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가상화폐 & 암호화폐

케이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 (feat. 업비트 가상 거래소 사용을 위한 필수템)

by ★√★ 2021. 4. 1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케이 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 뱅크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이유는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를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케이 뱅크 계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케이뱅크-계좌-개설-썸네일
케이뱅크-계좌-개설

 

케이 뱅크 

 

: 케이뱅크케이 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앞서 일단 케이 뱅크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 뱅크는 K Bank라고도 부르는데요,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전문은행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즉 현재 은행처럼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거죠. 2017년 4월 3일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카카오 뱅크와 달리 모바일과 PC를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 은행과는 다르게 오프라인 영업점은 없으며, 모든 ATM에서 입·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 통신 대리점을 통한 영업망 연계로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혜택도 있으니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카드는 현재 체크카드만 취급하며, BC카드 프로세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인터넷 결제는 ISP를 받아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케이뱅크-로고-출처-케이뱅크



케이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


: 이제 그럼 케이 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케이 뱅크는 인터넷 전용 은행입니다. 즉 오프라인 매장이 없기 때문에 비대면 영업밖에 못합니다. 웹이나 앱으로 할 수 있는데 제가 설명 드릴 내용은 모바일로 케이 뱅크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케이 뱅크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를 하시고 계좌개설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본인 인증을 하게 됩니다.

 

케이뱅크-본인인증
케이뱅크-본인인증



▼ 혹 신용등급이나 대출 관련해서 가입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본인 인증을 마무리 하시면 타 은행의 계좌인증을 하고 주민등록증 스캔을 시작합니다. 타 은행은 계좌번호와 실명을 비교 검사하는 목적이니 그냥 입력하셔도 신용등급 관련해서는 아무런 유해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케이뱅크-타계좌-인증
케이뱅크-타계좌-인증


주민등록증까지 스캔까지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시면 케이 뱅크 계좌 개설이 완료가 된 것입니다.

케이뱅크-주민등록증-스캔
케이뱅크-주민등록증-스캔
케이뱅크-개설완료
케이뱅크-개설완료


혹 하시다가 에러사항이나 특정 경고 문구를 보신다면 케이 뱅크 상담 신청하여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를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한 케이 뱅크 케이 뱅크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업비트와 케이 뱅크 계좌 연결하는 법은 업비트 계좌 개설 시 같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비트 및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해서는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 해보시면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