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Chinese)/매일 중국어 - 치아문단순적 소미호 (致我们单纯的小)

중드로 중국어 공부 하기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Part 4

by ★√★ 2020. 3. 28.

안녕하세요, Davey 입니다. Part #3에 이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Shadowing 관련 Posting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하면 언젠가는 정말 좋아 집니다. 같이 화이팅하시죠!

 

 

[네이버 검색] 치아문단순적소미호 드라마 포스터 참조

 

 

#16 我老跟不上

wǒ lǎo gēn bù shàng

- 나는 좀처럼 따라 갈수 없다

 

-> 요기가 좀 제일 많이 헷갈렸던거 같습니다. 일단, 내가 늦다.. 따라잡기.. 즉, 내가 늙은게 아니고, "항상" 이라는 뜻으로, 해석하였습니다. 跟上 이게 뒤따르다, 뒤를 쫓다 라는 뜻이 있는데, 그 사이에 不가 들어가서, 항상 뒤따라 갈수가 없다. 왜? 장천의 걸음이 빨라서. 
 
#17虽然我青春好像都是在追逐着他

suī rán wǒ dí qīng chūn hǎo xiàng shì zài zhuī zhú zhuó tā 

- 한평생 쫓아 다니기만 한거 같지만

 

虽然 : ~ 임에도 불구하고
青春 : 청춘
好像 : ~와 같다 
追逐着他 : 그에게 달라 붙어, 쫓아 다니다

-> 요 부분 너무 입이 꼬여서 힘들었습니다. Z 발음 너무 많았습니다. 이건 저는 ~ 임에도 불구하고, 내 청춘이 마치, 항상 그에게 붙어서 쫓아 다님에도 불구하고 라고 해석하였습니다. 더 연습해야 겠습니다. 

#18 但是没关系 

dàn shì méi guān xì 

- 하지만 괜찮아요 

 

-> 요 부분은 간단하니까 그냥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9 我相信他一定在偷偷等我 

wǒ xiāng xìn tā yī dìng tōu tōu děng wǒ

- 나는 그가 분명히 몰래 나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一定 : 항상
相信 : 믿다
偷 : 몰래

-> 이건 그냥 직역해서, 나는 믿고 있는데, 그가 항상 몰래, 나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믿고 있다. 이렇게 해석하였습니다.

#20 美丽晨曦放飞梦想 

měi lì chén xī   fàng fēi mèng xiǎng  

- 아름다운 아침꿈이 펼쳐지는 곳

 

美丽 :아름다운 
晨曦 : 아침
放飞 : 펼칠 수 있는, 이륙하는 걸 허락하다.
梦想 : 꿈

-> 저는, 꿈을 이륙(?) 할수 있는, 즉, 펼치게 해주는, 그.. 꿈은, 아름다운 아침꿈을 펼치게 해줄 수있는 그곳! 요런 느낌으로 해석하였습니다.

 


그럼 Part 4는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계속하면 좀 익숙해지는 거 같습니다. 같이 열심히 공부하시죠! 감사합니다.


제 Posting이 조금이나마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셨길 빌며,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3종 세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이나, 권리를 침해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Comment 부탁 드립니다. 검토 후 수정 및 삭제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재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습득한 내용이므로, 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재된 내용은 참조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오류가 있을때도, Comment 달아 주시면, 검증 결과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