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Chinese)/매일 중국어 - 치아문단순적 소미호 (致我们单纯的小)

중드로 중국어 공부 하기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Part 6

by ★√★ 2020. 3. 28.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Part #5에 이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관련 Posting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하면 언젠가는 정말 좋아 집니다. 같이 화이팅하시죠!

 

[네이버 검색] 치아문단순적소미호 드라마 포스터 참조

 

26 你就说巧不巧

nǐ jiù shuō qiǎo bù qiǎo
니가 말해봐, 공교롭지 않니?

 

巧 : 공교롭다.
-> 동영상에도 나오듯이, 의역을 하면, 약간, 우리 인연이지 않아 라고 하면서, 너도 그렇게 생각하지 라고, 동의를 구하는 문장입니다. 

27 看来今年晨起的录取分数线又低了

kàn lái jīn tiān chén xī dí lù qǔ shù xiàn yòu dī liǎo
보아하니, 올해 입학점수가 많이 낮아졌나 보네.

 

录取 : 합격하다
看来 : 보아하니, (이게, 보는데.. 오고 있다 해서, 본아하니가 아닐까요? ㅎㅎ)
又 : 또, 다시, 너무 (또, 다시라는 뜻을 대부분 쓰는데, 여기에서 "Too" 너무 라는 뜻을 썼습니다.)


-> 보아하니, 올해, 어떤게, 천시 중고등학교의 
합격 점수가 많이 낮아 졌네. (又 <- 요거 새로 알았습니다.)

 
28 比去年低了五分呢 

bǐ qù nián dī liǎo wǔ fēn ní

- 작년 비교해서, 5점 떨어졌데

 

比去年 : 작년에 비해
低 : 낮다

: 일단 ~ 비해 라는 단어가 나왔고, 작년에 비해, 낮은데, 얼마나 5점 낮아졌다 이렇게 이해했습니다.

 


29 还好低了这五分 

huán hǎo dī liǎo zhè wǔ fēn  

- 5점 떨어진게 다행이다.

 

还好 : 다행이다

: 还好 라는 단어를 써서, 다행이다, 머가, 낮은게 얼마나 낮은게, 5점 낮은게 다행이다. 이렇게 해석 하였습니다.

30 不然差一分就考不上了 

bù rán wǒ chà yī fēn jiù kǎo bù shàng liǎo

- 그렇지 않으면, 나는 1점차로 떨어졌을거야

 

不然 : ~ 하지 않으면 (=otherwise)
差一分 : 1점이 부족하다
考上 : 합격하다 (<->) 考不上 (불합격하다)

: 그렇지 않으면 (5점이 낮지 않았다면) 부족했을것이다, 1점이.. 1점이 부족하면, 就 를 해석하면, 합격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렇게 해석하였습니다.

 

그럼 Part 6는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계속하면 좀 익숙해지는 거 같습니다. 같이 열심히 공부하시죠!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