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구성 방법

by ★√★ 2021. 9. 26.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기본 구성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단시간에 효과를 보는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식단 구성을 잘해주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덴마크 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출처-canva

: 먼저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제 포스팅에 기재하는 내용은 전문적인 의학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오류가 있을 수 도 있는 점 먼저 말씀드립니다. 

 

 즉 수록된 내용은 정확성이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으니 참조만 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덴마크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결과를 보여주는데 목적이 있는 다이어트 방식으로 약 2주 정도를 통해서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이어트 방식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화학식 다이어트라고 애기하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덴마크 다이어트는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화학 작용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주요점을 살펴보면 탄수화물을 섭취를 제한하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을 계획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주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달걀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구성 방법

 

: 그럼 위에서 설명 드린 덴마크 다이어트의 식단 구성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삶은 달걀, 닭고기, 쇠고기, 생선 등을 기본 구성으로 합니다.

 

▼ 식단에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서 충분한 단백질 섭취로 대체해야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하며 조리할 때는 기름 사용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는 신선한 채소, 과일을 기본적으로 구성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시금치와 토마토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신선한 채소는 미네랄, 비타민 섭취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포함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꼭 알아야 할 점이 덴마크 다이어트는 자몽 섭취를 필수적으로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몽은 인슐린 분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슐린 과다 분비는 포도당 수치를 낮춰 뇌로부터 당을 섭취하라는 명령을 받게 됩니다. 이때 자몽을 섭취하면 당 섭취를 자제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완전 히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의 토스트를 섭취합니다. 현미밥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소금기 없는 김과 두부를 곁들여 한국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블랙커피를 함께 마시면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구성 시 알아야 할 점

 

: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덴마크 다이어트 구성하실 때 꼭 알아야 할 점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시 알아야 할 점 - 소금 간을 하지 않을 것

 

: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실 때 소금간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소금기 있는 음식은 입맛을 돋우며 과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이 수분을 머금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몸에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 예로 늦은 밤 라면을 먹고 자면 얼굴이 붓는 이유도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시 알아야 할 점 - 설탕을 가능한 섭취하지 말 것

 

: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구성은 기본적으로 설탕을 배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믹스 커피나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커피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드실 때는 꼭 블랙커피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블랙커피는 칼로리가 없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거나 먹을 때 진하게 만들어서 드시면 위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3)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시 알아야 할 점 - 고기는 기름 없이 굽거나 쪄서 먹기

 

: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구성에서 고기를 조리할 때는 기름 없이 굽거나 쪄서 먹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토스트나 다른 제품을 먹을 때는 잼이나 버터와 같은 첨가물을 바르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 그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는 제 개인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한 내용이기에 자신의 몸에 맞게 재구성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기본적으로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 섭취를 700kcal에서 900kcal로 유지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에는 단백질 80%가 동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영양 측면에서는 무리 없는 구성이라고 합니다.

 

 단백질 섭취는 탄수화물 섭취보다 크게 제한 두지 않는다고 하니 이 점 참조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설명해서 중복적으로 들릴 수도 있겠지만 한 번 정리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달걀은 삶아먹고, 육류는 기름 없이 굽거나 쪄서 요리합니다.

2. 탄수화물은 토스트나 빵 1개를 식단 구성에 넣습니다. 빵은 호밀빵을 먹는 게 좋습니다.

3. 야채샐러드는 오이, 양상추, 샐러리 등으로 구성합니다.

4. 이외에 고구마, 단호박, 토마토, 당근 등 포만감 주는 채소를 함께 먹는 게 좋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1일차 자몽1개 
토스트 1장 
삶은달걀 3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삶은댤걀 3개
야채샐러드
삶은댤걀 3개
2일차 자몽1개
블랙커피 1잔
삶은댤걀 1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샐러드
소고기스테이크 150g
3일차 자몽1개
블랙커피 1잔
삶은댤걀 1개
야채 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닭가슴살
샐러드
삶은달걀 2개
4일차 자몽1개
블랙커피 1잔
삶은댤걀 1개
야채 샐러드
토스트 1장
자몽 1개
삶은 달걀 2개
시금치 나물
블랙커피 1잔
5일차 오이1개
토스트1장
삶은달걀 2개
시금치 나물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삶은달걀2개
흰살생선 한토막
야채샐러드
토스트 1개
블랙커피 1잔
6일차 자몽1개
토스트1개
삶은달걀 2개
바나나 1개
사과 1개
오이 1개
샐러리
토마토
블랙커피 1잔
소고기 스테이크 150g
7일차 자몽1개
블랙커피 1잔
삶은달걀 2개
닭가슴살 100g
오이 1개
토마토 1개
블랙커피 1잔
야채수프
닭가슴살 100g
양배추 샐러리
자몽1개
블랙커피 1잔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기본 구성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다이어트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9.24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칼로커트 효능 가격

 

칼로커트 효능 가격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칼로커트 효능 가격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석이 지난 시점에서 많은 분들이 다시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실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다이어트

davey.tistory.com

 

 

2021.09.11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시기에 살이 많이 찌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여러 다이어트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