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사항은, C# 에서 기초이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구문 중에 하나인, 판단문 관한 내용입니다. if Switch Case 자체 판단 구문에 대해서 설명 드릴려고 합니다.
그럼 C# 에서 기초이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구문 중에 하나인, 판단문 if Switch Case 자체 판단 구문에 대해서 하나 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If 문
: if 문 통해, 조건에 맞는 경우에는 참값을, 틀린 경우에는 False 값을 출력. False 값의 구문은 주로 else or else if 로 정의합니다. 간단하게 if 문 관련 예제 코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 = 10;
int y = 101;
if (x <10)
{
Console.WriteLine("10보다 작다"); // x 값이 10보다 작은 경우에 출력
}
else
{
Console.WriteLine("10보다 크다"); // x 값이 10보다 큰 경우에 출력
}
Console.ReadKey();
}
}
}
============================================================
- Run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x는 10보다 작을 경우에, "10보다 작다" 출력, 클 경우에는, "10보다 크다" 출력.
Swich Case 문
: 한 값에 대해서, 여러가지 조건 중에 만족하는 조건이 있을 시, 그 하위 목록에 출력하는 값을 출력.
- 간단하게 Swich Case 관련 예제 코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 = 10;
switch (x) // x 의 값을 기준으로 설정
{
case 1:
Console.WriteLine("x는 1이다"); // x 의 값이 1일 때는, 출력값 출력
break;
case 2:
Console.WriteLine("x는 2이다"); // x 의 값이 2일 때는, 출력값 출력
break;
case 10: ;
Console.WriteLine("x는 10이다"); // x 의 값이 10일 때는, 출력값 출력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값이 없습니다."); // x 의 값이 Case 별로 부합하는 조건이 없을 시, 출력값 출력
break;
}
Console.ReadKey();
}
}
}
============================================================
- Run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x의 값이 10 이므로, case 3의 출력값을 출력
판단변수 > 판단 값 ? True 시 값 : False 시 값
: 판단 변수의 값이 판단 값과 비교하여, True시에는 첫번째 값을 출력, False 시에는 두번째 값 출력 하는 구문입니다. 간단하게 "판단 변수 > 판단 값 ? True 시 값 : False 시 값" 관련 예제 코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 = 10;
int y = 101;
Console.WriteLine($"{(x > 100 ? "큼" : "작음")}");
string result = (y > 100 ? "큼" : "작음");
Console.WriteLine(result);
Console.ReadKey();
}
}
}
============================================================
- Run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x는 100보다 작으므로, False 값인, "작음" 출력, y는 100보다 크므로, True 값인, "큼" 출력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판단문 if Switch Case 자체 판단 구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판단문은 반복문 못지 않게, 정말 많이 사용하니까, 숙지해 두시면 정말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모두가 C# 프로그래머가 되는 그날 까지 화이팅입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C# > C# 일반 & Basic (General & Ba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프로그래머 되기 string 변수 상수 선언 입력 구문 (0) | 2021.03.03 |
---|---|
C# 프로그래머 되기 Null 변수 선언 bool 형식 (0) | 2021.03.03 |
C# 프로그래머 되기 반복문 For문, Foreach문 Do While & While 문 (0) | 2021.03.03 |
C# 프로그래머 되기 var 변수 선언 및 공용 형식 시스템(CTS) (0) | 2021.03.03 |
C# 프로그래머 되기 데이터 형식 바꾸는 방법 배워보기 (4) | 2021.02.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