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알아주는 검색엔진인 "네이버"를 가지고 있는 회사로써, IT, 플랫폼 사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 네이버의 주가 조정이 크게 났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네이버
: 네이버라는 회사에서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다음, 줌과 같은 대한민국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는 1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다른 검색엔진, 포털 사이트 점유율을 다 모아도 네이버의 점유율이 더 높다고 할 정도로 대한민국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네이버 자매 서비스로 모바일 메신저 라인, 뉴스, 웹툰, 지도, 검색 엔진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포털 서비스를 중심으로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비롯하여 뉴스, 스포츠, 연예, 쇼핑 등 총 38개의 다양한 콘텐츠 주제판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포탈 사용자들끼리 지식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지식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식백과 서비스를 통해 검색 결과에서도 믿을 만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비롯한 33개의 어학사전을 제공하여 전문 DB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
: 네이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T 기업으로 국내 최강자를 달려가고 있는 기업인 네이버의 주가가 최근에 큰 조정을 받았습니다.
▼ 이 조정의 배경으로는 네이버파이낸셜이 추진하는 네이버 파이낸셜 보험료 비교 서비스 정부 제재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3000명대, 북한과의 갈등 등의 불안전성이라는 이유로 주가가 많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주가가 코로나 위기 이후 단시간만에 많은 유동성으로 많이 상승한 부분도 이번 조정의 이유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미국의 테이퍼링, 중국 헝다 기업의 파산 위기설 등이 주가에 악재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1) 네이버 주가 전망 - 카카오와 네이버에 대한 정부 제재
: 카카오와 네이버에 대한 정부 제재 사항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면 카카오가 시장 독점에 대한 이유로 정부의 제재가 가해졌고, 이로 인해 카카오가 추진하는 사업의 철수로 이어졌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여론은 양갈래로 갈라졌는데, 카카오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편리하다는 의견과, 독과점에 대한 정부의 제재를 응원하는 부류 이렇게 2가지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응원하는 부류와 매체가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공유하였다고 하더라도, 정부 제재가 더 강력하게 작용을 했는지 사업 철수에 대한 이슈가 나왔고, 이로 인해 카카오 주가가 상당히 많이 하락을 하였습니다. 카카오뿐만 아니라 카카오 관련 주식의 주가도 많이 하락을 하였습니다.
이 부분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도 온라인 투자연계 금융업(P2P) 상품 서비스를 중단한 것이 이와 연관되어 있는 이슈라고 판단됩니다.
▼ 카카오페이의 경우에는 '투자'를 플랫폼 제공 서비스 중 하나로 표시하고, '투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P2P 목록을 소비자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비자가 상품 목록에서 특정 상품을 선택하면 플랫폼 내에서 계약 체결, 관리까지 가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금융당국은 판매업체의 입점, 영업 과정에서 카카오페이가 판매 관련 거래조건, 판매방식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 보기 어렵고, 판매업자로부터 계약건수 또는 계약금액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취득한 만큼 단순히 광고 만을 목적으로 한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카카오에 이어 네이버도 이번에 네이버 파이낸셜에서 추진하는 서비스에 정부가 제동을 걸었고, 그로 인해 이 부분에 대해서 신사업 추진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실제적으로 제재를 건 주최는 금융당국인데, 네이버파이낸셜이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 보험료 비교 서비스가 금융소비자보호법(이하 금소법) 적용 대상에 포함된다라는 의견을 냈기 때문입니다.
이런 금융당국의 제재의 배경으로는 온라인 금융 플랫폼 서비스의 목적이 정보제공 자체가 아니라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중개로 볼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이로 인해 네이버파이낸셜과 같은 온라인 금융 플랫폼들이 금융상품을 비교, 추천하는 등 소비자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을 하려는 계획에 차질이 생김으로써 해당 사업 진행 여부가 불투명하게 되었습니다.
2) 1) 네이버 주가 전망 - 배당금 및 목표주가
: 네이버 배당금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배당금은 2018년에는 314원, 2019년에는 376원, 2020년에는 402원 그리고 2021년에는 791원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목표주가는 각 증권사마다 상이한데 이베스트 투자증권에서는 540,000원을, 한국투자증권에서는 540,000원을, 현대차 증권에서는 600,000원을 네이버 목표주가로 설정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제 나름대로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제 포스팅은 종목 분석하시는데만 참고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9.28 - [분류 전체보기] - 아이폰 13 관련주 TOP 5
2021.09.28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카무트 효능 부작용
'경제 놀이터 > 주식 종목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아이에스 주가전망 종목분석 배당금 (2022년 8월 기준) (0) | 2022.08.30 |
---|---|
SFA반도체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정리 (2022년 1월 기준) (0) | 2022.01.05 |
아이폰 13 관련주 TOP 5 (0) | 2021.09.28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0) | 2021.09.25 |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0) | 2021.09.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