, 고혈압에 효능을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동의보감에는 이질에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심장병, 천식에 좋은 보조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런 난유는 혈관 건강 강화, 간 건강, 기억력 회복, 피부 건강, 정력 증가 등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째 난유는 혈관 건강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난유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배경으로는 난유는 레시틴, 각종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고, 이 레시틴, 불포화 지방산 성분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주기 때문입니다.

     즉 난유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손상된 혈관을 회복시키고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몸에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성인병인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 번째 효능으로는 난유는 기억력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기억력 회복이라는 뜻은 누가 기억을 잃어버려서 다시 기억을 찾는 그런 능력이 아닌 어떤 공부를 하면서 외우는 과정에서 우리는 기억이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 이런 기억력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난유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 이로 인해 뇌까지 긍정적인 효능을 보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뇌혈관을 건강해지면,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건을 기억하고 인지하는 기본 뇌의 기능을 활성시켜 주어 중년 이후 손상되는 기억력을 보존하고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난유가 가지고 있는 레시틴 성분은 간 기능을 회복시켜 독소 제거 및 해독 능력을 향상하는데, 이로 인해 코로나 시기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면역력이 향상이 되고 신체 건강 전반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난유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면, 정력 증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난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로 피부 노화를 막아 줄 수 있다고 하며, 피부 투명도, 매끄러운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시틴 성분은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남성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중년 남성이 난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니 이 점 참조해서 드셔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난유 파는 곳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난유의 효능에 대해서 많이 공유가 되면서 파는 곳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특정한 장소를 말씀 드리는 것보다는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난유파는 곳" 이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여러 판매처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먹는 제품이기 때문에 댓글이나 후기 그리고 리뷰 글도 꼼꼼히 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난유 부작용 및 먹을 때 알아야 할 사항


    :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난유는 오래전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먹어왔으며 난유 섭취함으로써 몸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난유라고 하더라도, 난유 복용법 및 섭취량을 제대로 인지하시고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난유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예로 과다 섭취 시 아비딘 성분이 수용성 비타민인 비오틴을 파괴하는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정량 섭취가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과다 섭취 시 소화 기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서 설사, 배탈,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심하고 계속적으로 발생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래서 이런 현상을 경험하지 마시고, 추가적으로 난유 복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난유를 먹는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난유 만들기를 배워서 달걀에서 난유를 분리해내 직접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난유 제품을 구매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섭취 하든 난유 효능을 체감하기 위해선 꾸준히, 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난유를 직접 만들어서 먹을 땐 식후 한 번, 반 숟가락을 섭취하는 것이 적정량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몸상태에서 난유를 받아 드리는 능력이 다를 수 도 있으니 이점 참조해서 걱정이 되신다면 섭취 전 전문과 와 상담을 통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난유를 만드는 법을 잘 모르시는 분이 난유 만들기를 개인적으로 배워서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하는 것 보다는 개인적으로는 난유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난유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할 경우에는 대부분 난유 캡슐 제품 형태이거나 난유 기름형태 일 겁니다. 캡슐 형태일 경우에는 각 제품에 각 제조사마다 다르다고 하더라도 적혀 있는 대로 권장 섭취량을 개수별로 드시면 되는데 기름 형태 경우에는 챙겨 먹기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기름 형태의 난유는 물에 섭취해서 드시는 게 비린 맛이 덜 하다고 합니다.

    난유를 주 원료로한 건강기능 제품을 구매하시길 원하시면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면 여러 제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때는 직접 찾아가야 되고, 이렇게 난유를 전문적으로 파는 곳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혹 파는 곳이라면 전통시장이거나 집 근처 기름 방앗간에서 사실 수는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검색을 해서 난유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일단 난유를 만드는 회사의 브랜드를 믿을 수 있고 그 해당 제품에 대한 후기를 통해 좋은 제품인지를 간접적으로 알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난유 제품 중에 많이 알려진 제품이 난유 백세입니다.

     


     난유 백세 오리지널, 난유백세 플러스 등의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미 해당 제품 쇼핑몰에 많은 후기들이 있어서 리뷰를 보고 자신이 원하는 제품인지를 확인을 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난유백세 오리지널, 난유백세 플러스 제품의 가격은 제가 찾아본 바로는 68,000원 (1개)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난유백세
    난유백세-출처-난유백세


    두 제품의 차이는 난황레시틴 함량이 5배 증가한 제품이 난유 플러스 제품이라고 합니다. 사실 난황레시틴 함량이 5배 증간한 제품이라면 더 비싸야 될 거 같긴 한데, 이 부분은 제품 구매하실 때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품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난유 설명 난유 효능 및 부작용과 난유 먹을 때 알아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난유는 난황(난유)으로 만든 헬스 오일을 말합니다. 난황 성분은 레시틴, 중성지질,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