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노동절 주식시장 휴장 + 유럽 증시 상승 + 삼성전자 연일 상승세 유지 - Stock 주식 시황 분석 2020.09.08

by ★√★ 2021. 3. 2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노동절 주식시장 휴장, 유럽 증시 상승, 삼성전자 연일 상승세 유지하는 주식 시장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분석한 내용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주식시황 동영상과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제 나름대로 분석한 글 올리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아직 주식 초보라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기보다는 현재 키움 증권이나 다른 콘텐츠에서 알려주시는 내용을 정리하고, 검토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아래 제가 최대한 이해한 부분을 정리해서, 공유하는 것이지만, 제가 이해한 부분이 틀린 부분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너그러운 눈으로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장 시간 전(09:00) 시장 상황 파악 - 2020.09.08

 

미국시장은 노동절로 인해, 휴장하여, 미국 증시에 내용은 추가적으로 검토하지 않음. 유럽장은 좋은 분위기로, 증시가 상승을 하였음 (지난주의 급락을 딛고, 반등을 하였음). 유럽 STOXX600 은 1.6 % 상승하였음.

 

- 석유 수요가 회복하지 않을 거라는 전망으로, 원유 지수인, WTI 지수가 하락을 하였음. 

 

미국 여론조사를 통해서, 알아본 결과, 대선 전 맞장토론에서 트럼프가 바이든을 우위할 거라는 예상치가 나왔음. 왜냐하면, 트럼프가, 토론 능력이 바이든의 토론 능력에 비해, 높기 때문이라고 예상하였기 때문.

 

-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주문분에 대해서 생산을 시작하였다라고 함. 현재 임상 3상 실험 중이지만, 생산을 시작하였다라고 발표를 하면서, 내년 초에 공급이 될 거라고 발표함. 

 

2. 장 시간 (15:30) 이후 마감시황 - 2020.09.08

: 전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장 시작하자마자 상승 출발을 하였습니다. 코스피는 상승 추세를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면서 결국에는 장마감에 코스피는, 0.74 % 떨어진, 2401.91 로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반면 코스닥은 장시작과 장 중에는 상승 추세를 유지하다가, 장 마감에는, 0.07% 하락하여, 878.29 로 마감하였습니다.

 

코스피
코스피-네이버-주식
코스닥
코스닥-네이버-주식

 

-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의 노동절에 의해, 미국장의 흐름에 다소 영향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코스피는 상승 출발 상승 마감하였고, 코스닥은 상승 출발 하락 마감하였음. 코스피, 코스닥이 상승 출발을 했던 이유로는, 럽 주요국 증시가 ECB 저금리 지속 기대감 등에 일제히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판단함.

 

 

삼성전자 강세로 인해, 관련 반도체 주들도 소폭 상승을 하였음. 삼성전자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2400선을 넘어선체 코스피는 마감하였음. 삼성전자는 전날 발표한 미국 버라이즌과의 8조원 규모 5G(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계약 소식에 이어 퀄컴의 5G 칩 생산위탁 소식이 나오면서, 계속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음.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올해 경제성장률 하향 조정 소식과 美/中 갈등 지속의 부정적인 요인으로 인해, 매도세가 나오면서, 상승폭을 축소 하였음.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확진자 수가 136명을 기록했다고 밝힘으로써, 현재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계속적으로 100명대를 유지하고 있어, 증시에도 긍정적으로 반응하였다라고 판단함.

 

이상입니다. 지금 미국 장에서는 테슬라가 S&P 500 편입이 불발했다라는 소식으로, 15% 넘게 하락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플과 같이 기술주도 계속적으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긍정적인 재료로 인해 오른 주식이 그 재료가 소멸하거나, 긍정적인 결과가 아닌 부정적인 결과로 나오니까, 여지 없이, 하락으로 반영이 되는 걸 보면, 참 무서운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누구도 예측을 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는 4분기 연속 흑자의 조건을 맞출려고, 마지막 분기에 발표한 흑자 내용이, 차를 팔아서 얻는 수익이 아닌 친환경 관련 Credit 관련한 이익을 더 많이 반영을 해서 불발이 되지 않았을 까 라고 조심스럽게 의견을 내봅니다. 근데 워낙 의견이 분분해서요. 오늘도 공부하시느라고 수고하셨습니다. 같이 공부하고 같이 성장하시죠!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조자료 (MTN 클로징벨)
youtu.be/B1PhKbN5vLM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