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네이버 NAVER 종목 분석 및 주가 흐름과 전망

by ★√★ 2021. 5. 2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NAVER 종목 분석 및 네이버 NAVER 주가 흐름과 전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상치 못한 복병인 쿠팡으로 인해 현재 내부적으로 많은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고,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수수료를 할인하는 자긍 책을 적용하고 있는 과정에서 나름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NAVER

네이버
네이버-출처-네이버

: 그럼 네이버 NAVER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 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거의 구글이 하는 것은 다 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지 약간은 이질적인 느낌이 나기는 하지만 그래도 계속적이로 이렇게 사업을 하게 되면 계속 발전을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글로벌 모바일 사비스 업체 라인과 전자금융업체 네이버 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 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말 기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33개로 전년도 말 대비 15개 기업이 증가하고 3개 기업이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 현재 1년 기준의 차르르 포면 코로나 이후 거의 2배정도 상승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1만 원까지 갔다가 조정을 받고 떨여졌다가 다시 오르는 분위기입니다. 

 

네이버-주가
네이버-주가-출처-네이버주식

 

 

네이버 NAVER 종목 분석

 

: 위에서 설명 드린 네이버 종목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네이버 NAVER의 주식의 주가는 작년 즉 코로나 시기 기점으로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2배 이상의 주가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네이버는 웹툰사업과 엔터 사업에 확장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공짜라고 생각한 네이버 NAVER 웹툰은 네이버의 가입자를 늘리고 광고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웹툰 원작으로 영화와 드라마가 많이 만들어지고 있으면 이를 통한 저작권 수익과 직접 제작까지 나서고 있어 이에 대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빅히트와 제휴를 통해 방탄소년단 BTS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송출하면서 이에 따른 가치 또한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어버가 더 사업을 확장해야 하는 필요성이 대두 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쿠팡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온라인 쇼핑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쿠팡과 쿠팡 잇츠는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쿠팡에서 로켓 배송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은 뉴욕거래소에 상장하였고 이를 통해 투자 비용을 충당하여 공격적인 투자에 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 자신만의 물류창고와 배달까지 모든 것을 쿠팡 안에서 해결하는 솔루션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쿠팡이 뉴욕거래소에 상장 시에 예초에 쿠팡의 시총이 33조원에서 55조 원으로 예상을 하였지만 최근 시가총액이 84.5조 원이 되면서 네이버 NAVER의 평가 또한 달라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NAVER는 커머스 부문 즉 쇼핑에서 국내 1위로 거래액은 28조 원이었습니다. 쿠팡은 국내 2위로 21조 원이었지요. 커머스 부분만 따져도 네이버의 현재 시가총액이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네이버의 시가총액은 6.1조 원으로 쿠팡의 사례를 보자면 현재 시가총액은 16.9조 원으로 주가가 형성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업부분도 많은 네이버 NAVER이기에 쿠팡보다 매력적인 주식입니다. 현

 

▼ 재 증권사에서는 네이버 NAVER의 주가를 상향하여 NAVER 목표 주가가 키움에서는 450,000원, 현대차에서는 550,000원 그리고 유진투자에서는 430,000원으로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 NAVER는 쿠팡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CJ대한통운과 신세계 이마트와 제휴를 통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강화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로켓배송에 맞서서 배송시간을 단축하는 전략을 구상한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게 실현이 되게 되면 소비자들도 무조건 쿠팡을 통해서만 사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쿠팡은 아마존의 좋은 시스템을 도입하여 활동하는 걸로 보입니다. 그중에 하나가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포스팅을 통해서 구매 접근도를 높여 포스팅을 한 사람과 이익을 셰어 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점까지 네이버가 구상을 해서 적용을 한다면 나름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아직 시행할지 여부는 공유된 사항이 아닌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NAVER 종목 분석 및 네이버 NAVER 주가 흐름과 전망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쿠팡이라는 복병을 만나 대대적으로 사업을 개선하여 경쟁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름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NAVER 종목 분석하시는 데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리고 제 포스팅은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를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