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스타그램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by ★√★ 2023. 2. 19.

인스타계정-해킹-해결방법-썸네일
인스타계정-해킹-해결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해킹은 계정을 한 개가 아닌 다수 계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 계정 해킹 시 해결방법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인스타 계정 해킹

2.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인스타 계정 해킹

 

: 인스타 계정 해킹 현상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연동이 되어 정말 페이스북 친구들 리스트까지 연동이 되어서 추가적인 친구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를 전달을 해주기 때문에 손쉽게 팔로잉 및 맞팔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런 계정을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매일 관리를 하고 접속을 하면서 관리가 가능한데 한 개 계정이 아닌 다수의 계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특정 계정에 대해서 관리를 하지 않으시면서 해당 계정이 해킹이 당하기도 합니다. 

 

 물론 계정을 하나만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이런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계정을 다수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더 빈번하게 발생하는 게 바로 이런 인스타 계정 해킹 이슈입니다. 

 

 혹 인스타그램 다 계정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인스타그램 다 계정 부계정 만드는 방법

 

 

만약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을 당했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접속하였을 때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문구를 받으셨다면 접속한 계정은 해킹을 당한 것으로 간주하셔도 됩니다.

 

 

인스타계정-해킹문구
인스타계정-해킹문구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 그럼 위에서 보여줬던 해킹 문구를 발견하셨다면 이제는 해당 해킹 사항을 조금이나마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을 하시면 되는데 하나는 고객센터 문의이고 하나는 크롬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1)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문의 

 

: 일단 위에서 설명 드린 인스타그램 해킹 문구가 뜨면 해당 사항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인스타그램은 만들고 사용하는 건 편하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은 조금은 불편한 플랫폼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STEP 1 - 계정에 접속을 하면 위에서 설명 드린 해킹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해당 해킹 문구를 보시고 로그인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로그인이 안되시는 걸 확인하실 겁니다. 

 

 그렇게 되면 로그인 도우말을 통해서 계정 찾기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계정 찾기를 위해서는 instagram 사용자 이름 또는 회원님의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계정찾기
인스타계정찾기

STEP 2 -  계정은 찾았지만 해당 계정에 대해서 액세스를 하려고 하려면 추가적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해당 계정이 본인의 계정인지를 인스타그램에 증명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2가지 인증 요청 방법이 있는데 "이메일 보내기" 와 "SMS 보내기"가 있습니다. 저는 이메일이 더 편해서 이메일로 검토 요청을 하였습니다. 

 

 

인스타-고객센터-문의
인스타-고객센터-문의

 

 이렇게 이메일로 요청을 하게 되면 해당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오는데 자신의 사진과 메일에 기재된 코드를 손으로 적어서 다시 회신을 하시면 해당 계정 액세스를 풀어 줍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가 자신이 하나의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계정이 풀려서 접속이 가능한데 다 계정일 경우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계정에 대한 액세스를 풀어주기도 합니다. 

 

 사실 그래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다수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소개 드릴 크롬을 이용한 방법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2) 크롬을 이용한 계정 접속 및 계정 비밀번호 변경

 

: 그럼 고객센터를 통한 방법에 이어 크롬을 이용한 계정 접속 및 계정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인스타그램 앱으로 해킹된 계정을 접속하였을 때는 접속이 되지 않으실 겁니다. 

 

 하지만 PC를 이용하여 크롬을 이용한다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크롬 기능 중에 시크릿 창 열기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계정에 접속이 가능하며 접속 후 로그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링크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롬-인스타계정-접속링크
크롬-인스타계정-접속링크

 

 저는 문자로 접속링크를 받는 것을 선택하였고, 해당 문자를 제 휴대폰으로 수신하여 접속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비밀번호 변경을 하고 다시 해킹된 인스타그램 계정이 접속을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변경
비밀번호-변경

 

 

 만약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이 정말 중요한 계정이라면 그대로 사용을 하시면 되는데 만약 불필요하거나 중요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이미 해킹된 계정이기 때문에 추후 발생할 예상치 못한 사고를 예방하는 차원에서라도 삭제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인스카그램 계정 삭제 하는 방법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인스타그램 계정 해킹 해결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개인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공유한 내용이라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 동영상을 게시할 수 없음 오류 원인 해결 방법

 

인스타 동영상을 게시할 수 없음 오류 원인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동영상을 게시할 수 없음 오류 원인 해결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올려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davey.tistory.com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야간모드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야간모드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인스타그램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중 인스타를 사용

davey.tistory.com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기 방법 TOP 3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방법 TOP 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기 방법 TOP 4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나 지인 그리고 모르는 분의 인스타 스토리를 방문하거나 보게 될 경우에 자신의 방문 기록

davey.tistory.com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복구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복구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복구하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삭제한 인스타 계정 복구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한데, 삭제한 계정에 30일 이내에 다시 로그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