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by ★√★ 2021. 8. 1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SDI 에스디아이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전기차 2차 전지 완성 회사입니다. 전기차 내용과 연계해서 삼성 SDI에 대한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한 내용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삼성 SDI 에스디아이

    삼성-SDI
    삼성-SDI-출처-삼성-SDI

     

    : 삼성 SDI 에스디아이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입니다.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9년 상호를 삼성 SDI로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 삼성 SDI 에스디아이가 수행하고 있는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에너지 설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이며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삼성 SDI 에스디아이 2000년 리튬이온 2차전지2차 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과 2차 전지 완성 기업으로서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이 삼성 SDI 에스디아이에 대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제가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삼성-SDI-차트
    삼성-SDI-차트-출처-네이버금융

    :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삼성 SDI 에스디아이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전기차 2차 전지 완성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삼성이라는 네임 밸류까지 있어서 더 관심이 많은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 아래 매출과 영업이익에 사항을 보시면 2018년부터 꾸준히 매출은 상승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의 경우에는 2018년에서 2019년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감소하였고, 2020년에는 제자리를 찾아가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1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8년부터 보면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삼성 SDI 에스디아이 매출과 영업이익의 배경은 전기차 호재의 영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삼성-SDI-매출-영업이익
    삼성-SDI-매출-영업이익-출처-네이버금융

     현재 삼성 SDI 에스디아이의 3개의 사업 중 중대형 배터리의 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대형 배터리는 우리가 잘 아는 전기차의 2차 전지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삼성 SDI 에스디아이의 2차전지는 현재 BMW에 납품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BMW이 2023년까지 13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한다는 내용이 공유가 되면 이 부분에 대한 2차 전지에 대한 매출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 에스디아이는 원형과 각형 배터리를 모두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BMW에 납품하는 것과 더불어 폭스바겐 각형 타입 전지 적용 확대도 호재로 적용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폭스바겐이이 자체적으로 전기차 2차 전지에 대해서 자립화한다는 내용이 공유가 되면서 주가가 한 번 타격을 받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럴 때는 2차 전지 완성 업체가 아닌 2차 전지 완성 업체에 부품을 공급하는 주식을 가지고 있는데 좋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삼성 SDI 에스디아이는 2022년에 미국 공장 개설을 할 것으로 유추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미국에서 미국 내부 제작을 한 물건에 대한 세금을 완화해준다는 미국 내부 결정 때문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 증권사에서 설정한 삼성 SDI 에스디아이 목표 주가는 현대차 증권에서 1,000,000원, DS투자증권에서는 1,100,000원, IBK투자증권에서는 950,000원으로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 에스디아이 배당금으로는 2020년에는 1,000원이 지급되었고 2021년에는 1,011원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분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제 포스팅은 삼성 SDI 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분석하시는데만 참고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2021.07.30 - [Langauge Master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하나금융지주 주가 전망 배당금

     

    하나금융지주 주가 전망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하나금융지주 주식 전망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금융지주는 하나금융그룹 지주회사로써 하나은행을 필두로 하나금융투자, 하나생명보험 등을

    davey.tistory.com

     

    2021.07.29 - [Langauge Master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배당금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모레퍼시픽 주식 전망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전자제품이 삼성전자 LG전자라고 한다면 화장품은 아모레퍼시픽이라고 얘기할 정도

    davey.tistory.com

     

    2021.08.13 - [Langauge Master 경제 놀이터/002. 주식 종목 분석] - 엘지 LG 전자 주가 전망, 종목 분석, 배당금

     

    엘지 LG 전자 주가 전망, 종목 분석,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엘지 LG 전자 주가 전망, 종목 분석,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엘지 LG 전자는 최근 모바일 사업본부를 접고 수익성에 있는 사업에 집중적으로 전념한

    davey.tistory.com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