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도 파워 블로거 될 수 있어 (Power Blogger)/쿠팡 파트너스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파트너스 배너 등록 하기 (feat 경제적 자유 + 파이프 라인)

by ★√★ 2020. 12. 14.

안녕하세요, Davey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혹시 포스팅을 보지 못하셨으면, 아래 Link를 통해서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가입 이후 어떻게 쿠팡 파트너스 이용하고 배너를 자신의 블로그에 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가입하기 (feat 경제적 자유 + 파이프 라인) Link - davey.tistory.com/475]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feat 경제적 자유 + 파이프 라인)

 안녕하세요, Davey입니다. 오늘은 이때까지, 따로 등록하지 않았던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현재 까지 쿠팡 파트너스를 달지 않은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등록 및 승

davey.tistory.com

 


 

1. 쿠팡 파트너스 배너 생성하기

 

: 앞서 말씀 드렸듯이, 이전 포스팅에서 쿠팡 파트너스 가입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저로서는 추천인에 대한 항목이 좀 매력적인 거 같습니다. 그 만큼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해서, 추천인이 많이 유입 될 수 있도록 제가 스스로 노력해야 겠네요!!

 

- 그럼 각설하고, 본격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쿠팡 파트너스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상위 메뉴에서 링크 생성을 눌러주시고, "다이나믹 배너" 메뉴로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바로 "배너 생성"을 눌러 주시면, 배너 만들기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입력하여, 배너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배너 항목까지 다 입력해주시고, "배너 만들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배너 광고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1차적으로 해야할 일은 다한 것입니다. 

 

 

 


 

2.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블로그에 달기

 

: 그럼 1번 항목에서 생성한 배너 광고 코드를 이용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드바로 다는 방법과 포스팅 글에 삽입하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포스팅 글에 삽입하는 방법

: 일단 먼저 말씀 드려야하는 게 쿠팡 파트너스 링크는 사이드 링크를 하지 않는 이상 포스팅 하는 글에 넣으실려면, 그때마다, 코드를 넣어 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편의를 위해서 "서식 만들기" 를 통해서 쿠팡 파트너스 서식 글을 만들어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식을 만들 수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혹시, 처음 만드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한 하나 설명하는 방식으로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Process 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HTML 모드로 전환하여, 코드를 붙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티스트로 관리 메뉴] - [서식관리] - [서식 글쓰기]

 

관리 - 서식관리

 

HTML 모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배너 광고 링크를 붙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 이제 이 서식을 제가 포스팅한 글에 붙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광고 위치는 자신의 블로그 이미지를 해치지 않은 위치로 많이 고민해서 배치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 또한, 어디가 나을까라고 생각하다가 일단 주제 배너 그림 밑으로 정했습니다. 추후 변경이 필요하면 변경할려구요. 서식을 삽입한 곳에서 쿠팡 파트너스 배너 광고가 나오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서식 삽인 - 쿠팡 파트너스 배너 광고 보임

 

 


 2) 사이드바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 삽입하는 방법

: 포스팅 글에 삽입하는 광고 같은 경우에는 너비에 제약이 그렇게 크게 많이 않습니다. 하지만 사이드바의 경우는 너비의 제약이 있어서, 나름대로 사이즈를 고려해서 링크를 별도 제작해야 합니다. 즉, 포스팅 글에 삽입하는 쿠팡 파트너스 광고와는 별도의 광고 배너 링크를 생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사이드바 배너 사이즈 참조 부탁 드립니다. 

 

- 수평형 (너비 : 300 or 240, 높이 : 130)

 

 

- 수직형 (너비 : 300, 높이 : 130)

 

 

 

- 원하시는 타입으로 링크를 생성을 하시고 나면 쿠팡 파트너스 링크 준비는 완료가 된 것입니다. 포스팅 글에 삽입하는 것보다 사이브바에 쿠방 파트너스 배너 삽입하는 방법이 훨씬 간단합니다. 이미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사이드바에 배너를 삽입 할 수 있는 Function이 있기 때문에, 그 Function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Process 대로 일단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티스토리 관리 메뉴 ] - [ 사이드바 ] 

 

 

- 사이드바 메뉴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HTML 배너출력" 항목을 클릭해서, 배너 광고를 위치하고 싶어 하는 사이드를 선택해서, 위치를 조정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배너 편집 버튼을 눌러, 배너 링크를 삽입을 합니다. 그러면 끝입니다! 

 

 

- 위에서 설명 드린 사항을 다 마무리 하시면 아래와 같이 사이드바 쪽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가 보이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너비는 자신의 Blog에 배치된 사항들과 조화를 이룰 수 있게 조정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최적의 사이즈를 찾으셔야 블로그의 품질이 더 높아 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사이드바에 적용한 화면

 

 


 이상입니다. 드디어 저도 이렇게 쿠팡 파트너스 배너 광고를 달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다 보시고, 해보신 분들도 다 다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잘 모르면, "이게 머지?" or "에이 귀찮다, 그냥 구글 애드센스만 할란다!" 라고 할 텐데, 진짜 조금만 시간을 내시면 (약 30분에서 1시간정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작업이기에, 귀찮니즘은 잠깐 내려 놓으시고, 바로 해보시라고 추천 드립니다. 그럼 쿠팡 파트너스 배너로 경제적 자유에 더 한 발짝 다가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공부 해서, 같이 성장하시죠!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