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

[셀프 주식공부]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공모주 청약 후기

by ★√★ 2021. 2. 20.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얼마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드렸습니다. 그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저도 소소하지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을 하였고, 오늘 결과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인 정보는 가려서,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경쟁률 606.97대 1 (한국 투자 증권 기준)

 

연합뉴스 관련 기사 사진 참조

 

 

저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을 한국 투자 증권을 통해서 수행하였고, 경쟁률은, 606.97대 1로 나왔습니다. 초반에 수요 예측했을 대는 경쟁률은 1117.25 대 1이여서, 솔직히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아 1주라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청약결과 조회 화면

 

 

공모주 청약 결과 내용 화면

2.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증거금 58조 돌파. 잠정치로는 역대 2위

: 2020년 10월 15일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에 58조원의 증거금이 몰렸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이먼트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되어 있어, 더 관심이 몰렸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 청약 마지막날에 빅히트 청약 주관 4개사가 빅히트 청약 신청 주식 수로 잠정 집계한 최종 증거금은 총 58조4000억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잠정치를 기준으로 하면 역대 최대 증거금을 모은 카카오게임즈의 58조5543억원보다 조금 부족한 금액이지만, 확정치를 기준으로 하면 역전될 가능성도 있다. 잠정치로도 역대 2위에 해당하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대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3.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상장 및 예상 주가

빅히트 엔터테이먼트는 10월 15일 코스피에 상장하며, 공모가는 13만5000원,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약 4조8000억원이 될 전망입니다. 예상 주가는 38만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상한가를 2번정도 하게 되면, 약 50만원정도의 주가를 기록하게 되어, 시가 총액이 예상보다 많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예상 주가를 위해서 카카오 게임즈와 비교하자면, 카카오게임즈는 공모가 24,000원에서 상장 시 주가가 48,000원으로 상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연속으로 상한가를 2번 발생, 그 후, 소폭의 상승 후 하락하여, 10월 8일날짜 기준으로 53,00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4. 공모주 청약의 열풍

: 공모주 청약 열풍에 불을 지핀 것은 SK바이오팜이라고 생각합니다. . 지난 6월 공모주 청약에 증거금 30조9899억원을 모았던 SK바이오팜이 코스피 상장 첫날 ‘따상(거래 첫날 공모가의 2배 가격 형성 이후 상한가)’을 하며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습니다. 이 후, 대기업 수준의 기업들이 상장을 할 때마다, "치킨 값, 피자 값 벌자" 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면서,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상입니다. 저도, 소소한 재테크라고 생각하고, 공모주 청약을 하게 되었고, 카카오 게임즈 이후로, 두 번째로 하게 되었습니다. 청약 차체가 너무나도 간단하게 이뤄지며, 개인들이 유일하게, 보장된 가격으로 팔 수 있는 기회라는 게 더 메리트를 느끼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하나 하나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리한, 대출 및 마이너스 금액으로는 하지 않는 게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 포스팅이 재테크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항상 공부 같이 하고, 같이 성장하시죠!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자료

- IT 조선(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0/06/2020100602641.html)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