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TOP5

by ★√★ 2021. 9. 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장소를 많이 찾으시는데 가을에 국내 여행지로 추천 드릴 곳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가을-국내-여행지-추천장소-TOP5
    가을-국내-여행지-추천장소-TOP5-출처-canva

    :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가을 국내 여행지 장소로 낙동강 경천대, 바람새마을 소풍정원, 동해 논골담길, 장수누리파크, 웅도가 있습니다.

     

     

     

    1)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 낙동강 경천대

    : 먼저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중에 하나인 낙동강 경천대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낙동강 경천대라고도 하고 경천대 전망대라고 불리는 이 장소는 깎아지른 절벽과 노송으로 이루어진 절경이 빼어난 곳입니다.

     

     하늘이 스스로 내렸다고 해 자천대라고도 합니다. 옥주봉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멀리 주흘산(1,106m)과 학가산, 낙동강과 백화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경천대 내에는 전망대, 인공폭포, 경천대 어린이랜드, 야영장이 있으며, 노송 숲을 거쳐 전망대에 이르면 시원한 낙동강 물길과 주변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까지 오르는 울창한 솔숲은 걷는 재미를 느끼게 한다고 합니다.

     

     절벽 위에서 강을 내려다보는 전망이 대단히 멋진 곳으로, 휘어진 소나무 사이로 굽이굽이 흐르는 낙동강과 강변 기암괴석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망대로 오르는 등산로는 소나무가 숲을 이루어 삼림욕장으로 알맞다. 인근에 경상북도 기념물 제25호로 지정된 전사벌왕릉과 전고령가야왕릉(경북기념물 제26호), 충의사 등 문화재가 많다고 합니다.

     

     2001년 가을에는 경천대 남쪽 강가에 MBC 드라마 “상도”의 저잣거리 세트장이 들어서서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시간이 되신다면 방문하셔서 관광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낙동강 경천대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문의 및 안내 : 경천대 관리사무소 054-536-7040

    - 주소 :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국면 경천로 652

    - 휴일 : 연중무휴

    - 주차 : 있음(108대 주차 가능)

    - 입장료 : 무료

     

     

     

    2)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 바람새마을 소풍정원

     

    : 다음으로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중에 하나인 바람새마을 소풍정원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풍정원은 2013년 평택시 고덕면 궁리에 조성된 수변공원입니다. 

     

     소풍정원은 미소바람이 머무는 정원이라는 의미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진위천변 자연을 체험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2018년 기존 방치된 섬 지역을 이화의 섬, 빛의 정원 등 4개의 주제를 담은 테마섬을 조성하여 특색 있는 경관과 야간에는 경관조명을 통한 색다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변데크와 산책로를 따라 곳곳에 설치된 솟대, 바람개비를 보는 재미와, 놀이터, 다양한 휴게공간에서 자연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바람새마을 소풍정원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문의 및 안내 : 평택시푸른도시사업소 공원과 전화번호 :031-8024-4246~7, 소풍정원 캠핑장 관리사무소 전화번호 :031-668-4815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궁리

    - 휴일 : 연중무휴

    - 주차 : 있음

    - 시설이용료 : 무료 (캠핑존/피크닉 테이블 유료)

     

     

     

    3)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 동해 논골담길 

     

    :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동해 논골담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논골담길은 1941년 개항된 묵호항의 역사와 마을 사람들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감성 스토리 마을입니다.

     

     논골담길은 동해문화원이 주관한 2010 어르신생활문화전승사업 묵호등대담화마을 '논골담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과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논골담길은 예쁘고 독특한 카페들이 많아 잠시 쉬었다 산책 중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동해 논골담길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문의 및 안내 : 033-530-2231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일출로 97

    - 휴일 : 연중무휴

     

     

     

    4)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 장수누리파크

      

    :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장수누리파크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수읍에 위치한 장수누리파크는 농업, 농촌자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농촌주민과 도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장수누리파크를 포함한 의암공원, 논개사당 등은 장수군 연간 관광객의 30%를 차지하는 대표 관광지구입니다. 지역 대표 농특산물인 레드푸드(한우, 사과)와 농업·농촌을 테마로 한 체험, 관광, 휴양의 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농촌의 가치와 다양성을 도시민과 지역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농촌테마공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육성 축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개최 장소입니다.

     

    장수누리파크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문의 및 안내 : 관리사무소(홍보관) 063-352-5660

    - 주소 : 전라북도 장수군 장수읍 논개사당길 65

    - 이용시간 : 오토캠핑장 : 당일 14:00 ~ 익일 13:00 / 홍보관 전시실 : 10:00 ~ 18:00 / 분수대 운영(5월~10월) - 평일 : 12:00 ~ 18:00(3회) - 주말 : 12:00 ~ 18:30(5회) / 장수누리파크 공원 : 24시간

    - 휴일 : 연중무휴

    - 주차 : 주차 가능(소형 155대/대형 13대)

    - 시설이용료 숙박시설 : 장수 오토캠핑장 19개소(1일 15,000원)

    - 입장료 : 무료

      

     

     

    5)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 웅도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 웅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웅도는 본래 서산군 지곡면의 관할지역에 편입되어 있었는데 1914년 행정구역 개편 시 웅도를 하나의 행정리로 독립시켜 우도리라 하여 서산군 대산면에 편입시켰습니다. 

     

     이후 1991년 대산면은 읍으로 승격되었고요. 웅도는 섬의 모양이 웅크리고 있는 곰과 같이 생겼다 해서 웅도 또는 곰섬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가로림만 내해의 정중앙에 자리하고 있으면서 대산읍의 7개 도서 중 유일한 유인도서라고 합니다. 

     

    웅도마을은 조수간만의 차에 따라 육지와 연결된 마을이 되기도, 섬마을이 되기도 하여 시간에 따라 다양한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인 가로림만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어 생태자원도 풍부하고요. 웅도의 특산물로는 낙지, 바지락, 굴, 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6월 말에서 7월 초에 잡히는 낙지는 연하고 맛이 좋으며 바지락은 쌀뜨물 같이 희고 맛이 시원하며 해장국 감으로 으뜸이랍니다. 웅도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웅도1길 92

    - 이용시간 : 별도 규정 시간 없음 (단, 출입 시 물때 확인 필요)

     

     

    국내 여행시 코로나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 사항

     

    : 국내 여행시 코로나 예방을 위한 행동 수칙 사항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비수도권 거리두기 3단계가 발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국내 여행시 코로나 예방을 위해서 수도권일 경우에는 4단계를 비수도권일 경우에는 3단계 거리두기 행동 수식을 준수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 관련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8월 22일까지 시행하기로 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9월 5일까지 2주 연장한다는 내용이 공유

    davey.tistory.com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가을 국내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여행도 중요하지만 여행시 코로나 예방 행동수칙을 꼭 철저하게 지켜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8.28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수급이 이뤄지면서 드디어 8월말 그리고 9월달 부터 본격적으로 일반 국민들도 백신 접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