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

by ★√★ 2021. 6. 18.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포스코 케미컬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 케미컬은 내화물의 시공 및 보수, 각종 공업로의 설계, 제작 및 판매, 석회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1년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배터리 부품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포스코 케미컬

포스코케미칼-출처-포스코케미칼

: 그럼 포스코 케미컬에 기업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 케미컬은 내화물의 시공 및 보수, 각종 공업로의 설계, 제작 및 판매, 석회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1년 설립되었습니다.

 

1994년에 염기성 내화물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주목적으로 설립된 삼화화성을 흡수 합병되었습니다. 

 

▼ 기업 집단 포스코 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는 총 34개입니다. 국내 내화물 시장에서 약 20%(2019년 기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사업 분야로는 철강과 배터리 부품 사업입니다. 

 

포스코 케미컬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

포스코케미칼-차트-출처-네이버증권

 

: 위에서 설명드린 포스코케미칼에 대한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포스코 케미컬은 철강과 배터리 부품을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철강은 코로나 사태 전에도 좋지 않아서 그런가 계속적으로 안 좋았는데 코로나 풀리고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번에 포스코에서 영업이익 2조를 목표로 할 정도로 현재 업황은 좋아졌습니다.

 

▼  하지만 포스코 케미컬은 과거에는 철강에 비중이 큰 회사였지만 현재는 배터리의 부품에 더욱 비중을 둔 회사로 변하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로 주가가 계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대변하듯이 2021년 1분기 포스코케미칼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대략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0% 이상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무려 10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물론 작년이 2020년 코로나 사태가 발병했을 때라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엄청나게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주가 또한 코로나 사태 터지기 전의 주가와 비교하였을 때도 2~3배 정도 상승한 상태입니다. 18만 원까지 최고가를 찍고 지금은 한국 주식의 전체적인 조정 기간에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  실제적으로 영업이익이 이렇게 좋아진 이유는 철강 업황이 좋아지고 양극재와 음극재 성장이 본격화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포스코 케미컬은 영업이익이 좋아지면서 재무도 좋아지고 배터리 부품에 투자를 계속적으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으로 전기차 배터리 투자에 대해서 설명을 할 거지만 현재 재무 구조가 좋아지면서 여기에서 벌은 돈을 가지고 계속적으로 배터리 부품에 대한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부채비율이 크게 줄어들면서 재무 구조가 좋아졌습니다. 이런 과정 자체가 제조업 섹터의 종목을 분석하는 입장에서는 좋은 방향으로 기업이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포스코 케미컬이 이렇게 까지 성장한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 부품에 대한 투자를 활발히 하고 이와 함께 전기차 수요가 급증하였기 때문입니다. 많은 전기차 회사들이 최근 배터리 내재화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완성 업체들의 주식 주가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 하지만 배터리 부품 회사들의 주가는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배터리 내재화를 하더라도 부품은 납품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포스코 케미컬은 세계에서 양극재와 음극재 사업에서 세계 최고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포스코 케미컬의 해외 공장 투자 또한 그만큼 배터리 부품에 대한 수요를 대변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신재생에너지라는 이유로 전기차, 풍력, 태양광의 섹터가 활발히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부분에 대해서 투자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탄소 중립이라는 세계적 트렌드에 전기차는 필수이고 배터리 부품은 무조건 필요한 상황입니다. 배터리 내재화는 배터리 완성 업체만 타격을 줄 뿐 배터리 부품 업체에는 큰 타격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현재 주가는 150,500원입니다. NH  투자와 메리츠 증권에서는 목표 주가를 18만 원, 미래에셋증권에서는 20만 원으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많이 올랐지만 지금 주가 대비 20%는 더 오를 것이라고 예상한다는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포스코 케미컬 주가 전망 및 종목 분석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포스코 케미컬이 탄소 중립이라는 세계적 트렌트에 맞춰서 사업 포트폴리어를 잘 구성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에도 전기차가 많이 팔렸다고 하지만 길거리에 내연 기관 자동차가 더 많이 있습니다. 즉 앞으로 더 많이 성장가치와 수요가 높다는 애기입니다.

 

 마무리하기 전에 말씀드릴게, 제 포스팅은 주식 투자하시는데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에 대해서 혹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가 있다면 Comment 부탁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