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 Web

아이폰 13 스펙 가격

by ★√★ 2021. 9. 2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13 스펙 가격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아이폰 13 이름이 아이폰 13으로 확정이 되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서양 문화에서는 13이라는 숫자가 민감한 숫자라는 점에서 다른 이름으로 출시가 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이폰 13 스펙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이폰 13 스펙

     

    : 아이폰 13 스펙에 대해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유저로써 분석을 하면서 너무나도 기대가 되고 어떻게 구동이 되나 빨리 대리점에 나오면 가서 테스트를 해보고 싶은 심정입니다. 

     

     참고로 설명에 앞서 제 포스팅에 기재하는 내용은 제가 개인적으로 분석한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오류가 있을 수 도 있는 점 먼저 말씀드립니다.

     

     수록된 내용은 정확성이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으니 참조만 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아이폰 13 스펙 - 아이폰 13 이름

     

    :  일단 아이폰 13 이름이 아이폰 13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말이 좀 이상하긴 하지만 13이라는 숫자가 서양 문화에서는 안 좋은 의미이기 때문에 다른 이름으로 날 것으로 예상하였기 때문입니다. 

     

    ▼ 사실 정식으로 출시가 되기 전에 이미 매체에서는 아이폰 13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폰 13 관련 사진이 공유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양산을 하기 전에는 수정이 될 수 있었기 때문에 약간의 수정 가능성은 있었지만 역시나 아이폰 13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2) 아이폰 13 스펙 - 디자인

     

    : 아이폰 13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 12와 유사한 편입니다. 전면 카메라를 위해 화면 상단을 움푹 판 노치 크기는 줄어들었습니다. 위아래 일렬인 후면 카메라도 대각선형으로 배치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노치는 아이폰 디스플레이의 상단 중앙에 있는 길쭉한 사격형 모양의 검은 구간입니다. 화면 전체를 디스플레이로 쓰는 아이폰에서 유일하게 영상·이미지를 출력하지 못하는 부분이어서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노치는 통화 때 쓰이는 스피커와 페이스 ID 셀카 촬영 때 필요한 카메라가 장착된 부분이어서 기능상 필수적이기도 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즉 현재 노치를 제거하면 전면 카메라를 위한 위치를 재 설정해야 한다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3) 아이폰 13 스펙 - 위성 통신 기능

     

    :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13에 새로운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능이 그게 바로 위성 통신 기능입니다. 이 위성 통신 기능은 이동통신이 수신되지 않는 지역에서 긴급 상황에 처했을 때 위성 통신을 이용해 구조를 요청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자동차 충돌 사고를 신고하는 기능입니다. 

     

    ▼ 아이폰 13에 위성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퀄컴 X60 베이스밴드’ 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실제적으로 아이폰을 받아 보면 확실하게 기능 탑재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것도 Pro 쪽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4) 아이폰 13 스펙 -  카메라 성능

     

    : 아이폰 13 카메라 위치를 보면 대각선으로 배치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사각형 범프 카메라의 구성이 달라졌으며 두 개의 카메라가 대각선으로 배치된 데 이어 오른쪽 상단엔 LED 플래시, 왼쪽 하단에 마이크가 각각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야간에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프로 모델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맥스급 렌즈가 탑재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에 자동 초점 기능이 포함된 초광각 카메라도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일단 이 부분은 확실히 제품을 받아 봐야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가용 프로레스(ProRes) 동영상 촬영,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배경은 흐릿하게 처리하는 '시네마틱 비디오(Cinematic Video)' 등의 기능도 기대되는 기능입니다.

     

     프로 모델은 해상도 향상을 위해 전작보다 더 큰 CMOS 이미지 센서 (CIS)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 모델이 아닌 모델은 아이폰 12 프로와 프로 맥스와 같은 CIS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5) 아이폰 13 스펙 - 배터리

     

    :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로써 아이폰 배터리 성능은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공유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드리면 아이폰 13은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게 출시되었고 이로 인해 약간은 무게가 무거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 아이폰 13 미니 2406mAh

    - 아이폰 13 / 아이폰 13 프로 3095mAh

    - 아이폰 13 프로맥스 4325mAh

     

    ▼ 그리고 애플은 무선 충전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적용이 기대되는 무선 충전 기능은 ‘역무선 충전’ 기능이라고 합니다. 역무선 충전 기능이란 아이폰 후면에 다른 애플 기기를 가져다 대면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6) 아이폰 13 스펙 - 색상

     

    : 아이폰 13 색상으로는 모델별로 상이합니다. 모델별로 적용된 색상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아이폰 13 미니 - 화이트 블랙, 실버, 선셋 골드

    아이폰 13 - 화이트, 블랙, 실버, 선셋 골드

    아이폰 프로 - 블랙, 실버, 선셋 골드

    아이폰 프로맥스 -블랙, 실버, 선셋 골드

     

    아이폰-13-색상
    아이폰-13-색상-출처-애플

     

     

     

     

     

    아이폰 13 모델 구성 가격 사전 예약

     

    : 아이폰 13 모델 구성 및 가격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3 모델은 아이폰 12와 동일한 구성으로 4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13 미니, 아이폰 13,  아이폰 13프로, 아이폰 13 프로 맥스 4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13 모델별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12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약간은 낮아진 상태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2021년 10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1) 아이폰 13 미니 : 95만 원

    2) 아이폰 13 : 109만 원

    3) 아이폰 13프로 : 135만 원

    4) 아이폰 13 프로 맥스 : 149만 원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13 스펙 가격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아이폰 13에 대해서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5.30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스펙 가격 디자인 (Apple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스펙 가격 디자인 (Apple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가격 스펙 디자인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만 탑재하는 M1 칩을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탑재해서 출시한다고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