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

by ★√★ 2021. 8. 1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크롬을 사용하실 건데 크롬을 사용하시다가 느려지는 현상을 종종 경험하실 겁니다. 이런 현상을 경험하셨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크롬 로딩 느림 원인

    크롬
    크롬-출처-크롬

    : 크롬 로딩 느림 원인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로딩이 느리게 되면 인터넷도 느리게 느껴지는 현상을 발견하실 겁니다. 그런데 실제적으로 크롬만 느린 거지 인터넷의 속도는 느려지는 것이 아닙니다. 

     

    ▼ 크롬 로딩 느림 원인은 크롬 자체를 저희가 크롬을 무겁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크롬 로딩 느림 원인으로는 맥을 쓰시는 분들은 전원은 오프하지 않고 작업하시다가 잠깐 꺼놓고 바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작업을 하시다가 잠깐 멈춘 것이기 때문에 크롬 탭을 많이 실행시켰을 경우가 높습니다. 

     

     다음으로 크롬 로딩 느림 원인은 하드웨어 가속이 켜져 있어서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크롬 로딩이 느려졌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크롬을 재 실행해보시면 어느 정도는 해결이 되실 겁니다. 

     

    다음으로 크롬 로딩 느림 원인은 설정된 화장기능이 많을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저희는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가 여러 가지 설정할 수 있는 앱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설정된 앱이 많으면 많을 수도록 컴퓨터에게는 부담이 되긴 합니다. 

     

    ▼ 다음으로 크롬 로딩 느림 원인은 정말 접속한 사이트에 대한 오류입니다. 이 부분은 자체 컴퓨터나 인터넷 연결 그리고 크롬의 세팅의 문제는 아닙니다.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

     

    : 그럼 위에서 설명 드린 크롬 느림 원인을 기반으로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첫번째로 추천 드릴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은 크롬을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일 수도 있기 때문에 현재 열어놨던 모든 크롬을 다 닫고 다시 실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추천 드릴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은 불필요한 탭을 닫으시는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내용과 약간은 중복은 되지만 현재 작업 중인 사이트에서 계속적으로 작업하고 싶고 모든 크롬을 다 닫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은 둘다 CPU와 메모리 점유된 것이 원인일 수도 있는 점에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추천 드릴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은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 기준으로 말씀 드리면 하드웨어 가속 해제를 하는 것입니다. 

     

     Chrome에서는 하드웨어 가속이 기본적으로 켜져 있는데 하드웨어 가속은 GPU 처리를 돕게하는 것으로 본래는 브라우징을 편안하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맥 (Mac) 환경에서이 기능으로 인해 Chrome에 콘텐츠가 보이는 속도가 늦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하드웨어 가속 설정 해제 방법으로는 크롬 우측 상단의 메뉴 설정 을 클릭하고 고급 메뉴에 스템을 클릭합니다.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사용 항목의 스위치를 OFF로 하고 다시 시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추천 드릴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 정리입니다. 다른 말로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설치되어있는 확장 기능이 많은 것이 원인이 되어 크롬 로딩 느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선택이 있는데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를 하거나 아니면 비활성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의 메뉴 설정 을 클릭하고 기타 도구 그리고 확장 기능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을 하시고 차례차례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을 하고도 크롬 로딩 느림 현상이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통신 상태를 확인해보시고 통신 상태에 문제가 없다면 크롬을 다시 설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크롬을 설치하면 해당 크롬에 대한 모든 기록이나 확장 프로그램이 다 삭제가 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크롬 로딩 느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크롬이 너무 편해서 이것만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2.08 - [생활 IT 지식] - 컴퓨터 메모리 용량 및 이용률 확인 방법 + 실행되는 프로그램 확인 방법

     

    컴퓨터 메모리 용량 및 이용률 확인 방법 + 실행되는 프로그램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 메모리 용량 및 이용률 확인 방법 + 실행되는 프로그램 확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작

    davey.tistory.com

     

    2021.02.04 - [생활 IT 지식] - Thumbs.db 같은 파일 삭제하는 방법

     

    Thumbs.db 같은 파일 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프로그램이 유용한지 자신이 한 번 테스트도 해보고, 어느정도 사용을 하면, 정말로 필요한

    davey.tistory.com

     

    2021.02.02 - [생활 IT 지식] - [생활 IT 지식 + IT 꿀팁 공유] - 윈도 10 환경에서 화상 키보드 활성화시키기

     

    [생활 IT 지식 + IT 꿀팁 공유] - 윈도우 10 환경에서 화상 키보드 활성화 시키기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오늘 공유할 IT팁은 윈도우 10 환경에서 화상 키보드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 해드릴 예정입니다. 간혹, 키보다가 고장이 나거나, 어떤 특정 키가 먹지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