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위드 코로나 시대 관련주

by ★√★ 2021. 8. 2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위드 코로나 시대 관련주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위드 코로나는 'with 코로나', 직역하면 '코로나와 함께'라는 뜻으로 코로나와 함께 생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자세한 위드 코로나의 관련 내용 및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위드 코로나

    위드-코로나
    위드-코로나-출처-canva

    : 먼저 위드 코로나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드 코로나는 'with 코로나', 직역하면 '코로나와 함께'라는 뜻입니다. 즉 감기나 독감과 같이 코로나와 함께 생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감염병과의 전쟁을 완전히 끝내는 것은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확진자 집계를 중단하거나 사회, 경제적 활동을 제한하지 않은 채 일상을 그대로 유지하자는 것을 뜻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코로나가 거의 2년이 다되어 가도록 초장기화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뿐만 아니라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해 전국적인 거리두기 4단계 강화도 이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는 2000명대를 기록하고 계속적으로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2021년 8월 22일까지 설정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2021년 9월 5일까지 연장한다는 내용이 공유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당, 카페 영업시간이 1시간 단축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백신을 맞은 분들 포함 2인을 포함하는 밤 6시 이후에는 4인 모임 또한 새롭게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그리고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비수도권은 3단계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 위드 코로나 등장 배경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면 정부는 국민 절반 이상이 백신 접종을 마치는 시점이 위드 코로나 적용시점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즉 백신 접종이 전국민 50%가 될 때까지는 지금 체제로 가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그 시기는 2021년 9월말이나 10월 초쯤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드 코로나 관련주

     

    : 이어서 위드 코로나 관련주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서 주식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즉 위드 코로나 관련주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 즉 위드 코로나가 적용이 되는 시점에 언택트주 위주의 주식시장에서 이제는 컨택트 주 중심의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에서 여행, 쇼핑, 화장품 주식이 움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화장품 주의 상승 흐름의 배경은 색조화장품 매출 증가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한정적인 동선으로 생활하였다면 생활범위가 넒어지면 여행이나 쇼핑 쪽에 사업 분야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위드 코로나 관려주인 화장품 주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대표적인 주식으로는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코스맥스, 클리오입니다. 아모레퍼시픽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리면 아모레 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화장품 부문 시장점유율 약 1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비중의 88.7%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다음으로는 한국콜마입니다. 한국콜마는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 사업과 제약 CMO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 & 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 147'서비스를 론칭하였습니다. 

     

     다음은 코스맥스입니다. 코스맥스는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코스맥시는 국내외 600여 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E그룹과 일본 최대의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체 인력의 약 25%를 연구 개발 인력이 차지하고, 복합 연구 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다음은 클리오입니다. 클리오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클리오는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 버드,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클리오는 신제품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 위드 코로나 관련주인 여행 관련 주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여행 관련 주식은 대한항공, 레드캡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입니다. 

     

     먼저 대한항공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항공우주사업본부는 지난 40여 년간 국내외 항공기 및 항공기 구조물 설계, 제작, 생산, 정비, 성능개량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무인항공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  대한항공의 화물 산업부문에서 계속되는 수요 강세 시장에 대응하여 공급 확대를 통한 수익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서 사업 확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은 레드캡투어입니다. 레드캡투어는 1992년 12월 주식회사 범한여행으로 설립되어 주식회사 미디어 설루션과 합병 후 동시에 회사명을 주식회사 레드캡투어로 변경하였습니다. 

     

     레드캡투어는 여행사업과 렌터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PT. REDCAP INDONESIA와 Redcaptour Guangzhou Co., Ltd. 를 통해 여행알선 및 그와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말 자동차 대여사업조합에 등록된 레드캡 투어 자동차 대수는 20,578대라고 합니다.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음은 모두투어입니다. 모두투어는 관광진흥법에 근거하여 일반여행알선업,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7월 26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모두투어는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 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 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되어 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설명 드릴 여행 관련 종목은 노랑풍선입니다. 노랑풍선은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 8 13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노랑풍선의 경우에는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2021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OTA 플랫폼 구축 개발 계획'을 수립 후 프로젝트 진행 중입니다. 

     

     노랑풍선의 경우에는 타 회사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개인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여행사 중에 하나입니다.

     

     다음 위드 코로나 관련주인 쇼핑 관련 주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쇼핑 관련 주식은 현대백화점, 호텔신라입니다. 저는 이 중에서 호텔신라가 가장 수혜를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먼저  호텔신라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는 1973년 5월 설립되었습니다. 호텔신라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 면세점 등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뷔통,에르메스, 샤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해외 선진국의 종합 여행 관리 개념을 도입하여 항공, 호텔, 차량 등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현대백화점입니다. 현대백화점은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2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권이 재상장되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2017년 8월에는 통합 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 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 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대백화점은 남양주시에 신규프리미엄아웃렛 출점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여 건물신축 공사를 진행중이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백화점 출점, 충청북도 청주시에 아울렛 출점을 계획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위드 코로나 시대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위드 코로나 및 위드 코로나 관련주에 대해서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8.21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 관련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8월 22일까지 시행하기로 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9월 5일까지 2주 연장한다는 내용이 공유

    davey.tistory.com

     

    2021.08.04 - [Langauge Master 공유 놀이터] -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여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여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여부 관련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7월 1일부터 수도권에 2단계 적용을 하기로 계획을 하였지만 확진자 수 급증으로 인해 2021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