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English)/영어 공부 (Learning English)

TED 테드로 영어 공부 및 활용 방법

by ★√★ 2020. 2. 10.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이번에는 영어 공부 방법 중에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TED에 대해서, posting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TED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TED 테드로 영어 공부 및 활용 방법

: TED 테드로 영어 공부 및 활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검색엔진에서 'TED'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 TED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에서 운영하는 강연회이다. 정기적으로 기술, 오락, 디자인 등과 관련된 강연회를 개최한다. 최근에는 과학에서 국제적인 이슈까지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에서의 강연은 18분 이내에 이루어진다 (출처 : 위키 백과)

 

-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ted.com

 

TED: Ideas worth spreading

TED Talks are influential videos from expert speakers on education, business, science, tech and creativity, with subtitles in 100+ languages. Ideas free to stream and download.

www.ted.com

 

제가 생각하는 영어공부를 위해서 TED를 이용하는것에 대한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상 및 Script 모두 무료다

2) 누군가에게, 전달하는 Speech이므로, 다른 영화나 노래로 공부하는 것보다 정확하고, 정돈된 문장으로 공부 할 수 있다.

 

TED로 공부하는 법은 인터넷이나 유투브에도 너무 많습니다. 그 중에 제가 선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 방법인 항상 100% 옳은 건 아니지만, 이 방법으로 인해 저는 너무나도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아래 순서로 계속적인, Shadowing & Listening을 하는 겁니다.

 

1. 자막이 없이 1~2회 영상을 보고 듣기

2. 자막을 틀어 놓고, 어느 정도 이해하는지 테스트하기

3. 홈페이지에 가서, Script을 가져와서, Reading 하기

   (물론 단어찾고, 뜻 해석도 동반되야 됩니다. 지루하지만 꼭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아는 만큼 들리기 때문입니다.)

   - Tip : 초보자 분들은, 한글 Script가 지원되는지를 먼저 보고 시작하셔도 될듯합니다.

4. 그 후, 틈 나는대로, Shadowing & Listening 하기. (약 10~20회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추가 Tip 이라고 하면, 처음에는 10분 안쪽으로 되는 분량의 영상을 추천합니다.

(너무 긴 TED는 처음에는 좀 지루하더라구요.)

 

 아, 그리고, 추가적으로 TED로 공부하는게 부담된다면, 일단, 자기가 좋아하는 관심 있는 분야를 찾고 (사실 자기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가 아니면, 내용 이해가 쉽지 않습니다.) 시작하는 걸 추천 합니다.

 

 

 또한 어떤 분들은, 정확한 해석을 위해 자꾸 한글해석을 보게 되는데 이러한 것이 실제 영어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일단은 모르고, Print 한, Script가 완전 단어 찾는 걸로 더러워지더라도, 하나 하나 천천히 알아가야 자기 껏이 됩니다.

 

 다시 말해 좀 어려울 수 있지만, 계속 꾸준히 하게 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혹시, 어렵다고 느껴지신다면, 아래 말씀드리는, 쉬운 책을 먼저, 읽고 시작하셔도 됩니다. 요즘은 북캠이나 아이리스펜 같은 거 쓰시면 원어민 처럼 읽을 수 있습니다.

 

Oxford Read and Imagine 

Oxford Read and Discover

Disney read along storybook and CD 

미국초등학교 교과서 Harcourt Trophies, Social, Science 나 Macmillan Scott Foresman 

 

 

이상입니다. TED 공부하실려고 하는데, 어떤 Speech를 먼저 해야 할지 모른다고 생각이 드시면, 제 TED 메뉴에서, 제가 올린 Speech 참조 하시고, 시작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제가 그 speech에 대해서, 개략적으로나마 제가 느낌 점도 써놨습니다. 물론, 제가 생각하기에 중요하다가 생각하는 단어들도, 찾아서, 정리하였습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