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중국어 키보드 설정 방법 윈도우 7 기준 (feat 윈도우 10 도 큰 차이는 없음)

by ★√★ 2021. 2. 3.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은, 중국어 키보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Posting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귀찮아서 안 알아본 사항인데,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방법을 알아서 내서 지금 쓰는 중인데, 너무나도 편합니다. 사실, 핸드폰에서 중국어를 타이핑 하고, 다시 컴퓨터에 옮기는 작업을 했거든요. 먼가, 컴퓨터는 좀 이질적이라서요. 그런데, 제가 좀 아둔했던거 같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하나 하나 차근 차근 설명해 드리겠으니, 천천히 따라 오세요. 

 

Step #1 윈도우 메뉴를 누르고, 제어판을 들어갑니다. 

 

 

 

 

Step #2 제어판 항목에서, "국가 및 언어" 항목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상위 메뉴에, "키보드 및 언어" 를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 Snap Shot 처럼, "키보드 변경" 항목이 보입니다. 그것을 클릭합니다. 

 

 

 

 

 

 

Step #3 아래 Snap Shot처럼 원래는 한국어 (대한민국) 만 표시가 되어 있는데, 보통 사람들이 실수 하는게, 이 한국어를 선택하고 하위 부분에 중국어 키보드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면, 한/영 키로 변경하려고 하면 먹통이 됩니다. (제 개인적으로 경험이고도 합니다.). 즉, 그렇게 하지말고, 상위 폴더로 하나를 추가적으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중국어 키보드를 선택했을 때, 중국어와 영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고, 열려있는 제어판 화면을 다 닫고 키보드가 변경되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합니다.

 

 

 

 

 

 

여기에서 꼭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키보드 변환 단축키 : 왼쪽 Alt + Shift (위 Snap Shot 참조)

 

즉, 한글 / 영어 와 중국어 / 영어 이렇게 두개의 키보드를 변환 할 수 있는 기능의 단축키가 왼쪽 Alt + Shift이니다. 이거 모르면, 좀 작업하시기에 좀 애매합니다.

 

이상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 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