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종목 분석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by ★√★ 2021. 8. 2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은 전기 자동차에 들어가는 2차 전지 배터리를 납품하는 업체로써 LG에너지솔루션과 최근 소송에서 패소하고 극적으로 합의한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목표 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출처-SK이노베이션

     

    : 그럼 먼저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은 SK()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었습니다.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은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엿으며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완료하였습니다. 

     

     최근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이슈로는 LG에너지솔루션과 소송에서 패소를 하였고, 미국 시장을 겨냥한 2차 전지 생산 공장을 운영하지 못하는 상황까지 초래 할 수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하지만 극적으로 LG에너지솔루션과 합의를 하였고, 1조라는 합의금을 지불하기로 LG에너지솔루션과 합의를 하였습니다. 이로써 미국 시장 진출을 못하는 리스크는 벗어난 상태입니다. 

     

     자세한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이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차트-네이버금융

    : 그럼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제 나름대로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는 정유회사이자 전기자동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 배터리를 만드는 배터리 제조 업체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2차전지에 관해서는 최근 LG화학과의 분쟁 소송에서 1조원이라는 합의금을 물어야 된다는 소식이 공유가 되었고 1조라는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기 설정한 미국 공장 운영에 대한 리스크 포인트는 해소가 된 상황입니다.

     

     일단 제조업체이기 때문에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매출과 영업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매출은 2018년부터 증가와 하락을 번갈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2020년에는 영업이익 면에서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2021년 1분기에 흑자 줜환에 성공을 하였고, 2021년에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분기별로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매출-영업이익-네이버금융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 적자 이유를 찾아보면 2020년에 닥친 코로나 위기로 인해 정유 사업이 큰 타격을 입으면서 발생한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아무리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이 2차전지 배터리를 제조하는 업체로 계속 이슈가 되고 있지만 본 업은 정유사업의 비중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손해가 발생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에 타격이 가기 때문에 손실을 피할 수가 없었던 부분이였습니다.

     

      이런 가운에 2021년에 유가가 상승하기 시작하였고 2021년 1분기 실적은 흑자로 다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그 배경으로는 정유 부분에 흑자 전환에 성공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2차전지 배터리 부분도 계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추후 긍정적으로 반영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 2차전지 사업이 계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미국 공장에 대한 운영이 시작되지 않았고, 전기 자동차 수요가 높은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설립하고 있는 공장이 운영이 되기 시작한다면 매출과 영업이익 부분에서 상승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오닉5에 2차전지 배터리를 탑재하면서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기에 앞으로도 내수 시장에서도 계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 배당금

     

    : 이어서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는 증권사 마다 상이하게 설정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1)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

     

    : 증권사에서 바라보는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로는 현대자증권에서는 250,000원, SK증권에서는 310,000원, DB금융투자증권에서는 250,000원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증권사의 검토를 통해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상이한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2)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배당금

     

    :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배당금 지급으로는 2018년도에는 8,000원, 2019년도에는 3,000원 그리고 2020년도에는 적자여서 배당금이 없었고, 2021년도에는 944원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인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종목 분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제 포스팅은 에스케이 SK이노베이션 종목 분석하시는데만 참고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