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 Web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 필요성

by ★√★ 2022. 1. 1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 및 왜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2.3.7 이하 버전에서 구글 앱의 로그인을 못하도록 하겠다는 내용을 공유하였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안드로이드-OS버전-확인방법
구글-안드로이드-OS버전-확인방법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

 

: 그럼 먼저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기인 갤럭시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에서 설정 화면으로 먼저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메뉴 중에 휴대전화 정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사항을 클릭을 하시면 소프트웨어 정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기 가능합니다. 

 

 만약 아직도 안드로이드(Android) 2.3.7 버전의 진저브레드(Gingerbread) OS를 사용하고 있다면 3.0 버전 허니콤(Honeycomb)으로 업그레이드하면 구글 앱을 로그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기종이 있기 때문에 3.0 버전 허니콤 업그레이드를 시도해보시고 안드로인 OS 버전 업그레이드가 안될 경우에는 구글 앱을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휴대폰을 더 높은 기종으로 교체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필요성

 

: 그럼 이어서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은 평소에 관심도 가지지 않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왜냐하면 구글 안드로이드 OS의 경우에는 갤럭시나 다른 안드로이드 폰을 사게 되면 자동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고 해당 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면 업데이트만 하면 되는 사항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구글에서 공유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 드리면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2.3.7 이하 버전에서 구글 앱의 로그인이 불가하도록 하겠다는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즉 진저브레드 2.3.7 이하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갤럭시를 포함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구글 앱 접속이 불가해집니다. 시행 시점은 2021년 9월 27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진저브레드 2.3.7 버전이 나온 시점은 2011년 9월정도입니다. 2011년 9월 이전에 구매를 하신 스마트폰이거나 2011년에서 2012년에 구매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구글 앱에 접속이 불가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현재 2021년이라는 점을 감안해서 거의 대부분 스마트폰을 교체를 하셨겠지만 만약 중고폰을 구매하셔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은 꼭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 및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필요성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써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 걱정은 하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OS 버전이 낮을 경우에 보안이 취약할 수도 있으니 가능하시면 짧게는 2년, 길게는 3년에서 4년 주기로 휴대폰 교체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1.12 - [IT] - 안랩 V3 광고 제거 차단 방법 (feat. 안랩이란?)

 

안랩 V3 광고 제거 차단 방법 (feat. 안랩이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안랩 광고 제거 방법 및 안랩이란 어떤 프로그램인지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랩을 사용하시다 보면 광고가 자주 뜨는 걸 보실 텐데 작업하는 과정에 이

davey.tistory.com

 

 

2022.01.09 - [IT] -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음)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가입한 인터넷 상품을 통해서 제대로 된 인터넷 속도를 지원받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davey.tistory.com

 

 

2021.12.30 - [IT/스마트폰] - 구글플레이 액세스 차단 다른 앱 위에 표시 해제 방법

 

구글플레이 액세스 차단 다른 앱 위에 표시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구글 플레이 액세스 차단, 다른 앱 위에 표시 관련 메시지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은 없지만 삼성 갤럭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블루라

davey.tistory.com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