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삼강엠앤티 주가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by ★√★ 2021. 8. 3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삼강엠앤티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삼강엠앤티는 뉴딜 정책 이슈와 맞물려서 크게 상승한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해상풍력이라는 재료로 주가가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그럼 삼강엠앤티에 대해서 자세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출처-삼강엠앤티

 

: 삼강엠앤티 기업 설명 부터 해드리돌고 하겠습니다. 삼강엠앤티는 1999년 8월 삼강 특수 공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8월 1일 코스닥 상장하였습니다. 2017년 방산업체(함정분야)로 지정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삼강엠앤티는 고성공장은 약 13만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으로써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강엠앤티는 플랜트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삼강엠앤티는 뉴딜 정책 시 수혜를 입은 종목이고,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종목입니다.

 

신재생에너지 소재로 상승을 하였고 뉴딜 정책 시 수혜를 받아 주가가 많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럼 삼강엠앤티 주가 전망 목표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이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강엠앤티 주가전망

삼강엠앤티-차트
삼강엠앤티-차트-출처-네이버금융

: 이어서 삼강엠앤티 주가 전망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강엠앤티 매출과 영업이익을 살펴 보면 2018년에 적자를 기록하고 2019년에 적자를 기록했지만 적자 폭을 줄여드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2020년 흑자전환을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신재생에너지 이슈와 맞물려서 흑자전환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은 적자까지 기록한 내용은 있지만 삼강엠앤티 매출 부분에서는 계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1년에도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수치로 예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강엠앤티-매출-영업이익-분석
삼강엠앤티-매출-영업이익-분석-출처-네이버금융

 

 삼강엠앤티 관련해서 최근 이슈로 말씀 드리면 삼강엠앤티는 해양경찰청 경비함 2척을 수주하였고, 이번에 수주한 해양경찰청 경비함 2척은 1,388억 규모의 해양경찰청 3,000톤급 경비함이라고 합니다.

 

  삼강엠앤티 사업 부분에서 주축을 이루는 사항은 해상풍력 관련 사업과 방산부문입니다. 방산관련해서는 지난해 200톤 경비정 7척과 3,000톤급 경비함 1척을 수주하였습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3,000톤급 경비함 2척을 추가로 수주한 것입니다. 이 사업 분야에 대해서는 꾸준히 수주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 사항입니다. 

 

 ▼ 그리고 삼강엠앤티 해상 풍력 사업과 관련해서 삼강엠앤티는 일본 해상풍력 시장에 진출을 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일본 해상풍력 시장에서 첫 수주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일반 해상풍력 시장에 진출하겠다라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 NSE로부터 홋카이도 이시가리 지역에 설치될 112㎿급 풍력단지에 공급되는 핀 파일 56세트 전량을 수주했다고 삼강엠앤티가 밝혔습니다. 계약금액은 195억 원이고 계약기간은 2022년 6월 10일까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만 해상풍력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한 삼강엠앤티는 이번 계약으로 일본 해상풍력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입하게 됐다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은 2040년까지 45GW 해상풍력 설치 목표를 세우고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가고 있으며 하부구조물의 시장규모만 보더라도 약 27조 원에 달하는 큰 시장이 형성될 전망이라고 예상합니다.

   

▼  뿐만 아니라 삼강엠앤티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씨에스윈드와 함께 풍력 쪽 사업에 있어서 하부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바다에 떠있는 풍력시설의 하부구조를 만들고 있는데 이 하부구조가 바다 수면 밑에 있다 보니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거의 아파트 한 동의 높이만큼 된다고 합니다. 이런 분야에서 삼강엠앤티는 아시아 쪽에서는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삼강엠앤티 목표주가 배당금

 

: 이어서 삼강엠앤티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강엠앤티 목표주가는 증권사 마다 상이하게 설정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1) 삼강엠앤티 목표주가

 

: 증권사에서 바라보는 삼강엠앤티는 유진투자증권에서 평가한 자료 밖에 찾지 못하였습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는 30,000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해당 사항은 증권사의 검토를 통해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상이한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2) 삼강엠앤티 배당금

 

: 삼강엠앤티 배당금 지급 내역은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자료를 찾으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삼강엠앤티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인 삼강엠앤티 종목 분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제 포스팅은 삼강엠앤티 종목 분석하시는데만 참고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8.28 - [Langauge Master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은 전기 자동차에 들어가는 2차 전지 배터리를 납품하는

davey.tistory.com

 

2021.08.18 - [Langauge Master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SDI 에스디아이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전기차 2차 전지 완성 회사입니다. 전기차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