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건강

코엔자임 큐텐 효능 부작용 추천

by ★√★ 2021. 8. 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코엔자임 큐텐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활력 증가, 심장 기능 강화, 남성 건강, 피로 해소, 피부 미용, 치매 예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코엔자임 큐텐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엔자임 큐텐 효능

     

    : 코엔자임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엔자임큐텐은 1957년 미국 생화학자인 프레더릭 크렌 박사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세포 에너지 생성 과정에 꼭 필요한 물질로 알려져 있는 코엔자임큐텐은 심장 비타민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 코엔자임 큐텐은 심장에 분포하고 있어서 심장을 활발히 뛰게 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 Q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코엔자임큐텐은 일반적인 항산화제보다 안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퀴논 구조에 화학적으로 아이소프렌 구조 10개를 가지고 있어 코엔자임큐텐이라 합니다. 나이 들수록 감소하는 코엔자임 큐텐은 몸속에서 만들어지는 영양소이지만, 생성하는 양이 줄어들어 외부에서 보충이 필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20대에 최대 정점을 찍다가, 40대가 되면 서서히 감소하며 나이 들수록 점차 감소한다고 하니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 효능으로는 활력 증가, 심장 기능 강화, 남성 건강, 피로 해소, 피부 미용, 치매 예방,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하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설명 드릴 코엔자임 큐텐 효능은 심장기능 강화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심장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심장 근육은 끊임없이 펌프질을 해야 하는데 코엔자임 큐텐이 이 부분에 대해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신체 내 장기 중 심장에 가장 많이 분포한 영양소로써 심장의 펌프 기능과 수축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코엔자임 큐텐의 효능인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고혈압은 뇌졸중과 뇌경색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라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 대다수는 코엔자임 큐텐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고 혈압 수치를 감소시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고혈압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코엔자임 큐텐을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 코엔자임 큐텐의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체내에 유해 산소가 쌓이면 유익한 세포가 파괴되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 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항산화 관리가 필요합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다음 코엔자임 큐텐의 효능으로는 에너지 생성과 남성 활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의 연구에 따르면 코큐텐은 피로 개선뿐 아니라, 남성의 총 정자 수, 정자 운동 능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신혼부부 또는 결혼을 준비하는 남성이 섭취해야 할 영양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엔자임 큐텐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데 몸의 세포 내에는 미토콘드리아라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인체 내 소기관이 있는데 미토콘드리아에서 몸이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즉 코엔자임 큐텐과 비타민B 복합체가 부족하면 충분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미토콘드리아 내의 전자 전달계에서 몸에 필요한 에너지의 90%를 생성하며 코엔자임 큐텐이 전자전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설명 드릴 코엔자임 큐텐 효능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매는 뇌 속 신경세포에 노화로 손상되면서 점차 뇌 기능이 감소되어 치매가 발생하는데 코엔자임 큐텐은 뇌세포 노화를 늦추며 활성화시켜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뿐만 아니라 코엔자임 큐텐은 뇌세포 질환인 치매 외에 근육 경련, 탈진 등의 파킨슨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 위에서 설명드린 코엔자임 큐텐 효능에 이어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으로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각자의 체질을 가지고 있고 그 체질이 사람마다 다르고 생활하는 환경도 다르기 때문에 코엔자임 큐텐은 섭취 후 메스꺼움, 구토, 설사,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코엔자임 큐텐을 섭취하고 이상 증상을 경험하게 되면 섭취를 바로 중단하시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또한 코엔자임 큐텐 관련 건강기능 제품을 구매하고 섭취하실 때 해당 제품의 성분이 자신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게 하는 성분이 없는지를 확인하시고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특이체질, 수술 전이나 임산부, 수유부 섭취 전인 분들은 꼭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위에서 설명드린 코엔자임 큐텐 효능 및 부작용 관련 내용은 코엔자임 큐텐에 대한 내용이지 다음 섹션으로 설명 드릴 추천 제품의 내용은 아닌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코엔자임 큐텐 추천 제품

     

    : 위에서 설명드린 코엔자임 큐텐의 추가 설명으로 코엔자임 큐텐 추천 제품으로 포뉴 코엔자임 Q10, 세노비스 코엔자임큐텐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로 설명 드릴 코엔자임 큐텐 추천 제품은 포뉴 코엔자임 Q10입니다. 포뉴 코엔자임 Q10 제품은 항산화와 정상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포뉴 코엔자임 Q10에는 코엔자임 큐텐,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셀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뉴 코엔자임 Q10은 최대 100mg의 코엔자임 큐텐이 함유되어 있으며 유기농 부원료 26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뉴-코엔자임Q10
    포뉴-코엔자임Q10-출처-포뉴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했으며, 첨가물이 없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포뉴 코엔자임 Q10은 제품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보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기준으로 포뉴 코엔자임 Q10 700mg 60 캡슐, 즉 2개월분의 제품이 3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다음으로 설명 드릴 코엔자임 큐텐 추천 제품은 세노비스 코엔자임큐텐입니다. 세노비스 코엔자임큐텐은 황산화,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세노비스 코엔자임큐텐에는 코엔자임 큐텐 외에 비타민C, 셀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약처 일일 권장 코엔자임큐텐 섭취량의 최대치를 함유했다고 합니다.

     

    세노비스-코엔자임큐텐
    세노비스-코인자임큐텐-출처-세노비스

     

    포뉴 코엔자임 Q10와 마찬가지로 하루 1 캡슐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세노비스 코엔자임큐텐 또한 제품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제가 보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세노비스 코엔자임큐텐 600mg 60 캡슐, 즉 2개월분 제품이 39,6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즉 위에서 설명드린 포뉴 코엔자임 Q10, 세노비스 코엔자임큐텐 두 제품 다 제품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비교해보시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코엔자임 큐텐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코엔자임 큐텐에 대해서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