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맥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정리

by ★√★ 2022. 5. 1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맥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정리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크롬을 사용하실 때 단축키를 이용한다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요즘 맥북의 인기가 높아지면 맥 OS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맥 OS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맥 OS에서 사용 가능한 맥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크롬-단축키-썸네일
맥-크롬-단축키-썸네일

 

 

 

 

목차

     

    맥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여러 가지 웹브라우저가 공급이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롬은 사용자들에게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을 줄 뿐만 아니라 구글에서 직접 제공하고 있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잘 탑재가 되어 있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이런 크롬을 더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유용한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맥 OS에서 사용하는 크롬에 사용하는 단축키인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아래 설명 드린 항목은 크롬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해당 홈페이지 링크는 참조하시라고 아래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크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단축키를 이용하면 회사 업무를 하실 때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기에 유용하실 겁니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 활동을 하신다면 단축키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키워드 검색도 편리하게 하실 겁니다.

     

     저 또한 여러가지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크롬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창과 탭 그리고 페이지 관련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Python 프로그래밍 작업을 할 때는 개발자 도구 항목을 계속적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클릭보다는 단축키를 더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래 제가 설명드린 단축키는 제가 생각하기에 빈도수가 높은 단축키를 정리하였고, 이외 단축키는 위에서 제가 첨부드린 크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창 및 탭 관련 크롬 단축키

     

    : 그럼 먼저 창 및 탭 관련 크롬 단축키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 탭을 열거나 현재 탭을 닫는 행위를 손쉽게 하는 단축키로써 해당 단축키를 통해서 업무를 하실 때 불필요한 마우스 클릭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Mac OS 구글 크롬 단축키 구글 크롬 단축키 기능
    Command + T 새 탭 열기
    Command + W 현재 탭 닫기
    Command + N 새 창 열기
    Command + Shift + T 바로 전에 닫았던 탭 열기 (블로그 운영 시 가장 유용한 단축키)
    Command + Shift + N 시크릿 모드로 창 열기
    Command + 1 ~ 8 N번째 탭으로 이동
    Command + 9 맨 오른쪽 탭으로 이동
    Command + Shift 현재 탭 오른쪽/왼쪽 탭으로 이동
    Command + H 창 최소화 
    Command + ` 다른 창 선택 

     

    위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는 다른 창 선택을 위한 "Command + T", "Command + `" 과 "Command + Shift + T"입니다.

     

     이 중에서 "Command + Shift + T"는 블로그 운영 시 키워드 검색을 하는 과정에서 탭을 실수로 닫는 경우가 있는 경우에 방금 닫았던 탭을 다시 복구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한 단축키입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탭을 띄워 놓고 작업하는 게 습관이 되어서 그런지 새 탭을 추가하는 "Command + T" 도 많이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페이지 관련 크롬 단축키

     

    : 다음 사항은 페이지 관련 크롬 단축키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페이지를 확대, 축소 그리고 새로 고침과 같은 간단하지만 마우스를 이용하기에는 귀찮은 사항을 단축키를 통해서 간단하고 손쉽게 수행이 가능합니다. 

     

    Mac OS 구글 크롬 단축키 구글 크롬 단축키 기능
    Command + 좌우 화살표 페이지 뒤로가기 또는 앞으로 가기
    Command + Y 방문 히스토리 열기
    Command + , 환경설정 열기
    Command + D 즐겨찾기 추가
    Command + "+"(=) 화면 확대
    Command + - 화면 축소
    Command + R 새로고침
    Command + L 주소창으로 커서 이동
    Command + Alt + J 개발자 도구 열기
    Command + Alt + C 현재 마우스 커서 위치 항목 찾기

     

     저는 파이썬 작업을 할 때는 "Command + Alt + C" 을 많이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물론 개발자 도구 열기 단축키인 "Command + Alt + J" 도 많이 사용을 합니다. 

     

     개발자도구를 통해서 특정 웹사이트의 항목이나 Element를 찾아서 크롤링 작업하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이런 작업을 하고 있으면 IT 기술에 대해서 다시 한번 놀라기도 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알아두면 자신이 하는 업무의 편의성 및 시간 절약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맥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정리 한 내용을 기반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맥 OS 버전 크롬을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즉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크롬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12.18 - [IT/스마트폰] - 맥북 아이폰 사파리 즐겨찾기 추가 방법

     

    맥북 아이폰 사파리 즐겨찾기 추가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맥북 아이폰 사파리 즐겨찾기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뿐만 아니라 맥북도 사용하고 계실 텐

    davey.tistory.com

     

     

    2021.12.18 - [IT/스마트폰] - 맥북 자동완성 기능 끄기 방법

     

    맥북 자동완성 기능 끄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맥북 자동완성 기능 끄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을 사용하시면 키보드로 입력을 하시는 과정에서 이전에 많이 검색한 단어나 문장이 자동

    davey.tistory.com

     

     

    2021.08.12 - [공유 놀이터] - 맥북프로 발열 줄이기 및 문제 해결

     

    맥북프로 발열 줄이기 및 문제 해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맥북프로 발열 줄이기 및 문제 해결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맥북프로를 사용하시다가 맥북프로 발열이 심하게 발생하는 문제가 종종 경험하실 겁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2021.11.25 - [IT] - 싸이월드 로그인 및 미니홈피 복구 방법

     

    싸이월드 로그인 및 미니홈피 복구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싸이월드 로그인 및 미니홈피 복구 상태 확인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플랫폼에 밀려 운영이 2020년 기준으로 운영이 정지가 되었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