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시황

주식 시황 분석 정리 - 미국 코로나 확진자 수 6만명 이상, 반면 경기 회복 의견도 나오는 상황 - Stock 주식 시황 분석 2020.07.09

by ★√★ 2021. 3. 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코로나 확진자 수 6만명 이상, 반면 경기 회복 의견도 나오는 상황에 대한 시황체크 사항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주식시황 동영상과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제 나름대로 분석한 글 올릴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저는 아직 주식 초보라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기 보다는 현재 키움 증권이나 다른 컨텐츠에서 알려주시는 내용을 정리하고, 검토 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아래 제가 최대한 이해한 부분을 정리해서, 공유하는 것이지만, 제가 이해한 부분이 틀린 부분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너그러운 눈으로 봐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1. 장 시간 전(09:00) 시장 상황 파악 - 2020.07.09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6만명이 넘은 상태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상승시작을 함. 애플과 아마존 위주로 주도함. 도이치뱅크가 애플 평가를 상향 조치함. 애플에 대해서는, 저점 대비 60% 이상 올랐지만, 상승 여력은 있다라고 평가함. 밸류에이션의 리스크는 있다는 것도 애기함.

- 미국 장은, 대형 기술주 제외하고는 다 빠진 상태임. 사망자수의 급증세는 안나오고 있지만, 확진자 수가 늘어나고 나서,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는 사망자 수가 늘어날수도 있다는 의견을 냄. 

커들러 (From 미국 백악관) 코로나 가 일부 지역에서는 급증하는 것이지, 전체적으로는 그렇게 많지는 않다는 것임. 경기가 강력하게 V 로 회복하고 있다라는 의견을 냄.

트럼프가 경기 회복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트위터를 통해서 보임. 그리고 나서, 상승세를 보임. 장 마감에 중소용 주 상승을 함. 

- 미증시의 요즘 특성이, 상승폭과 하락폭이 너무나도 크다는 것임. 다음날에 대한 기대로 인해, 장마감에 상승하는 경향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음.

- 우리 나라 증시는, 어제 미국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한 이슈는 선반영이 되었다고 판단. 

- 주식 선물 옵션 마감으로 인한 영향은 미비할것이라고 판단함. 

2. 장 시간 (15:30) 이후 마감시황 - 2020.07.09


: 전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장 시작은 상승으로 출발하였고,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해, 하락을 했다가 (이때 중국 증시도 하락함) 다시 상승하여, 장 마감에는, 0.42% 상승한, 2,167.90으로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코스닥은 0.91% 상승한, 772.90 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네이버 주식 자료 참조
네이버 주식 자료 참조


오늘 (200709)주가가 왜 상승 출발 이후 하락 그리고, 상승 마감으로 끝났는지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파악한 사항 아래와 같이 설명 드리겠습니다.

- 미국 증시의 강세로 인해, 우리나라 증시가 상승으로 출발하였음. 중간에 하락은 했지만, 다시 상승으로 마감하였음. 

- 개별 업종에 강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뚜렸했음. 셀트리온 관련 종목 및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임. 

- 중국에서 자동차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 이와 관련된, 자동차 관련 주도 상승폭을 보여줌. 

개별 종목에 뚜렷한 형상이 더 심해지고 있음. 업종별 순환매가 보여지는 상황이라고 판단함. 

- 종목의 차별화가 5월 부터 이뤄지고 있는 상황임. 묻지마 투자가 발생하는 현상도 이뤄졌음. 변동성이 너무나도 큰 상황임. 

- 현재 개인 투자자들이 주도하는 시장이고, 투자의견에 따라, 20~30% 상승폭과 하락폭을 보여주는 상황임. 

- 미국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하락을 했음. 이 타이밍때, 중국증시도 빠지는 현상을 보임. 하지만 그 후, 중국증시 상승과 함께 우리나라 증시도 상승하게 됨.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조자료 (키움증권 모닝노트, 마감시황)
https://youtu.be/EEiwryI3Waw
https://youtu.be/fdauN-hvolg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