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테스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

by ★√★ 2021. 7. 1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테스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테스는 요즘 핫한 반도체 장비를 제조 및 공급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가 상승을 하고 그 후에 따라서 상승하는 흐름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럼 한번 테스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테스

    : 테스 기업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스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장비(PECVD, LPCVD, Gas Phase Etch&Cleaning 등)의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있습니다.

     

    ▼ 2013년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LPCVD와 PECVD의 양산에 성공하였고, 비정질 탄소막을 증착하여 신규 PECVD는 반도체 3D NAND 공정에 적용하였습니다. 

     

     주요 매출 구성은 반도체 장비(PECVD,GPE)와 디스플레이 장비(UVC LED 장비 등)로 88.11%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반도체 사이클로 인해 주가가 많이 상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테스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

    테스-차트
    테스-차트-출처-네이버증권

    : 그럼 위에서 설명 드린 테스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반도체 부족 사태와 미국의 반도체 투자 압박에 의해 테스의 주식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스-매출-영업이익
    테스-매출-영업이익-출처-네이버증권

     

    ▼ 현재 2분기를 바라보는 시점에서 테스의 2021년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살펴보면, 2020년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 비해 엄청나게 상승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상승한 이유는 2020년 연말에 진행된 반도체 장부 수주금액에 대한 매출이 진행되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와 같은 주요한 고객회사의 3D NAND 고단화의 영향이라고 판단합니다. 

     

     2021년 2분기 역시 1분기가 너무 크게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해서 그렇지 견고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매출과 영업이익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3D NAND에 대한 투자 사항에 대해서 매체를 통해 파악을 하시면서 해당 주식을 운용하시면 더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최근 반도체 부족 사태와 미국의 반도체 투자 압박에 의해 반도체 투자의 증가 때문에 저는 테스가 계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현재는 삼성전자도 크게 못가고 있는 실정이긴 하지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세계의 반도체 시장에서 떨어지지 않기 위해 계속적으로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테스에서 납품하는 반도체 장비의 수요가 발생할 것이고 테스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물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투자 계획 및 주가 흐름도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현재 증권사에서 설정한 테스 목표주가는 DB금융투자증권은 40,000원, 유진투자증권은 42,000원 그리고 한화투자증권은 41,000원으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테스-목표주가
    테스-목표주가-출처-네이버증권

     

    ▼ 현재 주가가 30,500원인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 30% 정도는 평균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테스가 매출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서 이런 분석을 낸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테스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일단 단순하게 생각해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증설 계획이 나오면 테스는 이어서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하지만 주식은 항상 어렵고 이렇게 단순하게는 가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공부하고 분석이 필요합니다. 제 포스팅이 테스를 분석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제 포스팅은 주식 공부하시는데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다로 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