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도 파워 블로거 될 수 있어 (Power Blogger)/카카오 애드핏 &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록 및 신청하기

by ★√★ 2020. 4. 5.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이번에 Posting 할 내용은, 한국 버전 구글 애드센스인, 네이버 애드 포스트에 대해서, Posting 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 및 신청에 방법에 대해서 제 나름대로 신청한 경험을 토대로 Posting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애드 포스트는 무엇인가? 

(참조 자료 :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726&categoryNo=9418)

 

네이버 고객센터

애드포스트 소개

help.naver.com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창작자들이 만든 콘텐츠를 광고와 연계해 수입을 창출해 지속적인 창작 동기를 부여하는 창작자 보상 서비스입니다. 창작자는 애드포스트에 가입 후 자신의 미디어를 광고 매체로 활용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해당 미디어에 광고 노출을 선택한 광고주의 광고가 미디어에 게재되면, 노출 및 클릭에 따른 수익을 배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수익배분은 회사가 정한 별도 기준에 따라 분배되며 매체로써 기여도에 따라 광고의 종류 및 매체의 성과, 무효판정 등을 고려하여 매체에 배분하는 수익배분율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 내(미디어 내)에 광고를 노출하고 이를 통해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서, 자신의 블로그에 노출된 광고를 사용자가 클릭한 경우, 해당 블로그 운영자는 클릭된 광고의 광고주가 지불한 광고비의 일부를 지급받게 됩니다. 클릭과 별개로 노출 빈도도 고려대상입니다. 이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가 구글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는 것처럼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입니다.

 

 

2. 네이버 애드 포스트 가입 조건 

 

2.1. 가입 조건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 및 외국인 등록번호 보유자(외국인은 국내 은행에 개설된 본인 명의의 예금 계좌 필요)
- 사업자로 가입하는 경우: 개인 사업자와 영리 법인만 가능
- 실명이 확인된 계정이 여러 개가 있어도 계정 1개만 가입 가능 → 1개의 계정으로 다른 블로그에도 광고 게재가 가능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당 계정 1개만 가입 가능

 


블로그 본문 영역 광고 게재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 본문 영역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다. 작년 11월부터 블로그 광고 게재 절차가 간소화되어 애드포스트 가입 후 미디어 검수만 통과하면 바로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하는 등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는 블로거들의 광고 게재와 관련한 여러 가지 편의적인 부분이 도입되면서 사용 환경이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2.2. 네이버 애드 포스트 가입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정보

- 메일 주소: 네이버 애드 포스트 가입 시 메일로 발송된 인증키 입력
- 휴대폰 인증: 네이버 애드 포스트 가입 시 휴대폰으로 발송된 인증번호 입력
- 자신의 주소 입력 (현재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 은행 계좌 입력: 수입을 지급받을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 정보 입력

   (Tip. 수입이 얼마나 싾였을 때 자동으로 지급 받는 설정도 할수 있다. 수입 최소 지급액 설정: 최소 5천 원부터 최대 1천만 원까지 가능)


3. 네이버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

 

- 애드 포스트에 가입을 완료 후, 블로그에 광고 게시에 대한 적합성 검사를 받기 위해, 자신의 네이버 미디어를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역시 그냥 통과는 안해주는 거 같습니다. 일단 미디어를 등록하면 정해진 검수 절차를 거치게 되고 검수가 통과가 되면 바로 자동으로 게시를 해줍니다. 아래 Snap shot 참조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미디어 등록 > 세부 미디어 > 선호주제 설정 자신의 콘텐츠 내 선택 이 순서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4.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조건 및 심사 결과를 통한 승인기준

 

4.1 블로그 운영기간 : 블로그 운영기간이 최소 9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4.2 전체 공개 포스트 개수 : 기준은, 전체 공개 포스트 개수 1개 이상입니다. 

 

4.3 미디어 검수 현황 상태
검수 중: 검수 진행중
보류: 검수기준에 부합하지 못함
정상: 검수통과 → 광고 게재 가능
반려: 검수통과 못함 → 광고 게재 불가능
게재 제한: 결격 사유가 발견 → 광고 노출 제한
영구 게재 제한: 게재 제한 빈도가 늘어나 영구적으로 광고 노출을 제한했거나 주요 정책을 위반하여 광고 노출 정지
 


5. 애드포스트 수익 지급 관련 내용


- 가입 시 입력했던, 은행 계좌로 수입이 자동적으로 들어고나, 개인적으로 수입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회원 수입 지급: 매월 25일 지급
   2) 사업자 회원 수입 지급: 매월 21일 지급
     (참조 : 주말,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
 


6. 그 외 참조 사항

 

6.1. 1개 이상의 블로거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를 위한, 네이버 블로그 추가 등록
- 주민등록번호 당 1개의 네이버 아이디만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이 가능하지만, 만약, 자신의 주민등록으로 만든 여러개의 아이디의 블로그라면 동일한 애드포스트 아이디를 통해서, 광고가 게시되는 걸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6.2. 광고 검수 후 승인이 되고 나서 주의 할 정

1) 네이버 애드포스트 검수를 통과 하였다라고 하더라도, 네이버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을 위반하면 ‘게재 제한’이 될 수도 있으니 자신의 블로그가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거나, 자동 클릭 프로그램 등 인위적인 방법을 도입하면 안됩니다.

 

6.3. 네이버 애드포스트 와 유사한 컨텐츠

 

1) 구글 애드센스 

(참조 자료 : https://ko.wikipedia.org/wiki/%EC%95%A0%EB%93%9C%EC%84%BC%EC%8A%A4)

 

애드센스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애드센스(AdSense)는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ko.wikipedia.org

 

- 애드센스(AdSense)는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된다.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2) 카카오 Adfit

(참조 자료 : http://adfitinfo.biz.daum.net/info/about.html)

 

AdFit 안내 | Daum AdFit

AdFit 안내 AdFit이란? 매체 운영자(이하 퍼블리셔)가 자신의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퍼블리셔는 AdFit을 통해 PC, Mobile 매체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및 관리 퍼블리셔는 PC, Mobile 매체에이미지 광고 및 텍스트 광고 게재가가능합니다. AdFit 플랫폼을 통해매체에 적합한 유형과 사이즈의 광고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 보고서 퍼블리셔는 매체의 광

adfitinfo.biz.daum.net

- 매체 운영자(이하 퍼블리셔)가 자신의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퍼블리셔는 AdFit을 통해 PC, Mobile 매체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7.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구글 애드센스 비교 vs 카카오 Adfit

 

- 일단 카카오 Adfit은 승인이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단, 필수 사항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는 사항입니다. 그리고 나름대로의 컨텐츠는 가지고 있어야죠.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센스 고시라고 할정도로 승인 받기가 좀 까다로운 상황입니다. 현재 저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승인이 아직 나지 않은 상황이라 승인나고 후기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로 돈버는법 또는 블로그로 수익내기라는 주제를 생각해본다면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제가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시작한 이유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점점 변화를 시도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 네이버가 차지하고 있는 높은 점유율을 생각해 본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나중에는 더 좋아질 확률이 높습니다. 더욱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자동광고 게시라는 방법이 있을 정도로, 광고 게재 방법이 쉽다. 물론, 광고의 위치는 스킨변경이나 내부 조정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