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SFA반도체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정리 (2022년 1월 기준)

by ★√★ 2022. 1. 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2022년 1월 기준으로 SFA반도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후공정에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때 주목할 중목 중에 하나가 바로 SFA반도체입니다.

 

SFA반도체-주가-전망-썸네일
SFA반도체-주가-전망-썸네일

 

 

 

목차

     

    SFA반도체

    SFA반도체-로고
    SFA반도체-로고

    : 먼저 SFA 반도체 기업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FA 반도체는 회사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공단 7로 16에 위치하며 1998년 6월 30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5월 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반도체 패키징산업은 IDM 업체, 팹리스 및 파운드리로부터 수주를 받아 납품하는 사업구조 수행을 통해서 매출과 영업이익을 만들고 있으며 제품의 특성상 초정밀까지 관리하는 기술이 소요되는 산업입니다.

     

     그리고 계속적인 연구개발과 우수 기술 인력을 보유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소재기술, 장비운용 기술, 다양한 경험에 의한 품질관리 기술 등 수많은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현재 SFA 반도체는 국내 반도체 후공정 1위 기업으로 메모리 및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패키징과 테스트를 일괄 수행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주가 전망

    SFA반도체-차트
    SFA반도체-차트-출처-네이버금융

    : 그럼 이어서 SFA반도체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FA반도체의 경우에는 메모리 및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 공정 중 후공정에 해당되는 패키징과 테스트 공정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써 해당 서비스 수주가 바로 매출과 영업이익을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기업도 수주 산업이라고 저는 판단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먼저 뒷받침에 되어야 주가가 상승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먼저 매출과 영업이익에 대해서 먼저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1) SFA반도체 매출 및 영업이익 분석

     

    : 그럼 SFA반도체 매출 및 영업이익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자료를 참조해보시면, 2018년부터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기별로 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즉 매출과 영업이익 면에서는 안정적인 기업이라고 판단을 합니다.

     

    SFA반도체 재무 안정성 비율 측면에서 보면 유동비율이 부채비율보다 높기 때문에 저는 재무 안정성 면에서도 양호한 재무상태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SFA반도체-매출-영업이익
    SFA반도체-매출-영업이익-출처-네이버금융

     

     그리고 위의 차트를 보시면 최고점 대비 30% 정도 빠진 상태입니다. 즉 상승의 여력은 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의 차트는 1년의 주가 흐름을 나타내는 차트입니다. 

     

     그래서 단기적으로 보면 전고점에 물려 있는 상태이고 해당 지점에 힘차게 뚫고 상승하느냐에 따라 최고점에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점쳐 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지금 SFA반도체의 매수를 생각하신다면 현재 상승흐름인지 아닌지를 먼저 판단해보시고 검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SFA반도체 주요 이슈사항

     

    : SFA반도체의 주요 이슈 사항을 구분해서 말씀드리면 계속적인 연구 개발과 설비 신설 및 증설 사항이 대표적입니다. 

     

    2.1) 계속적인 연구개발

     

    - 14억 원 규모의 비용을 투입하면서 Flip Chip 패키지 양산 기술, Small 패키지 기술, RF 패키지 개발 등을 수행하였음

    - CIS DPS 신규 사업, 고사양 SIP 모듈 패키지, 자동차 전장용 패키지의 개발 등 신규 사업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개발을 계획하고 있음

     

    2.2) 설비 신설 및 증설 투자

     

    - Cu Wire, QFN 등 범핑 사업을 영위하는 SFA Semicon(Suzhou) 설비 투자

    - D램 및 DDR4 등 메모리 양산을 위주로 하는 SFA Semicon(Phillippine) 설비 투자

     

    2.3) 반도체 가격 변화 및 코로나 이슈

     

    - D램 가격 하락 전망에 대한 내용이 나오면서 조정을 받다가 반등하여 현재 전고점 지점까지 상승한 상태.

    - 오미크론 여파로 하락하였다가 다시 시장이 재개한다라는 소식으로 인해 반등함.

    - 양적완화에 대한 이슈도 있어서 추가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음.

     

    2.4) 안정적인 매출처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Micron, Sony, Fujitsu 등 주요 글로벌 고객사를 통한 안정적인 매출처

    - 차량용 반도체 및 전력 반도체 수요 급증에 따른 실적 증가

    - 주요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의 후공정 외주화에 따른 성장

     

     

     

     

     

    SFA반도체 목표주가 배당금

     

    : 다음으로 SFA반도체 목표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표주가에 대한 자료로는 SK증권에서 9,200원에 대해서 설정한 목표주가가 현재까지 제가 확인한 자료입니다. 

     

     이와 더불어 제가 SFA반도체 목표주가를 검토한 사항을 말씀드리면, 현재 7660원에 있는 지점이 전전 고점이며, 전고점에서도 그 전 고점을 뚫지 못하고 6000원대의 저항선까지 하락했다가 다시 상승한 케이스입니다. 

     

     이런 점을 감안한다면,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린 대로 현재 주가가 힘차게 상승하게 되면 유지를 하셔서 위의 1년 주기 차트에 나와 있는 최고점인 10,000원까지 기다리시면서 대응을 하시고, 만약 하락을 한다면 분할 매도를 통해서 대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SFA반도체-목표주가-자료
    SFA반도체-목표주가-자료-출처-네이버금융

     

     SFA반도체 배당 수익은 2018년 기준으로 해서 지급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SFA반도체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반도체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후공정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 주가는 전고점 저항선에 있는 상태라, 함부로 매수를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상태입니다. 물론 본인이 선택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그럼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SFA반도체 종목 분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합니다. 해당 글은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는 본인이 판단해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8.31 -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 삼강엠앤티 주가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삼강엠앤티 주가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삼강엠앤티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삼강엠앤티는 뉴딜 정책 이슈와 맞물려서 크게 상승한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해상풍

    davey.tistory.com

     

     

    2021.09.25 -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양극활물질과 전구체를 주요 사업 영역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전기차 이슈와

    davey.tistory.com

     

     

    2021.11.05 - [경제 놀이터] - IPO 기업공개 의미 및 관련 내용 정리

     

    IPO 기업공개 의미 및 관련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공모주 청약 시 자주 듣게 되는 IPO 기업공개라는 의미가 어떤 내용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공개란 자신의 기업의 재무 및 사업 정보를 공개한다

    davey.tistory.com

     

     

    2021.08.11 - [공유 놀이터] -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비공개로 계정을 전환한 친구들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옛 연인일 수도 있

    davey.tistory.com

     

     

    2021.08.18 - [공유 놀이터] -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및 채널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여러가지 유용한 채널이 많습니다. 특히 주식 관련 채널이 주를 이루는 거 같습니다. 이런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