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도 유튜버 될 수 있어/유튜버 기초 (General & Basic)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TIP + 동영상 관련 세부항목

by ★√★ 2020. 7. 21.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이제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소소하게 알게 되는 항목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도 궁금했으면,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 가장 기초지만 애매하게 좀 헷갈리는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TIP 과 그 동영상 올릴 때 관련 세부 항목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스튜디어 들어가기

: 일단 구글 아이디를 만들고, 유튜브 계정을 만들었다면 아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유튜브 계정을 아직 안 만드셨다면 아래 제가 포스팅 내용 참조 하여,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오셔야 합니다. 

 

https://davey.tistory.com/274

 

디지털 노마드의 첫 걸음, 유튜버 + 유튜브 계정 만들기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의 첫 걸음인 유튜프 계정 만든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영어 Posting 보다 한글 포스팅이 있어 보여서, 이제는 "포스팅"을 사용하려고 합��

davey.tistory.com

 

 

 

- 위 Snap Shot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드린 것 처럼, "YOUTUBE 스튜디오"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동영상을 올리는 경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맨 오른쪽 상담에 있는 카메라 심벌을 클릭하는 것과, 가장 중간에 위치한 "동영상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찾기 쉬우시게, 빨간색으로 표시해드리겠습니다. 

 

 

 

-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설명 하듯이, 업로드 하고 싶어하시는 동영상을 드래그해서 끌어서 놓으시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인식해서 업로드 진행 화면으로 전환을 합니다. 

 

 

2. 유튜브 동영상 세부 사항 입력하기

-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진행 화면으로 전환이 되면 세부 항목을 입력하라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동영상을 올린 상태라서, 세부항목 화면입니다. 이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항목별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동영상 세부 정보

: 제목과 동영상에 설명을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아래 항목 처럼, 제목을 입력을 하고, 그 동영상에 관련해서, 설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Link와 해시태그(Ex. #영어공부)도 가능하니까, 자유롭게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제가 입력한 사항을 Capture한 사항입니다.

 

 

2) 미리보기 이미지(썸네일), 연령층 확인항목 그리고 태그 입력

: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제일 처음에 썸네일을 가장 먼저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썸네일이 미리보기 이미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3개의 사진은 동영상에서 유튜브 자체적으로 선택해서 보여주는 것이며, 이 중에서 선택을 하시거나, 원하시는 썸네일이 있으시면 이미지를 업로드 하셔도 됩니다.

 

- 그리고 아래 시청자층 선택이 있는데, 아동용인지에 대해서 먼저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연령제한에 18세 이상 영상물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맨 아래 태그 항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태그 항목은 #영어공부 이렇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띄어쓰기는 하지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조 하세요! 

 

 

 

3) 동영사 요소

: 최종 화면 추가 항목을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동영상 (최신 업로드한 동영상이거나, 특정 동영상을 지정할 수 있음. 위치도 설정가능)

 2) 재생목록 (재생목록을 기재할 수 있음)

 3) 구독 (구독 버튼을 입력 할 수 있음)

 4) 채널 (타 유튜브 채널을 입력 할 수 있음)

 5) 링크 (링크를 삽입 할 수 있음)

 

- 이 부분은 다른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1번 항목만 해봤거든요! ㅎ

 

 

 

4) 공개 상태

: 마지막 메뉴로서, 공개 수준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1) 비공개 : 나만 볼수 있음

 2) 일부 공개 : 동영상 링크를 공유한 사람만 볼 수 있음

 3) 공개 : 누구나 다 볼 수 있음 (저는 영어 컨텐츠라서 이걸로 선택함)

 4) 예약 : 시간 설정을 통해서,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1일 1 업로드가 이런 기능을 통해서도 가능한 거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드뎌 동영상 2개 업로드 완료 하였습니다. 혹시 시간이 되시면 아래 제 유튜브 채널 방문 해주시면 너무나도 감사 할거 같습니다. 구독까지 해주시면 무한 감사!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노력하고 있고,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youtu.be/ylN7jMLxXas

정말 느낌이 이상합니다. 제가 올린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보여진다는게 정말 신기한 경험인거 같습니다. 정말 사소한 능력이지만, 이 능력으로 만든 자료를 기반으로 동영상을 제작해서 업로드를 하였습니다. 누구나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다 해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다 같이 성장하시구요! 

 

그럼 오늘도 수고 하셨고,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