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내돈 내산 -컴퓨터 키보드와 마우스로 핸드폰을 이용하자, 이지 블루 (Easyblue) 사용 후기

by ★√★ 2021. 1. 29.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은 사무실이나, 집에서 핸드폰을 컴퓨터 키보드와 마우스로 컨트롤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이템 하나를 소개 시켜 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사실 안지는 좀 오래 됐는데, 한 몇일 전에 샀습니다. 즉, 이용한지는 대략, 2~3일 정 되었습니다. 

 


저는 따로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가지고 있어서, 따로 필요성을 못 느꼈는데, 이 키보드가 너무 무거워서, 좀 더 편하게 써보자는 마음에 샀습니다. 

일단 제품 이름은 이지블루(Easyblue) 입니다. 생긴거는 아래 사진 참조 부탁 드립니다. 약간 USB 처럼 생겼습니다. 

 


설명서도, 같이 첨부해서 보내줍니다. 아래는 설명서 사진입니다.(한국어 버전, 영어 버전 둘다 있습니다.)

 

한국어 버전
영어 버전



가격은, 3만원 초반이였습니다. (저는 3만 3~4천에 산거 같습니다.) 11번가나, 위메프, 네이버 검색 등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Spec은, Mac 이랑 Win 환경에서 둘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걱정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위 사진에 아래 부분에 도식화 된 것을 보시면,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저, 동글이를 꽃으면, 컴퓨터에서 인식을 해서 사용자가 사용하게 해줍니다. 

동글이를 꽃으면, 내 컴퓨터 (or 내 PC)에 드라이브가 생성이 되고, 그 드라이브 내에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관련 폴더 안에 있는 실행 파일을 실행 시키면 됩니다.

 

 

 

 

 

 

 

 


 

내부 환경 설정을 들어가보시면, Copy / Paste 에 대한 기능 사용 여부와, 단축키 등을 설정할 수 있는 Menu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부탁 드립니다.

 

 

 

 

 

 

 

 

 

 

사실, 이 이지블루는 갤럭시 폰에 최적화 된 거 같습니다. 제가 아이폰이기 때문에, 약간을 불편함을 느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갤럭시에서는 되는데, 아이폰에서는 안되는 항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공유 드립니다. (제가 몰라서 못 쓸 수 도 있으니까, 하나의 의견으로 생각해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1) Ctrl + C/V 가 키보드로 안된다. (마우스로 하셔야 합니다.)


2) 아이폰에서는 한영키가 먹지 않습니다. 언어 전환은, Ctrl + Space bar 를 치셔야 합니다. 
(요것도, 이것저것 만져서, 겨우 찾은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치면 잘 안나오더라구요.)


3) 단축키 설명할 때, "Back" 기능은 안먹힙니다. 이건 갤럭시 쓰는 사용자도 안된다라고 애기는 하더라구요. 요 부분은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그래도, 일단 가격은 좀 나가지만, 컴퓨터를 쓸때, 손가락으로 치는 것보다는 키보드와 마우스로 운용하면, 훨씬 더 피로도는 낮아 질거라고 기대하면 쓸 예정입니다. 

혹시, 이런 아이템을 찾거나, 이지블루에 대해서 좀 궁금하셨던 분에게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