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 Web

아이폰12 전원끄기 방법

by ★√★ 2021. 8. 1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12 전원 끄기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아이폰의 경우에는 사이드의 전원 버튼은 꺼지는데 아이폰 12, 아이폰 12 Pro, 아이폰 11, 아이폰 X 기종은 Siri가 작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른 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이폰 12 전원 끄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아이폰 8 이전 전원 끄기 방법

    아이폰
    아이폰-출처-canva

    : 아이폰 8 이전 번까지의 전원끄기 방법은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물론 여기에서 추가 팁을 드리자면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게 되면 재부팅이 됩니다. 

     

    ▼ 아이폰도 하나의 기계이고 운영체제가 돌아가는 컴퓨터와 같은 소형의 기계입니다. 사용하시다가 너무 과부하가 되거나 배터리가 부족해서 속도가 늦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아이폰 8 전원 버튼을 눌러도 전원이 꺼지는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다면 아이폰 전원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5~10초 정도 누르고 계시면 아이폰이 재부팅이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어서 아이폰 8 이후 버전에 대한 전원끄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2 전원 끄기 방법

     

    : 아이폰 12, 아이폰 12 Pro, 아이폰 11, 아이폰 X에서 사이드 전원 버튼을 이용해서 아이폰 전원 끄기를 시도를 하면 Siri가 작동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아이폰 12 전원끄기 방법은 사이드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누르시면 아이폰12 전원을 끄실 수 있습니다. 볼륨 버튼은 소리를 키우는 위 방향의 버튼이든 소리를 줄이는 아래 방향의 버튼이든 상관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이드 버튼과 볼륨 버튼 중에 소리를 키우는 위 방향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스크린 숏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추가한 이유는 홈버튼을 없애면서 추가한 기능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그리고 다른 아이폰 12 전원 끄기 방법으로는 슬라이드를 이용해서 전원을 끄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에서 전원 끄기를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려면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설명 드릴 아이폰12 전원끄기 방법은 약간은 번거로운 방법인 설정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설정 앱에 들어가시면 일반 메뉴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영어로 되어 있다면 General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뉴에 들어가시면 하단 쪽에 시스템 종료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을 해주시면 아이폰 12 전원끄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12 전원끄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아이폰12 사용하시는데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8.14 - [생활 IT 지식] -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크롬을 사용하실 건데 크롬을 사용하시다가 느려지는 현상을 종종 경험하실 겁니

    davey.tistory.com

     

    2021.02.04 - [생활 IT 지식] - Thumbs.db 같은 파일 삭제하는 방법

     

    Thumbs.db 같은 파일 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프로그램이 유용한지 자신이 한 번 테스트도 해보고, 어느정도 사용을 하면, 정말로 필요한

    davey.tistory.com

     

    2021.02.08 - [생활 IT 지식] - 컴퓨터 메모리 용량 및 이용률 확인 방법 + 실행되는 프로그램 확인 방법

     

    컴퓨터 메모리 용량 및 이용률 확인 방법 + 실행되는 프로그램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 메모리 용량 및 이용률 확인 방법 + 실행되는 프로그램 확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작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