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시황

미국 3대시장 상승 마감 + 부진한 민간 고용 지수 But 긍정적인 제조업 지수로 시장 상승 - Stock 주식 시황 분석 2020.09.03

by ★√★ 2021. 3. 2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3대시장 상승 마감, 부진한 민간 고용 지수, 긍정적인 제조업 지수로 시장이 상승하는 주식 시장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분석한 내용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주식시황 동영상과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제 나름대로 분석한 글 올리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아직 주식 초보라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기보다는 현재 키움 증권이나 다른 콘텐츠에서 알려주시는 내용을 정리하고, 검토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아래 제가 최대한 이해한 부분을 정리해서, 공유하는 것이지만, 제가 이해한 부분이 틀린 부분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너그러운 눈으로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장 시간 전(09:00) 시장 상황 파악 - 2020.09.03

미국 시장 3대 지수 일제히 상승 마감하였음. 미국의 부진한 민간 고용 지표에도 불구하고, 제조업 지표가 높게 나오고, 여러가지 코로나를 이겨내는 긍정적인 이슈로 인해, 상승한 것으로 판단함. 

- 강세를 보였던, 테슬라와 애플이 하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3대 지수가 올랐다는게 큰 의미를 주고 있음. 즉, 현재 자금 흐름이, 테슬라와 애플에서 다른 종목으로 가고 있다라고 간접적으로 파악 할 수 있음. 

 

- 파우치 소장이 백신의 3상 중간 결과가 압도적으로 나오면, 조기 승인도 고려 대상이라는 발표로 인해, 바이오 관련 주식이 상승하였음. 

 

- WTI는 크게 하락을 하였음. 그리고 경기 회복의 흐름으로 금값은 하락을 하였음. 그리고 그와 반대 반응인, 달러는 소폭으로 상승하였음. 

 

연준의 베이지북 발표에서, 코로나로 인해, 미국의 경기가 많이 악화되었고, 여전히 그 여파는 계속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상황임. 하지만, 계속적으로, 미국에 미국 제조업 흐름과, 자동차의 구매 심리도 개선이 되면서, 전반적으로 회복세는 둔화 되었지만, 미국 고용과 소비 심리가 점진적으로, 회복을 하고 있다라고 발표를 함.

 

- 올해 미국 부채 비율이 100% 넘을 것이라고 예상을 함.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이라고 함. 경기 부양책을 위한 자금 공급에 비해, 세금 혜택을 통해, 걷어 들이는 세금의 양이 작아짐으로써, 부패 비율이 올라가게 되었음.  

2. 장 시간 (15:30) 이후 마감시황 - 2020.09.03


: 전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코스피는 전날보다 31.53포인트(1.33%) 상승한 2395.90에 거래를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18.89포인트(0.80%) 오른 2383.26에서 출발해 강세 흐름을 이어갔다. 장중 한때 2401.78까지 오르며 지난 8월 18일(장중 고가 2,419.65) 이후 처음으로 장중 2400선을 돌파하기도 했다.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분위기임.

 

코스피
코스피-네이버-주식
코스닥
코스닥-네이버-주식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195명으로 17일 만에 200명 아래로 줄었음. 이로인해, 시장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줌. 외국인 매수세가 오랜만에 유입되면서 시장이 큰 폭으로 올랐음.

 

코로나-추세
코로나-추세


- 미국 민간부문 고용 지표가 시장의 기대치 보다는 하회함. 하지만 제조업 지표 호조, 국내 코로나19 확산세 감소, 코로나19 백신 기대감 등으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2.84% 오른 데 힘입어 대형 반도체주가가 많이 상승함. 우리나라 주식으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많이 상승함.

-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10월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일정을 본격화한다는 대주주인, 넷마블이 큰 폭으로 상승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출처-http://enter.etoday.co.kr/view/news_view.php?varAtcId=184804



- 그린뉴딜 관련주도 정부의 정책적 수혜 기대감에 주가가 강세를 보였음.

이상입니다. 오늘은 정말 반도체의 날이 였던 거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거의 3% 이상 올랐습니다. 한동안 주춤한 종목이라, 반등폭이 더 컷던거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좋은 흐름으로 주가가 상승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항상 같이 공부 하시면서, 같이 성장하시죠!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조자료 (MTN 클로징벨)
youtu.be/z2017LQwVD8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