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놀이터/주식 시황

주식 시황 분석 정리 - 기술주 하락, 순환매 + 코로나 확진자 수 급증 + 중국 증시 상승으로 한국 증시 상승

by ★√★ 2021. 3. 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술주 하락 그리고 순환매, 또 다시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 수 급증 하지만 미국 증시 상승 마감, 중국 증시 상승으로 한국 증시 상승 등에 대한 주식 시황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분석한 내용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주식시황 동영상과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제 나름대로 분석한 글 올릴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저는 아직 주식 초보라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기 보다는 현재 키움 증권이나 다른 컨텐츠에서 알려주시는 내용을 정리하고, 검토 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아래 제가 최대한 이해한 부분을 정리해서, 공유하는 것이지만, 제가 이해한 부분이 틀린 부분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너그러운 눈으로 봐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1. 장 시간 전(09:00) 시장 상황 파악 - 2020.07.13


- 미국 시장에서, 코로나 치료제 램데스빌 관련 주식이 강세를 보였지만, 우리가 생각한 강세는 아니였음. 하지만 미국 시장이 하락 0.5% 에서 시작해서, 마감은, 1.6% 정도 상승하여 마감하였음.

- 기술주의 하락 등 순환매가 이뤄지고 있음. 테슬라는 급등(11% 급등).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증하고 있음 (미국 확진자 수는 6만 3천명 - 플로리다주가 1위). 경기 재개를 빨리 시작한 주임. 미국의 자유주의 때문에, 더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생각함. 

- 치료제, 백신 관련 된 소식이 지속적으로 나올 예정. 미국의 어닝 시즌이 시작되고, 지속적인 실적 발표가 있을 예정. BOJ 통화 정책 회의, EU 정상 회담의 이벤트로 시장의 흐름을 예측하기가 좀 힘듦. 대형 은행주실적 발표도 할 예정.

- 중국의 수출입 동향. 중국의 실물 지표들이 발표 예정임. 

- 크게 보면, 코로나, 실적 이렇게 두가지 이슈가 가장 큰 요인이 될거라고 생각함. 

 

2. 장 시간 (15:30) 이후 마감시황 - 2020.07.13


: 전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장 시작하자마자 상승하였고, 꾸준히 상승하였습니다. 결국 중국 시장의 영향으로 깔끔하게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코스피는, 1.67% 상승한 2186.06 로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코스닥은 1.08% 상승한, 781.19 로 마감하였습니다.

네이버 주식 자료 참조
네이버 주식 자료 참조



오늘 주가가 왜 이렇게 상승 마감을 하였는지에 대해서, 제가 나름대로 파악한 사항 아래와 같이 설명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리스크 포인트가 많은건 아시죠?!)

중국 증시 상승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우리나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 중국 증시를 끌고 올라간 것은, 농업과 관련된 기관들이 농업 관련에 개발을 하겠다라는 발표를 함. 추가적으로 중국의 자동차 대수 발표, 사상 최고치 갱신하고, 생산량도 급증하였음. 중국에 대한 경기 재개가 잘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이 긍정적인 신호임.

- 전체적으로, 중국 내부 소비에 대한 시각이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됨.

- 카니발에서, 크루즈 운행이 곧 시작할거라고 발표함 (유럽에서). 디즈니 랜드도 이제 곧 개장할거라고 발표함.

- 금융주 실적 발표예정 계획이 가지고 있는 불안과 기대로 인해 오르고 내리는 상황임. 

코로나 확진자수가 높긴하지만, 주말을 거치면서, 낮아지는 상황을 보고, 시장은 그래도 괜찮다라고 판단함. (시장이 내성이 생기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함)

- 우리나라 시장이 오르긴 하지만, 그래도 내부적으로 보면 리스크 포인트가 너무 많은 상태임. 좀 더 신중하게 시장을 바라봐야 한다는 게 제 생각임. 

이상입니다. 오늘은, 올라도 코로나 확진자 수 보면, 정말 들어가기 싫은 장인거 같습니다. 너무 많아졌습니다. 이제는 시장도, 사람들도 나름대로 면역이 생긴거 같은 느낌이드네요. 빨리 코로나가 없어지고, 제대로 된 경기 재개가 이뤄져서, 사람들이 활기차게 일하고, 투자하는 날이 왔으면 하네요!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애기드리지만, 같이 경제적 자유 이루게요!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자료 (키움증권 모닝노트, 마감시황)
https://youtu.be/vNH6f6MpKrE
https://youtu.be/-2E5TX0KtO8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