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스타그램

인스타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by ★√★ 2023. 2. 22.

인스타그램-계정-비활성화-방법-썸네일
인스타그램-계정-비활성화-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인스타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대한 내용입니다. 시험을 준비하시거나 시험기간에 인스타그램 때문에 집중을 못하시는 분들에게 해당 계정을 해당 기간에 비활성화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개인적인 사유로 인스타그램 활동을 하고 싶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정을 바로 삭제해서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 일단 먼저 비활성화를 통해서 잠깐 쉬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목차 1.

인스타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방법 2.

인스타 비활성화 해제하는 방법

 

 

인스타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방법

 

 

: 인스타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잠시 사용하고 싶지 않으실 때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해당 계정이 비활성화 상태로 표시가 되며 일시적으로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사진, 댓글등을 기능이 잠시 중지가 된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대해서 스텝별로 정리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을 합니다. 해당 앱에서 프로필 메뉴로 들어가서 선이 3개로 표시가 되어 있는 설정 메뉴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로그인-프로필메뉴

 

STEP 2 - 설정 메뉴로 들어가셔서 "도움말" 항목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활성화 된 페이지에서 "고객센터" 항목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고객센터
인스타그램-고객센터

 

 

 그리고 검색창에 "비활성화 OR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 항목에 보시면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라는 항목이 보이실 건데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정-비활성화-링크
계정-비활성화-링크

 

STEP 3 -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하면 설명하는 페이지가 보이시는데 해당 페이지에서 "Instagram.com" 이라고 링크가 걸려 있는 부분이 보이실 건데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설정되어 있는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시 인스타그램에 접속이 되게 되는데 여기까지 오셨으면 잘 진행이 되는 것입니다. 

 

STEP 4 -  그리고 나서 다시 프로필 메뉴를 클릭 후 "프로필 편집"를 실행을 합니다. 프로필 편집 메뉴가 활성화가 되고 하단 부분에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댜.

 

계정-일시적-비활성화
계정-일시적-비활성화

 

 해당 버튼을 클릭을 하고 비활성화 하는 이유와 계정 비밀 번호 입력 후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계정-일시적-비활성화-메뉴
계정-일시적-비활성화-메뉴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사진, 댓글등을 기능이 잠시 중지가 된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혹 지인이나 친구들이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한게 아니고 아예 어떤 자료나 사진 등을 비공개하였는데 해당 사진이나 내용을 보고 싶을 때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인스타 비공개 계정 보는 방법

 

 

 추가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지 않고 완전히 계정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

 

 

 이외에도 잠자기 전에 인스타그램 계정 확인하면서 하루를 마감하시는 분들에게 인스타그램 타크 모드 설정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다크모드를 하시면 눈의 피로를 조금이나 줄어들게 한다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 방법

 

 

 

 

 

인스타 비활성화 해제하는 방법

 

: 다음은 기존에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한 것을 다시 해제하는 방법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조금 복잡할 수 있지만 해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따로 어떤 메뉴를 들어가서 설정하는게 아니고 자신의 본인계쩡에 다시 로그인만 하시면 비활성화 된 인스타그램 계정이 다시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 기간과 비활성화 해제 여부는 상관이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는 원하시는 기간에 맞춰서 진행을 하시고 나중에 활성화 하고 싶을 때 다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혹시 모를 정책 변환 및 해당 데이터 소실에 대한 우려가 있으신 분들은 꼭 자신의 계정을 비활성화하기 전 인스타그램 데이터를 미리 다운받아 놓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STEP 1 - 본인의 인스타그램 데이터는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 화면에서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설정 관련된 하위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인스타그램-데이터-백업
인스타그램-데이터-백업

 

STEP 2 - 해당 메뉴에서 "보안"을 클릭을하시고 활성화 된 페이지에서 "데이터 다운로드 옵션"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을 하시고 해당 데이터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을 하고 다운로드 요청을 하시면 끝입니다.

 

 

데이터-다운로드
데이터-다운로드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인스타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인스타그램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02.19 - [IT/인스타그램] -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계정 해킹 해결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해킹은 계정을 한 개가 아닌 다수 계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

davey.tistory.com

 

 

2022.08.30 - [IT/인스타그램] -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방법 TOP 3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방법 TOP 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기 방법 TOP 4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나 지인 그리고 모르는 분의 인스타 스토리를 방문하거나 보게 될 경우에 자신의 방문 기록

davey.tistory.com

 

 

2022.12.04 - [IT/인스타그램] - 인스타 동영상을 게시할 수 없음 오류 원인 해결 방법

 

인스타 동영상을 게시할 수 없음 오류 원인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동영상을 게시할 수 없음 오류 원인 해결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올려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davey.tistory.com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이란-적용-범위-종류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이란 적용 범위 및 종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적용 범위 및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및 타인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davey.tistory.com

 

 

2021.08.05 - [IT/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

 

인스타그램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그램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다 보면 비공계로 전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친구나 지인의 인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