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특징 장단점 및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by ★√★ 2021. 6. 4.

 이번 포스팅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특징 및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신민아 님이 광고모델로 광고를 하고 있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자신이 탄 만큼만 보험금을 내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한 자동차 보험이라고 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설명 및 특징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출처-캐롯

: 일단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보험료를 측정하는 시스템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배우 신민아 님이 광고모델로 광고를 하고 있으며 2020년 캐롯에서 출시한 이후 많은 분들에게 선택받는 보험상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기존 방식과 다르게 자신이 탄 만큼 낸다는 느낌이 와닿지 않아 어떤 부분이 저렴하게 적용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직접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정확하게 이해를 하지 못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자동차보험에 가입 후 받게 되는 캐롯 플러그를 통해서 주행거리를 자동적으로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이 캐롯 플러그에는 GPS가 탑재되어 있어 자동으로 주행거리가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자동으로 측정된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적으로 보험료가 산정되게 되는 방식입니다. 

 

▼ 즉 장거리를 하시분들은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산정되기 때문에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월별로 납부를 하거나 연납으로 납부를 하는 방식으로 보험료를 납부 할 수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역시 다른 보험처럼 연납 선택 시 좀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연납은 한 번에 목독이 나간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생활 패턴을 잘 확인하시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간혹 외지에 가서 다른 차를 일정 기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월별로 납부하는 월납이 더 유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권을 준다는 것이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차량 연식이 오래된 경우에도 보험료가 전반적으로 저렴합니다. 다만 차량에 따라 다르며 할인폭이 그리 인상적이진 않았습니다.

 

▼  결론적으로 연간 10,000km에서 12,000km 정도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력적일 수 있으나, 그 이상 주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일반적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더 보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장단점 및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 위에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설명하면서 나름대로 장점과 단점을 애기를 드렸지만 추가적으로 중점적으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장점으로는 연납과 월납이 있습니다. 자신이 자동차를 이용하는 기간에 따라 보험료를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 즉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의구심이 드시는 분은 월납으로 한 번 가입을 해보시고 연납으로 변경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주행거리가 적으면 보험료가 매우 저렴한 것입니다. 서울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주말에만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이럴 경우에는 타 자동차 보험을 들 때도 매번 거리 산정 마일리지 혜택을 받아 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주말에만 차량을 이용하기 때문에 거리 마일리지 혜택을 매년 받아 보는 1인입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연간 10,000km에서 12,000km 이하인 경우 웬만한 디렉트 자동차보험 대비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합니다. 기 설명드린 대로 주말에만 사용하고, 차가 2대인 경우이고 연간 주행거리 및 주행 동선이 매우 짧다면 퍼마일 자동차보험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반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단점으로는 장점의 반대 케이스입니다.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에게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 다이렉트 보험보다 저렴하지만 만약 주행거리가 길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 연간 10,000km에서 12,000km 이상인 경우 웬만한 디렉트 자동차보험이 더 저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또 다른 단점으로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제공하는 다양한 특약이 없습니다. 즉 여러 가지 케이스에 대해서 할인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가입한 디렉트 자동차 보험의 경우에는 마일리지, 안전장치, 자녀, 무사고 등이 있어 어느 정도는 할인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캐롯 플러그의 관리가 부수적으로 필요한 상태입니다. 왜냐하면 캐롯 플러그에 있는 GPS 장치를 통해서 보험료를 산정하게 되는 이것이 고장이 나거나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관상으로도 눈에 거슬리는 분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특징 장단점 및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포스팅을 정리하였습니다. 라디오만 틀면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광고가 나올 정도로 엄청나게 홍보를 하고 있는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주행거리, 운전 패턴을 파악해보시고 월납도 가능하니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가입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