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Chinese)/중국어 공부 (Learning Chinese)

중국어 공부 계획 세우는 방법

by ★√★ 2020. 2. 17.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저는 영어에 비해, 중국어는 완전 초보자 수준입니다. 이것 저것 하고 있지만, 먼가, 더 편한 언어를 사용하는게, 사람의 본능이라서, 약간 중국어랑은 멀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올해는 조금이라도 공부 해볼려고 합니다. 저와 같이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아래와 같이 계획을 세워보세요! 영어 공부 방법을 기반으로 적용한 방법입니다. 저도 같이 해보겠습니다.

 

 

 

중국어 도전 미션 # 1 - 중국어 일기

- 일단, 그 전부터 써오던 중국어 일기를 꾸준히 써볼려고 합니다. 목표는 일주일 3일치 쓰는 겁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단어를 잘 몰라서, 네이버 사전 엄청 이용합니다. ㅠ.ㅠ  물론, 문법 안 맞는 것도 많지만, 그냥 최대한 노력해서 씁니다. ㅎㅎ 나중에 교정 받으면 되죠.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어 도전 미션 # 2 - 중국사람 or 중국어를 잘하는 한국 사람과 대화

- 지인 소개나, 언어 교환 모임에서 만난 중국인 or 중국어를 잘하는 한국사람과 최대한 서바이벌 식으로라도, 문자나 통화를 하려고 합니다. 물론 지금도 하고는 있지만, 대화 할 때.. 정말.. 发短信 정말 많이 씁니다. 문자에 대해서는 계획은 없고, 일주일에 통화 30분 도전입니다. 

 

문법 공부 및 단어 암기도 필요하지만, 위에 2개라도 꾸준히 해보고, 추가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그럼 오늘도 같이 성장하시죠!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