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가상화폐 & 암호화폐

장기 가상화폐 투자를 위한 투자 방식 - 코린이 생각

by ★√★ 2021. 4. 1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장기 가상화폐 투자를 위한 코린이로써 생각하는 투자방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어떤 투자든 분석 그리고 공부가 기초가 되어야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장기-가상화폐-투자-썸네일
장기-가상화폐-투자

 

코로나로 인해 폭발하고 있는 가상화폐 상승세

 

: 2018년에 2000만 원까지 가던 가상화폐 중에 대장주인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2000만 원에서 멈추고 1000만 원 밑으로 떨어지면서 코인 투자에 대한 회의감을 안겨주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때도 실물도 아닌 어떤 형태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투자하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발표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어떤 계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유동성이 풀리면서 주식으로 쏠리게 되었고, 이게 부동산으로도 거치면서 이제는 가상화폐까지 왔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가상화폐를 지나서 어디로 갈지는 모르는 상태입니다. 근래 세계적인 전기자동차 기업, 테슬라 일론 머스크 CEO로부터 가상화폐, 비트코인 · 도지코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뉴스를 통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앞으로 테슬라에서 생산되는 전기차를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고 발표를 하면서 더 강하게 비트코인이 상승하였습니다. 

 

▼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말 한마디에 가상화폐의 상승세가 더 가속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트위터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전기자동차를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라는 의구심을 던지고 나서 그리고 얼마 후, 비트코인을 통해 테슬라 전기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고, 이 부분은 현재 미국에서만 시행이 되고 있으며, 조만간 미국 외에서도 시행을 할 거라는 기사를 접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함정이 있는 게, 아직은 대부분의 나라에서 가상화폐를 화폐로 인정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몇몇 국가에서는 가상화폐 관련해서 ETF를 하는 것을 승인을 하고는 있지만 가상화폐를 화폐가 아닌 그냥 단순한 재산으로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 즉 테슬라 자동차를 살 때 화폐로 사는 게 아니고 비트코인이라는 물건과 테슬라 자동차 이렇게 물물 교환하는 방식이라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세금까지 계산을 하면, 현금 구입보다 훨씬 더 비싸게 살 수도 있을 것이다라는 전망을 담은 기사도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미국 CNBC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전기차를 사면, 미국 국세청에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해서, 이보다 훨씬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을 것이다라는 내용이 제가 얘기하는 내용을 대변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가상화폐 투자 생각 및 방법

 

: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아무리 가상화폐가 지금 엄청난 자금이 유입되고 있지만 중앙 정부가 중앙은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통화 정책을 컨트롤하고, 그때 그때마다 관련 정책들을 내기 위해서는, 절대로 가상화폐와 같은 중앙은행이 통제할 수 없는 화폐를 화폐로 인정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입니다. 일단 지금은 시장의 흐름을 거스르지 못할 정도로 엄청난 자금이 들어갔지만 이런 물살이 좀 잠잠해질 때를 기다린다라고 생각합니다. 

 

▼ 그 물살이 잠잠해질 때가 저는 2022년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대한민국에서는 2022년부터는 가상화폐로 번 돈에 대해서는 소득세를 매기기 때문입니다.

 

 

이런 소득세를 피하기 위해서 2021년에 나름대로 매도 물량이 발생하고 지금 들어가 있는 엄청난 자금이 한 번은 빠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그저 추측일 뿐이고, 소액으로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많고, 250만 원의 세액 공제까지 이용한다면, 그렇게 많은 자금이 빠져나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만약 가상화폐에 대해서 투자를 하고 장기적으로 주식과 같이 하나의 재테크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단기적 생각이 아닌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멘탈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에는 무분별하게 엄청나게 많은 가상화폐, 코인 들이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회사를 외우지 못하듯이 가상화폐에서 거래되고 있는 화폐들의 이름을 다 기억하고 어떤 코인인지를 알지 못합니다. 

 

 즉 선택과 집중을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가까운 친구로부터 가상화폐 투자를 새롭게 시작했다라는 애기를 드고 어떻게 코인을 샀냐라고 물어보니까 이름 이쁜 거 안 오른 것을 샀다고 합니다. 그 친구 앞에서는 그저 웃기만 했지만 정말 도박을 하고 있는 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지금 시점에는 어떤 게 오를지, 왜 오르는지를 모른다고 애기 하지만 그 배경에는 몇몇 이슈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연준 파월회장의 한마디 한마디가 세계 경제를 들었다 놨다 합니다. 이와 비슷하게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한 마디가 가상화폐 시장을 들어다 놨다 하고 있습니다. 즉 그래도 찾으면 근거는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투자를 하실려면, 공부를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당연한 애기지만 공부는 정말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주식이나 코인을 지금 투자하지 않았고, 잘 모른다면 투자하지 마시고 공부를 먼저 하세요. 그리고 보초병이라고 한 개정도는 동기부여를 위해서 사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일단 사야 관심이 가기 때문입니다. 

 

어떤 가상화폐를 사야될지 모르신다면 그냥 안 사도 됩니다. 일주일, 길게는 한 달 정도 공부를 하고 관심만 가질 수 있는 분량으로만 구매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관심만 가질 분량입니다.

 공부는 주식을 예로 들면, 기업의 실적과 제무재표, 영업이익 등을 계산하듯이 그 가상화폐가 미치는 영향과 관심, 그리고 쓰이는 형태, 관련 이슈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해야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가능서도 없는 데 투자하는 것은 도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생각은 저의 지극히 제 주관적인 생각이며, 모든 투자하시는 건 자신이 판단하시고 결정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모든 투자의 책은 본인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입니다. 장기 가상화폐 투자를 위한 투자 방식에 대해서 코린이의 주관적인 생각을 기반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저 또한 코린이로써,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고민을 해보고 확신이 생기는 가상화폐에 투자를 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애기드리지만, 이 포스팅에서 기재한 내용은 저의 지극히 제 주관적인 생각이며, 모든 투자하시는 건 자신이 판단하시고 결정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모든 투자의 책은 본인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 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다른 길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