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놀이터/생활

농민수당 신청 자격 혜택 지역별 지원금액

by ★√★ 2023. 3. 25.

농민수당-지원방법-썸네일
농민수당-지원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농민수당 신청 자격 혜택 지역별 지원금액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농촌 발전과 농촌 지역의 인구 감소를 위해서 지역별 농민수당이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해당 농민수당에 대한 신청자격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농민수당

2. 농사직불금 공익직불금

3. 농민수당 신청자격

4. 농민수당 신청기간

5. 농민수당 신청방법 지역별 지원금액

 

 

농민수당

 

: 먼저 농민수당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민수당은 각 지자체별로 농민들에게 지원하는 지원 금액으로 농업의 발전 및 농어민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결을 하고자 지역별 지원금 정책이라고 합니다. 

 

 이런 농민수당은 도시와의 소득격차를 줄이고 농촌지역의 인구감소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는 취지로 진행이 되며 이로 인해 많은 농민들이 지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 농민수당 지원 이유

  • 농업의 발전 및 농어민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결
  • 도시와의 소득격차를 줄이는 효과 예상
  • 농촌지역의 인구감소를 방지

 

농사직불금 공익직불금

 

: 여기에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면 농민들에게 지금되는 지원정책이 하나 더 있는데 그게 바로 농사직불금이라고 합니다. 공인직불금 형태의 지원 정책으로 정부에서 농민에게 지원하는 지원금이라고 합니다. 

 

즉 농민수당의 경우에는 각 지역별로 운영이 되는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이고 농사직불금은 정부에서 농민들에게 지원하는 공익직불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농사직불금의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통일성이 있지만 농민수당의 경우에는 각 지자체별로 지원하는 금액이 상이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농민수당 신청자격

 

: 그럼 각 지자체별로 농민들엑 지원하는 농민수당 신청자격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민수당의 경우에는 농어업 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주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년 1월1일을 기준으로 전년도에 해당지역에서 1년이상 거주하고 1년 이상 지속적으로 농어업 경영체 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농민수당 신청 대상

  • 농어업 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주
  • 매년 1월1일을 기준으로 전년도에 해당지역에서 1년이상 거주하고 1년 이상 지속적으로 농어업 경영체 등록된 분

 

 

 단 위에 설명드린 조건에 부합하지만 농민수당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는 사항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농어업이외의 소득이 3700만원 있는 분들은 농민수당 신청 자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익직불금등의 보조금을 부정수급한 자의 경우,  공무원 및 공공기관 근무자와 이와 같은 세대에 살고 있는 자의 경우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 농민수당 신청 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는 사항

  • 농어업이외의 소득이 3700만원 있는 분
  • 공익직불금등의 보조금을 부정수급한 분

 

혹 농어업이외의 소득이 3700만원있으시 분들 중에 농민수당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 중에 소상공인이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셔서 지원 혜택 받아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자격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자격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 자격 신청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리가 높은 시점에 신용이 높은 소상공인 나 자영업자이시라고 꼭 소상공인 희망 대

davey.tistory.com

 

 추가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희귀난치성 질환등의 복지급여을 받으시거나 해당 지원금 대상자의 경우에는 농민수당을 신청하실 때 지원 자격에 대해서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한 번 확인을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농민수당 신청기간

 

: 위에서 설명 드린 농민수당 신청 자격에 해당이 된다면 해당 지자체인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각 마을 이장에게 문의하셔서 신청기간을 확인하여 해당 신청기간안에 꼭 신청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보통 매년 1~3월 중에 신청 기간이 설정이 되는데 각 지자체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꼭 신청기간 확인하셔서 신청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신청기간이 지나 신청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꼭 해당 지자체인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각 마을 이장에게 문의하셔서 추가 신청 하실 수 있는 지 확인을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농민수당 신청방법 지역별 지원금액

 

: 그럼 다음으로 농민수당 신청방법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지자체인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각 마을 이장에게 문의하셔서 신청기가 안에 농민수당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도빈디ㅏ.

 

 신청을 하고 위에서 설명 드린 농민수당 신청 자격에 부합이 되어 통과가 되면 매년 5월중에 해당 지역 화폐형태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 지역별로 지원금액이 상이하며 지원 조건 및 신청 자격이 상이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셔서 지원받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지역별 농민수당 지원금액

지역 지원 혜택 비고
경기도 - 가구당 연60만원
- 여주사랑카드로 지급
여주시를 제외하고는 추가적으로 발표된 사항은 없음
강원도 - 가구당 연70만원
- 지역상품권(강원상품권 60%, 원주사랑상품권40%)으로 지급
 
전라북도 - 가구당 연60만원
- 임실사랑상품권로 지급
 
전라남도 - 가구당 연60만원(4월,10월 나눠서 지급)
- 해당 지역 화폐로 지급
 
충청남도 -  가구당 연80만원  

 

 지자체별로 농민수당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지원 정책이 있다고 합니다. 해당 지원 정책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알아보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구민안전보험 가입자격 보장내용 보험금 청구방법

 

구민안전보험 가입자격 보장내용 보험금 청구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구민안전보험 가입 자격 보장내용 보험금 청구방법 대한 내용입니다. 구민안전보험은 지자체 구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보험 정책입니다. 해당 지자체

davey.tistory.com

 

▶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금액 신청방법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금액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금액 신청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에 이어 전기 오토바이를 구매할 경우에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

davey.tistory.com

 

▶ 부모 급여 신청 방법 지원 금액 (2023년 부터 시행)

 

부모 급여 신청 방법 지원 금액 (2023년 부터 시행)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2023년부터 시행되는 부모 급여 신청 방법 지원 금액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만 0세에서 1세의 영아를 양육하시는 부모님들은 2023년부터 매월 일정 금액의 부

davey.tistory.com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농민수당 신청 자격 혜택 지역별 지원금액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서 농민수당 신청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11.10 - [공유 놀이터] -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feat. 구삐)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feat. 구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는 나에게 필요한 행정정보 및 일정을 원하는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davey.tistory.com

 

2021.09.04 - [공유 놀이터] - 국민지원금 확인방법 사용기간 및 이의신청

 

국민지원금 확인방법 사용기간 및 이의신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국민 지원금 확인방법 사용기간 및 이의신청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득 하위 88% 대상으로 지급하기로 결정 난 5차 코로나 재난지원금인 국민 지원금 지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