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가상화폐 & 암호화폐

장기투자를 위한 리플 분석 - 높은 유동성 공급량 및 전문적인 XRP 커뮤니티 지원

by ★√★ 2021. 6. 1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장기 투자를 위한 리플 분석 내용입니다. 높은 유동성과 공급량 및 전문적인 XRP 커뮤니티 지원 그리고 SWELL을 통한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XRP는 소액결제 시장에서 에도 강점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플 높은 유동성 및 공급량

리플
리플-출처-리플

: 일단 리플의 유동성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비트코인이 1위의 자리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왜냐하면 가상화폐의 시초이자,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토시 나가토모가 공개한 백서가 비트코인의 시작이자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든 알트코인의 코드는 사토시 나가토모가 공개한 비트코인의 오픈을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 또한 비트코인은 대체할 자가 없는 분권화된 가상화폐였던 시절도 있기 때문에 이 비트코인의 존재 자체는 나름 상징성이 있는 것이기에 분명 1위는 계속적으로 유지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상화폐-시총-상위-목록
가상화폐-시총-출처-코인마켓캡

 

위 시총 내용을 보시면 당연 비트코인이 1위입니다. 현재는 XRP 리플은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1년 6월 13일 오전 5시 기준) 그리고 여기에서 주의해야 하는 게 일론 머스크의 도지 코인은 이슈성 거래량이라고 생각하고 Tether가 가장 거래량이 높습니다. 유통 공급량에서는 현재 XRP 리플이 3위를 차지고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총까지 비교를 한다면 그 나름대로 가상화폐가 가지고 있는 특징에 따라 구분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사실 금액적으로 보면 전세계적으로 매일 수 십조 원의 자금이 비트코인을 통해 거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XRP의 거래금액은 아직 고작 하루 평균 3조 원 정도에 불과하다. 

 유통 공급량에서는 현재 XRP 리플이 3위를 차지고 하고 있다는 것은 XRP 리플의 유동성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리플의 유동성은 시간이 갈수록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물론 XRP 리플뿐만 아니라 여러 알트코인의 유통 공급량은 2018년 시점의 상황을 비교한다면 엄청나게 늘어난 상태입니다. 즉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에 엄청난 금액이 유입되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스트로 계좌를 대체하려는 리플의 계획을 고려할 때 매우 긍정적인 지표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XRP는 휘발성이 없는 충분한 유동성을 확보했고, 이것이 바로 리플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현 상황에 이르기 전에 소액결제 시장에서 실 사용자들은 xRapid와 Cuuallix를 사용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젠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 이 정도의 유동성을 확보하였다면, 만약 리플로 무언가를 거래하고 이 리플을 다시 현금화하는 게 쉬운 단계에 도달한 것이다.

 

리플의 관계자들과 투자자들이 기다려왔던 순간이고, 이제 현실이 된 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SWIFT의 견제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플의 가치가 처음으로 급등했던 2018년 5월 이후 일반인들을 상태로 프로모션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졌다라고 생각합니다. 이 말은 더 이상 리플 XRP는 은행만이 주요 마케팅 대상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소액 결제는 개인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을 합니다. 이런 소액 결제 서비스에서도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 XRP 리플이기에 은행뿐만 아니라 개인 사용자들에게도 XRP 리플에 대해서 사용 편의성을 알려주는 프로모션이 필요한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 물론 리플의 주요 대상은 거대 은행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은행들이 리플의 가치를 인정하느냐 않느냐는 리플의 성공에 결정적인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신기술을 만들고 SWELL을 열어도 아직도 SWIFT는 존재합니다. 얼마나 보수적인 그룹인지를 인지하실겁니다. 물론 보수적인 성향을 제외하더라도 기존에 추진하고 있는 시스템을 새로운 기술이 나왔다는 이유로 교체하는 거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그만큼 법률 제도 작업도 필요한 시점입니다.

 

 XRP 리플이 2018년부터 눈에 띄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현재까지 거의 3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 과정에서 그냥 보험 일반 사용자들도 XRP 리플의 인지도도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가상화폐 시장의 영향력은 이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영향력은 시간이 갈수록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여러 나라에서 디지털 화폐를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 물론 이 디지털 화폐가 우리가 알고 있는 가상화폐와 격이 다르다는 사람들의 의견도 있지만 그래도 결은 다르지만 구조는 비슷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SWELL을 통한 적극적인 소통 마케팅

 

: XPR 리플은 SWELL을 통해서 사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노력이 있지만 리플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영입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은행과 금융기관 같은 리플의 주요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가상화폐 투자자들과 같은 대중들이 리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중요하게 여기기 시작했다는 강력한 증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SWELL을 처음 하고 나서 영입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는 Tom Channick였습니다. 리플이 고용한 사람은 Tom Channick는 페이스북의 광고 및 비즈니스 통합 부서의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였습니다. 

 

▼  리플이 이런 경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채용한 이유는 커뮤니케이션에서 올바른 단어를 고르고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뛰어난 실력을 가진 사람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특히 페이스북과 같은 강력한 소셜미디어 기업 출신의 인사를 영입했다는 사실을 주목할 만한데, 이는 리플이 서로 완전히 다른 두 부류의 소비자들을 상대하기 때문입니다. 원래 리플 자체가 그리 큰 조직이 아니었다. 시간도 부족했고, 직원도 부족했고, 재정 역시 그리 넉넉하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리플은 선택을 해야 했다. 제한된 시간과 인력 그리고 자원을 가지고 리플의 선택은 그들 앞에 있는 매우 보수적인 은행 관계자들이었습니다. 

 

▼  그리고 이 때문에, XRP 커뮤니티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못했습니다. 이거는 당연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XRP 원장과 RippleNet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통합하여 핵심 역량을 발전시켜왔기 때문입니다.

 

 다른 가상화폐들이 ICO를 통해 대대적 선전을 나섰던 반면, 리플은 마케팅 이전에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017년에 Ripple 2.0이 시작되었습니다.

 

  리플은 서로 다른 하지만 같은 중요성을 가지는 서로 다른 이질적인 소비자가 있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은행과 가상화폐 소비자들 이렇게 2가지의 소비자들 말이죠. SWELL 이후, 미구엘은 리플 투자자들과 접촉하면서 XRP의 유동성을 확대하는데 집중하였고, 서울과 도쿄에서 있었던 XRP 모임에도 참석하는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였습니다. 

 

▼ 이는 가상화폐 시장에 리플은 잠재적 소매, 소액 결제를 위한 가상화폐 시장의 잠재력과 중요성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장기 투자를 위한 리플 분석 내용을 기반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리플의 높은 유동성과 공급량 및 전문적인 XRP 커뮤니티 지원 그리고 SWELL을 통한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는 내용을 주로 다뤘습니다. 뿐만 아니라 XRP는 소액결제 시장에서에도 강점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리플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이 가지고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에는 여러 가상화폐가 있겠지만 나름대로 분석을 통해서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내용 중에 오래된 내용 중에 현재 시점에서 동 떨어져서 분석한 내용도 있을 수 있으니 참조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투자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다른 글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