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

좋은 성형외과를 고르는 TIP (feat. 외모도 경쟁력이다)

by ★√★ 2021. 3. 2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좋은 성형외과 고르는 TIP에 대해서 제 나름대로 이해한 부분을 위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외모도 경쟁력인 거 같습니다.

 

성형외과
성형외과

 

성형외과의 사전적 의미와 성형외과를 바로보는 인식

 

: 성형외과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사람들은 그냥 얼굴 뜯어고치러 가는 곳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대생들 사이에는 성형외과는 공부를 잘해야 갈 수 있는 인기 있는 과라고 합니다. 이렇게 인기 있는 성형외과에 대해서 일단 잠깐 설명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적 의미이기 때문에 네이버 지식 백과 내용을 인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성형의 영어 표기인 ‘플라스틱(plastic)’은 고대 그리스어인 ‘플라스티코스(plastikos)’에서 유래하였다. 이 단어의 뜻은 '주물이나 조형을 맞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성형이라는 단어도 이러한 의미에 뿌리를 두고 있다. 흔히 성형을 단순히 미용의 수준에서 이해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보다는 신체적으로 가진 구조적인 변형이나 기형을 수정하여,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결함을 교정한다는 폭넓은 의미로 인식하는 것이 옳다. 성형외과는 이러한 성형을 담당하는 특수 외과 분야이다. 다시 말해 성형외과는 신체 외부에 나타나는 선천성 기형, 또는 후천성 변형이나 결손을 그 기능과 모양에 있어서 정상 상태에 가깝도록 교정해 주는 외과 분과이다. 성형외과에서 다루는 신체 부위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우리 몸의 외적인 전체 부분이다."

 

"성형외과는 성형 및 재건외과라고 표현할 수 있다. 성형이라는 말 대신에 미용(aesthetic)이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표준적인 외모를 능가할 수 있게 돕는 시도라고 해석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시피, 코 수술, 지방흡입술, 쌍꺼풀 수술, 턱 수술 등이 이에 해당한다. 한편 재건(reconstruction)이란 변형되거나 결함이 있는 부위를 정상 상태로 회복시키기 위한 시도를 말한다. 구순구개열, 안면 기형과 같은 각종 선천성 기형뿐만 아니라 사고로 인한 화상과 외상 등도 성형외과에 포함된 재건 수술 분야에 해당한다."

 

"또한 종양 제거 수술과 함께 재건 성형 수술도 시행할 수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예로 유방 절제술 후에 시행하는 유방 재건술을 들 수 있다. 재건 수술이라 하더라도 기능적인 면뿐만 아니라 미용적인 면도 최대한 고려하기 때문에, 미용 성형 수술인지 재건 성형 수술인지 그 구분이 모호할 때가 많지만, 편의상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목적에 따라 미용 성형 수술과 재건 성형 수술로 분류하기도 한다."

 

 

즉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인식 말고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는 의술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거의 미용이라는 분야로 취급하다 보니까 사람들의 인식이 그렇게 좋지 않은 거 같습니다. 얼굴 성형을 통해서 자신감을 찾고 제2의 인생을 찾은 사람도 있는 거 보니까 정말 좋은 의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송에서도 "렛 미인"이라는 프로가 시즌 별로 계속적으로 하는 것만 봐도 성형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인식이 계속적으로 바뀌어가는 거 같습니다. 

 

성형외과-관련-사진1
성형외과

 

 

좋은 성형외과를 고르는 TIP

 

: 그럼 미용이든 아니면 정말 안국 복원처럼 상처복구든 많은 성형외과 중에 좋은 성형외과에 가야 비싼 비용을 지불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이것저것 알아보지 않고 지인 애기나 광고만 보고 갔다가 낭패를 보거나 병원 원장이나 병원 인지도규모만 믿고 갔다가 실제 수술은 신참 의사한테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성형외과를 고르는 TIP 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성형외과-관련-사진2
외모-경쟁력

 

1. 외국 의료관광 전문 성형외과는 피할 것

: 요즘에는 K의료 라는 단어가 나오듯이 외국인들이 코로나 19가 있기 전에는 많은 인원들이 한국에 와서 성형을 받고 갔습니다. 심지어 압구정에는 중국어와 일본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을  상담원으로 뽑는 것을 봤습니다. 그만큼 그쪽의 수요가 만만치 않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이렇게 대량으로 외국 의료관광 환자들(중국, 일본 등)을 받는 곳이라면 거르고 좀 적게 받고 외국 의료 관광 인원이 적은 곳으로 받으실 걸 추천드립니다.

  

2. 일명 대량 수술하는 공장형 병원을 지양할 것, 소규모 병원 추천

: 요즘에는 성형외과도 기업형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의 의사가 10~15명 정도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며 하루에서 수술이 엄청 많이 이뤄지는 곳이 있습니다. 꼭 다 그런 건 아니지만 그만큼 환자를 바라보는 의사의 집중이 많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인터넷 광고, 지하철 광고 심하게 때리는 곳은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런 곳 보다 중소형이지만 적당한게 운영이 되는 성형외과를 추천 드립니다.

 

3. 개업한 지 5~10년 이상의 병원, 병원자리도 한 자리이면 더 좋음

: 바로 개업한 병원보다는 개업한지 5~10년 정도 되는 병원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곳에 대한 후기도 볼 수 있고 그 의사가 그만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병원 자리도 한 자리에서 계속 영업을 하였다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의사는 30대 중반 ~ 40대 중반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4. 재수술 전문 병원으로 유명한 곳,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수술하는 곳을 추천

: 재수술 전문 병원으로 유명한 곳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경험도 있고 왜 수술이 잘 못 이뤄졌고 복구할 수 있는 경험이 있다면 실제로 수술을 할 때 그 부분까지 감안해서 수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너무 다양한 곳보다는 전문적으로 한 두 부위를 집중적으로 수술하는 병원을 더 추천합니다. 

 

5. 싼 게 비지떡, 하지만 너무 비싸도 의심해봐야 함. 

: 일단 안티성형 카페에 가입해서 여기저기 후기를 참조하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카페에서는 서로 추천도 하고 후기를 솔직하게 공유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중에도 광고하는 알바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 그 부분은 잘 보시고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가격대는 너무 싸다고 좋은 건 아닙니다. 싼 게 비지떡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비싸면 기대치보다 안 나올 수도 있으니까 여기저기 알아보고 가격대를 설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좋은 성형외과를 고르는 TIP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요즘에는 정말 외모도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운동하면서 외모에 나름대로 신경을 써야 되는데 이것저것 핑계대면서 미루는 거 같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반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럼 제 포스팅이 좋은 성형외과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