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by ★√★ 2021. 8. 1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는 공모주 흥행의 선두주자이지 코로나 백신 위탁 생산을 주로 담당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3상 관련된 내용이 공유가 되면 주가가 많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목차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출처-SK바이오사이언스

    : 그럼 먼저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서 먼저 분석 및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는 에스케이케미컬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습니다.

     

    ▼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써 수행하고 있으며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하였습니다.

     

     대상포진 백신 '스타 이조 스터'는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를 확보하고 있을 정도로 경쟁력이 높은 백신입니다.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 셀 플루', '스카이 셀 플루 4가', '스카이 조스터', '스카이 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최근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국내 코로나 백신 3상 관련해서 발표를 하였고 이로 인해 주가는 많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 부분까지 해서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차트-출처-네이버금융

    : 그럼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 타를 보시면 공모가 수준을 계속 유지를 하다가 7월에서 8월 사이에 급격하게 상승을 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코로나 확진자 급증과 더불어 코로나 백신에 대한 수요가 더 높아짐으로써 위탁 생산을 책임지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계속적으로 생산하고 공급하기 때문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럼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 매출과 영업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부터 계속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 예상 매출은 2020년 대비 거의 4배 정도 되는 규모의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1년 영업이익은 2020년 대비 10배 이상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매출-영업이익
    SK바이오사이언스-매출-영업이익-출처-네이버금융

     이런 SK바이오사이언스 매출과 영업이익의 상승은 코로나 백신을 위탁 생산하는 CMO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백신을 만들고 공급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익이 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 추후  CMO 위탁생산에 대한 매출과 영업이익은 노바 백신 사용 승인이 나게 되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코로나 백신을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을 하고 있으며 최근 임상 3상에 대한 내용도 공유가 된 상황입니다. 빠르면 내년에 개발을 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기에 이 부분도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하고 있는 백신은 GBP510입니다. 이 백신은 보관과 이동이 용이하다고 알려져 있고 국내 백신이기에 더 신뢰성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으며 공급면에서도 더 잘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증권사에서 설정한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는 NH증권에서 280,000원으로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는 2021년 상장하였기 때문에 배당금 내용은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분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제 포스팅은 에스케이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분석하시는데만 참고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8.13 - [Langauge Master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에스케이 SK텔레콤 주가 전망, 종목 분석, 배당금

     

    에스케이 SK텔레콤 주가 전망, 종목 분석,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에스케이 SK텔레콤 주가 전망, 종목 분석,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 텔레콤은 무선사업에서 국내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5G와 같

    davey.tistory.com

     

    2021.07.22 - [Langauge Master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한샘 주가 전망

     

    한샘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한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샘은 디자인 회사이자 인테리어 시공과 가구 등을 판매하는 국내 인지도 높은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사

    davey.tistory.com

     

    2021.07.25 - [Langauge Master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솔브레인 주가 전망 배당금

     

    솔브레인 주가 전망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솔브레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솔브레인은 국내 대표 반도체 회사들과 디스플레이 기업들의 공정용 화학 재료를 공급하는 기업으로써 최근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