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E-GMP기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가격 및 성능 비교 + 판매고 상승 하지만 고민 빠진 현대차

by ★√★ 2021. 2. 24.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가 예상보다 상승하는 판매고를 기록을 하면서 오히려 이 부분에 대해서 현대차가 고민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아이오닉5에 들어가는 반도체의 수급 때문입니다. 

 

아이오닉 5 높은 예약 판매에 따른 반도체 수급에 대한 고민

 

 : 현재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는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높은 판매고를 오르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반도체 수급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수급 차질로 인해 이미지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으 코로나19라고 해서 너그럽지 않을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3월 1일 공유되는 내용에 따르면 2월 25일 사전 계약을 시작한 '아이오닉5'의 첫날 계약대수가 2만3760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올해 판매목표인 2만6500대의 96%를 하루만에 채워버린 것입니다. 정말 현대자동차의 주식을 계속 보유를 해야할 거 같은 느낌이네요. 이전 포스팅 내용은 아래 내용 참조 부탁 드립니다. 

 

 

E-GMP기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가격 및 성능 비교 포스팅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이번에 출시된 E-GMP기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가격 및 성능 비교관련 내용입니다. 가격은 5000만원대라고 합니다. 하지만 국가 보조금을 받으면 큰 폭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아이오닉5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5000만원 대 가격 하지만 개별비세 혜택, 구매 보조금 적용 후 3000만원대

: 소비자들은 기능도 기능이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는 가격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아이오닉 5의 가격은 약 5000만원 대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사실 5000만원대라면 부담이 될 수 있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전기차를 사게 되면 두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바로 개별비세 혜택 과 구매보조금입니다. 구매 보조금은 약 1200만원정도 되며, 개별비세 혜택까지 적용하게 되면, 약 3000만원 중반 후반에 아이오닉 5을 구매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 보통 중형차 가격이 3000~4000만원대를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차 가격이 이정도이며, 우선 내연기관 차량보다 유지비가 현저히 들지 않고 다른 혜택이 너무 많기 때문에 3000만원대의 같은 차량보다 길게 보면 이득을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 이슈가 되는 전기차 방전 및 전기차 충전 장소의 부족 부분도 생각해서 구매를 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아이오닉 5 공유 및 발표 일정

: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최초로 나온 차량으로써, 아이오닉 5의 공개는 2 23일에 공개 된 상태입니다. 코로나19를 인식해서 그런지 온라인으로 공개가 되었고 아이오닉 5 개발 참여자들이 모두 나와서 자신의 분야를 설명하였습니다사전 계약 날짜는 바로 2 25일이라고 합니다. 

 

- 테슬라 전기차를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워낙 점유율이 높지만, 요즘 전기차 수소차의 강자로 떠오른 현대자동차의 모델을 사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아이오닉 5 사항으로는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2개의 사항으로 나왔습니다. 

 

 

아이오닉 5 최대 430km 의 주행 거리

: 최근에 나오는 전기차의 경우에는 거의 300kn 정도 인데, 이번에 나온 아이오닉 5의 주행 거리는 최대 430km나 된다고 합니다. 물론 수치상 및 주행방법에 따라 상의할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이 주행거리의 배경은 E-GMP기반으로 만들어져 배터리를 넣을 공간이 넓어져 더 많은 배터리가 들어가고 배터리의 성능 또한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안정된 배터리 공급처

- 이번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과 중국의 CATL에서 납품을 한다고 합니다. 초급속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갈 수 있고 18분 충전에 80%가 충전된다고 하니 예전에 문제가 되었던 충전시간에 대한 사항도 좀 보완이 된 거 같습니다. 

 

 

E-GMP기반으로 만들어져 넓어진 실내공간 + 친환경 시스템 장착

: 앞바퀴 중심과 뒷바퀴의 중심 간의 거리인 휠베이스가 3000mm으로 대형 SUV인 펠리세이드보다 100mm정도 더 길다고 합니다. 펠리세이드를 타보신 분들이 엄청 넓다고 하신 말씀이 생각이 나네요. 그런데 그것보다 길다면 내부 공간의 크기는 나름대로 넓다고 느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축가적으로 트렁크 공간은 기본 531L이고 2열 좌석을 접는다고 하면 1600L가 됩니다. 펠리세이드 트렁크 용량이 1297L로 아이오닉 5의 트렁크 공간이 훨씬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형 SUV보다 내부 공간이 크기 때문에 패밀리 카로도 소색이 없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친환경 시스템 장착 

 루트 전체를 유리로 만든 비전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파라노마 썬루푸는 일정 부분의 천장만 열리는데 비전루프는 기본적으로 천장 전체가 유리여서 확 트여진 시야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루트에 태양광을 장착한 솔라루프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1500km 더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정말 모든게 친환경인 거 같습니다. 즉 친환경 시대에 잘 맞추어진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존 거울로 된 사이드 미러에서 카메라와 모니터 기능을 하는 사이드 미러로 바뀐다고 하니 좀 신기할 거 같습니다. 거울로 보았을 때 사각지대가 있어서 사고율이 높았는데 디지털 사이드 미러로 사각지대를 없에 더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상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번에 출시되는 E-GMP기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가격 및 성능 비교에 대한 내용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저는 아직 내연 기간 차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음차를 살때는 아마 전기차를 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