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백신 1호 접종 논란 + 코로나 아스트라제네카 AZ백신 첫 출하 + 2월 26일부터 접종 가능

by ★√★ 2021. 2. 2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호 접종자에 대한 정치권의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는 내용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호 접종자

: 2월 26일날 출하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호 접종자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1호 접종자’ 선정을 미루고 있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그렇게 중요한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 추진단 관계자는 정치권 공방을 고려하지 않고 그간 질병관리청이 밝힌 코로나19 백신 접종 순서 원칙을 지켜 1호 접종자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을 한 부분을 고려해서 질병관리청이 곧 발표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1호 접종은 전국에서 동시에 이뤄지는 부분이라 제 생각에는 동시 1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는 전국에 공식적으로 공개되는 접종자를 선정하는 일이 남았다라고 애기를 하는 상황입니다. 그간 밝힌 원칙에 따라 준비한다는 방침에 변함이 없다고도 덫붙였습니다. 

 

 

- 한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월 15일에 말한 내용을 근거로 설명 드리면 접종이 요양병원·시설에서 시작해 순차적으로 확대되기 때문에 요양병원 종사자가 1호 접종 대상자가 될 것이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 정치권에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설전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님이 애기한 걸 기준으로 애기를 하면, 2월 21일 요양병원·시설에서 종사자와 환자 중에 백신을 맞겠다고 한 비율이 94% 수준”이라며 “고위 공직자가 먼저 접종한다고 하면 공정의 문제 등과 연결될 수 있다. 1호 접종자는 요양병원·시설 입소자 혹은 종사자 중에 한 분이 될거라고 추측하신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어 정세균 국무총리는 2월 23일 65세 이상 고령층에는 화이자 백신을 먼저 접종하는 것으로 확정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애기하기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호 접종자에 대한 정치권의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는 내용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이해한 부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혹시 제가 이해한 내용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 참조 부탁 드립니다.

 

[저작권이나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검토  수정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오류가 발생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게시물에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검증 결과를 통해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AZ백신 첫 출하 및 2월 26일부터 접종 가능하다라는 내용의 포스팅은 아래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코로나 AZ백신 첫 출하 및 모레 부터 접종 가능하다는 기사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안동공장서 첫 출하가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AZ백신 첫 출하 및 2월 26일부터 접종 가능 썸네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첫 출하

: 2월 24일 정세균 국무총리님이 24일 "오늘 국민들께 공급해드릴 코로나19(COVID-19) 백신 완제품이 처음으로 출하된다"고 밝혔습니다. AZ 백신이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 (저도 그랬습니다.) AZ백신은 아스트라 제네카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입니다. 

 

- 아스트라 제네카가 경북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위탁 생산을 하였고, 이 부분에 대해서 거기에서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약 75만명분(150만회분)이 출하돼 경기 이천 물류센터로 이동된다고 합니다.

 

- 정세균 총리님이 경북도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드디어 고대하던 일상 회복으로의 첫걸음을 떼는 것"이라는 애기를 하시면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출하를 공유하였다고 합니다. 

 

- 추가적으로 정세균 총리님은 출하되는 백신으로 2월 26일부터는 우리나라에서도 첫 접종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정부는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접종을 받으시도록, 백신 도입부터 수송과 유통, 접종, 그리고 이상반응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는 애기도 공유 하셨습니다.

 

 

코로나19의 방역 강조

 : 코로나19 첫 백신 출하의 대한 내용을 애기하면서도, 방역을 강조하는 애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경북지역에서는 가족 모임, 어린이집, 동호회, 온천 등에서 코로나가 확산된 바가 있다는 예를 들면서, 평범한 일상 속에서의 감염이 지속되고 있는 것이라며 코로나와의 싸움이 끝날 때까지 방역은 마치 숨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하셨다고 합니다. 이에 경북도민을 포함한 모든 국민들께서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일상생활 속에서 방역을 계속 실천해 주길 바란다는 애기도 하였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대상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은 2월 26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접종을 희망한 대상자는 요양병원 18만6659명, 노인요양시설 및 정신요양·재활시설 10만 2612명 등 약 28만9000여명 등 전체 접종 대상자의 93.6% 정도라고 합니다. 이외 일반적인 대중적인 접종은 추후 지켜봐야 될 거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AZ백신이 우리나라에서 첫 출하 된다는 애기와 이 출하된 백신이 2월 26일부터 접종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작성해봤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검토  수정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오류가 발생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게시물에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검증 결과를 통해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