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Chinese)/매일 중국어 - 치아문단순적 소미호 (致我们单纯的小)

중드로 중국어 공부 하기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Part 8

by ★√★ 2020. 3. 29.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Part #7에 이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관련 Posting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먼,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하면 언젠가는 정말 좋아 집니다. 같이 화이팅하시죠!

 

 

 

[네이버 검색] 치아문단순적소미호 드라마 포스터 참조

 

 

36 如何赢得男生好感, 长得美,  有内涵

rú hé yíng dé nán shēng hǎo gǎn, cháng dé měi, yǒu nèi hán

 - 어떻게 하면, 남성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 , 예쁘게 생겨야되고, 속이 있어야 되고

 

如何 : 어떻게 하면
赢得 : 얻다
好感 : 호감

: 저는 여기에서, 어떻게 하면, 머를.. 얻는 것을 즉,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무엇을? 남자의 호감을. 이어서 풀이하면, 어떻게 하면 남자의 호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 라고 해석하였습니다.

37 看这小瓜子脸

kàn zhè xiǎo guā zǐ liǎn

- 이 작은 V라인 얼굴을 보게 ~

 

瓜子 : 호박씨, 수박씨, 해바라기 씨
脸 : 얼굴

: 여기에서는, 작은 얼굴인데, 어떤 얼굴, 계란형의 얼굴 다른 말로, V 라인 얼굴이라고 해석하였습니다. 그런데, 동영상에서는 호박같은 얼굴이라고 해서; 제가 해석한 내용과 좀 달랐습니다. 참조하세요!

38 一点(儿)都不不好看 

yī diǎn dū bù hǎo kàn

- 하나도 재미 없어.

 

好看 : 보기 좋다

: 첫 부분에, 동영상에서 병음을 보기에는, 一点으로 써 놓았는데, 제가 듣기로는, 一点儿 이라고 들렸습니다. 그래서, 위에 script 쓸때 추가한 겁입니다. 전체적으로 해석하면, 머 어떤걸 봤는데, 1도 재미없었다는 거죠. 일단, 본 게 재미없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不好看 이라는 단어를 썼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멀 들었는데, 재미없었다면, 不好听 이라고 했을 겁니다.

39 你们这些小姑娘 

nǐ mén zhè xiē xiǎo gū niáng

- 너희 이 소녀 아이들

 

这些 : 이 ~
小姑娘 : 소년 아이들

: 여기에서는, 너희들 즉, 이 소녀 아이들 이렇게 해석하였습니다. 这些은, 너희 같은 소년 아이들 요런 느낌 으로 쓰인거 같습니다.

40 就是和我看不到一块去

jiù shì gēn wǒ kàn bù dào yī kuài qù

 - 잘 맞는 꼴을 못 봤다.

 

看不到 : ~를 성사되는 Or 이루어지는 것을 못보다.
一块去 : 같이 가다

: 여기에서는, 나랑 ~을 이뤄지는 것을 못봤다. 즉, 같이 가는 것을.. 한마디로, 의역해서, 마음이 맞거나, 어떤 사항에 대해서, 생각이 동일하게 가는 것을 못봤다라는 뜻으로 해석하였습니다.

그럼 Part 8는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계속하면 좀 익숙해지는 거 같습니다. 같이 열심히 공부하시죠!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