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

이클립스 설치 하기 - Java 프로그래밍 셀프 스터디

by ★√★ 2021. 4. 17.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Java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환경 설정으로 이클립스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클립스는 프로그래밍을 할때 코드를 작성하고저장하고 컴파일 및 디버깅을 도와주는 통합 개발 환경입니다.

 

 

이클립스

 

: 이클립스는 Java 프로그래밍을 구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클립스는 프로그래밍을 할때 코드를 작성하고, 저장하고 컴파일 및 디버깅을 도와주는 통합 개발 환경입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자바 개발 툴이며, 자바뿐만이 아니라 이클립스로 웹, 스프링, 모바일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무료로 배포되고 있기 때문에 실무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프로그램이 살짝 무거운 편입니다. 메모리를 많이 먹기 때문에 어느 정도 컴퓨터 성능이 받쳐줘야 합니다. 그래서 이클립스 구현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서 램을 높게 고르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 일단 이클립스 다운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이클립스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이클립스'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이클립스 홈페이지 링크가 나타나고 이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아래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고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운로드 진행을 하는 화면으로 전환을 하게 됩니다.

 

이클립스-홈페이지
이클립스-홈페이지

 

▼ 구글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네이버에서도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경로를 알려주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Window 사용자이고 해당 운영체제가 64비트이기 때문에 아래 Window 64비트에 적용되는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래 링크를 누른다고 해서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는 게 아니고 또 다른 창으로 전환이 되고 거기에서 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야만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이클립스-다운로드
이클립스-다운로드

 

 

이클립스-다운로드
이클립스-다운로드

 

마지막 다운로드 버튼까지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면 Donation 창으로 나오게 되면 프로그램에 대해서 Donation을 희망하시는 분은 이 화면에서 Donation을 하시면 됩니다. 

 

이클립스-다운로드
이클립스-다운로드

 

요즘에는 유튜브나 프로그램 만들어서 공유하는 분들이 이런 Donation 방식으로 나름대로 운영비를 충당하는 걸로 보입니다. 

 

 이클립스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을 아래와 같이 설치 프로그램이 작동을 하고 저는 이클립스의 Enterprise Java and Web Developers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클립스-설치
이클립스-설치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이클립스 자체 프로그램이 무거운 편이라서 설치하는데 10~15분 정도 걸립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설치 완료 화면이 떠오르고 이클립스를 실행을 시ᄏ면 됩니다.

 

 

이클립스-설치
이클립스-설치

 

 위에서 설명 드린 외에 이클립스 프로그램 설치 관리자에서 추가적으로 설치한 프로그램은 설치하셔도 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Java 프로그래밍을 구현하기 위해서 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Java 프로그래밍 공부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파이썬 JDK 설치 및 환경 변수 설정하기  (0) 2021.02.2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