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 일반 & Basic (General & Basic)

C# 프로그래머 되기 판단문 if Switch Case 자체 판단 구문

by ★√★ 2021. 3. 3.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사항은, C# 에서 기초이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구문 중에 하나인, 판단문 관한 내용입니다. if  Switch Case  자체 판단 구문에 대해서 설명 드릴려고 합니다.

 

C#-판단문-썸네일
C#-판단문-썸네일

 

그럼 C# 에서 기초이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구문 중에 하나인, 판단문 if  Switch Case  자체 판단 구문에 대해서 하나 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If 문

 

: if 문 통해, 조건에 맞는 경우에는 참값을, 틀린 경우에는 False 값을 출력. False 값의 구문은 주로 else or else if 로 정의합니다. 간단하게 if 문 관련 예제 코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 = 10; 
            int y = 101; 

            if (x <10) 

            { 

                Console.WriteLine("10보다 작다");       // x 값이 10보다 작은 경우에 출력 
            } 
            else 

            { 

                Console.WriteLine("10보다 크다");      // x 값이 10보다 큰 경우에 출력 
            } 

            Console.ReadKey(); 
        } 

    } 

}

============================================================

 

 

- Run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x는 10보다 작을 경우에, "10보다 작다" 출력, 클 경우에는, "10보다 크다" 출력.

 

C#-판단문-코드-구현-사진1

 

Swich Case 문

 

 

: 한 값에 대해서, 여러가지 조건 중에 만족하는 조건이 있을 시, 그 하위 목록에 출력하는 값을 출력.

 

- 간단하게 Swich Case 관련 예제 코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 = 10; 


            switch (x)                                      // x 의 값을 기준으로 설정
            { 
                case 1: 
                  Console.WriteLine("x는 1이다");   // x 의 값이 1일 때는, 출력값 출력

                  break; 

                case 2: 
                    Console.WriteLine("x는 2이다"); // x 의 값이 2일 때는, 출력값 출력
                    break; 

                case 10:                    ; 
                    Console.WriteLine("x는 10이다"); // x 의 값이 10일 때는, 출력값 출력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값이 없습니다.");  // x 의 값이 Case 별로 부합하는 조건이 없을 시, 출력값 출력

                    break; 
            } 

            Console.ReadKey(); 
        } 

    } 

}

 

============================================================

 

- Run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x의 값이 10 이므로, case 3의 출력값을 출력

 

C#-판단문-코드-구현-사진2

 

 

판단변수 > 판단 값 ? True 시 값 : False 시 값

 

: 판단 변수의 값이 판단 값과 비교하여, True시에는 첫번째 값을 출력, False 시에는 두번째 값 출력 하는 구문입니다. 간단하게 "판단 변수 > 판단 값 ? True 시 값 : False 시 값" 관련 예제 코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 = 10; 
            int y = 101; 

            Console.WriteLine($"{(x > 100 ? "큼" : "작음")}"); 

            string result = (y > 100 ? "큼" : "작음"); 

            Console.WriteLine(result); 

            Console.ReadKey(); 
        } 

    } 

}

============================================================

 

- Run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x는 100보다 작으므로, False 값인, "작음" 출력, y는 100보다 크므로, True 값인, "큼" 출력

 

C#-판단문-코드-구현-사진3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판단문 if  Switch Case  자체 판단 구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판단문은 반복문 못지 않게, 정말 많이 사용하니까, 숙지해 두시면 정말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모두가 C# 프로그래머가 되는 그날 까지 화이팅입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