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feat.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볼 수 있는 사이트 리스트)

by ★√★ 2021. 4. 1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보게 되면 누가 봤는지 기록이 남기 때문에 기록을 남기는 걸 원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스토리-몰래-보는-방법-썸네일
인스타그램-스토리-몰래-보는-방법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출처-네이버-백과

: 인스타그램에 대해서 대부분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2014년 12월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월간 활동 사용자(MAU) 수가 3억 명을 돌파했으며, 총 300억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고 밝혔는데요, 2014년 12월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에는 하루 평균 7000만 장의 사진이 올라와 공유되며, 인스타그램에 달리는 ‘좋아요’ 수는 25억 개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인스턴트’(instant)와 ‘텔레그램’(telegram)이 더해진 단어다.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10년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창업자는 스탠포드대 선후배 사이인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 거이며, 2012년 4월 10억 달러에 페이스북에 합병이 되었다고 합니다. (참조 내용 : 네이버 지식백과)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 SNS 발달로 타인의 사생활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보게 되면 기록이 남게 되고, 누가 내 SNS를 봤는지도 나름대로 기록이 남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경우에는 구글 애널리틱을 통해서 무효 클릭을 잡아내는 기능이 많이 보편화 되면, 블로그나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어떤 IP로 접속을 하는지에 대해서 추적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 이런 나름대로의 손이 많이 가는 행위가 아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바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조회 히스토리 기능입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의 스토리를 보게 되면 누가 봤는지에 대해서 기록이 남게 됩니다.

 연예인이나 다른 유명인사에 대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헤어진 연인이라든가 싫어하는 친구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고, 그 히스토리가 남으면 웬지 찝찝한 기분이 들며, 그 친구가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해서 신경 쓰게 됩니다. 이런 느낌이 들지 않도록 자신이 방문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히스토리가 안 남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비행기 모드

: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이 들어가고 나서 나름대로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사진이나 글이 업로드되는 시간을 충분히 두고 나서 '비행기 모드' 전환을 합니다. 즉 데스크탑으로 하면 안 되고 핸드폰으로 꼭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기존에 업로드된 사진과 관련 글이 로딩이 되고 이 로딩된 글을 히스토리가 남지 않게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꼭 확인하셔야 되는게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끊겼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안 그럼 기록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2. 계정 차단

: 이 방법은 좀 극단적인 방법이긴 한데, 인스타 스토리를 본 후 그 계정을 차단하게 되면, 기록이 지워지게 됩니다. 이는 많은 분들이 하시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나중에 차단을 풀고 봐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위에 1번 방법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인스타그램 몰래 보는 사이트 

 : 위에서 1, 2번 방법이 맘에 드시지 않으면 인스타그램 몰래 보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해당 사이트에서 기록이 남을 수도 있고 광고가 덕지덕지 붙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조해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 사이트 보이는 게 크롤링을 이용해서 구현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만약 인스타그램에서 HTML 트리를 바꾼다면 제대로 구동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즉 해당 사이트는 사이트에게 게시되는 광고나 이용하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목적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유추해봅니다. 

 

 인터넷에서 소개되는 인스타그램 몰래 보는 사이트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자체가 인스타그램 내용 보는 목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트리 구조에 맞게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사이트가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1) www.storysaver.net/

2) www.save-insta.com/

3) www.storiesdown.com/

4) www.insta-stories.com/en

5) insta-stories.ru/

 

 

▼ 1, 2번 방법이 번거롭다라고 생각하시면 위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해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개인정보 유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대한 유입 등 에 대해서는 제가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이점 참조해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및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볼 수 있는 사이트 리스트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이해한 부분을 기점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고, 정식적으로 공유된 내용만 이용하시는 게 사실 제일 마음 편하지만 편법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 부분에 대해서 여러 가지로 생각하시고 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